본문 바로가기

IT Device Game

zoomit 아이폰용 SD카드 리더기, 무 인코딩 플레이만 되었다면 대박났을 악세사리

저에게는 지름신의 계절인가 봅니다. 마음이 헛헛 하니 자꾸 지를걸 찾고 있습니다.


뭐 지를게 없나 하고 이리 저리 검색하다가 해외사이트에서 zoomit 이라는 아이폰에 연결하여 SD카드를  읽고 쓸 수 있는 악세사리를 발견 해서 소개해 봅니다.

 

먼저 해당 제품과 저는 아무런 연관이 없음을 먼저 알려 드립니다.

 

국내에 판매되지 않다보니 일단 영어울렁증으로 제조사 웹페이지를 보는게 참 힘들었습니다.

 

그동안 카메라 커넥션 키트로 아이패드에 카메라의 사진을 잘 옮기고 있었습니다.

 

 

제조사인 Zoom Media Plus 웹사이트 http://www.zoommediaplus.com/

 

그러면서도 아쉬운 점은 카메라 커넥션 키트는 아이폰을 카메라로 생각한 개념 때문인지 아이폰 사진을 아이패드로 옮길순 있지만 아이폰에 카메라나 아이패드 사진을 넣을수는 없다는것 이었습니다.

 

 

구입할때 조금 비쌌지만 아직까지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카메라 커넥션키트입니다. 아이패드 4세대나 아이패드 미니에서도 라이트닝 연결 커넥터를 사용하면 잘 동작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카메라의 SD카드를 삽입하여 연결하거나~

 

 

 

위 이미지 처럼 아이폰 또는 카메라를 USB케이블로 연결하면 아이패드는 아이폰이나 카메라의 원본 사진을 그대로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카메라 커넥션 키트를 반대로 아이폰에 연결하면 "지원하지 않는 악세사리" 라는 문구를 보게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카메라커넥션 키트 및 공유 사진 스트림을 이용하여 아이폰 끼리 공유 하거나 카카오스토리나 페이스북등에 사진을 올리기 쉽도록 구성한 예를 보여드렸습니다.

 

이전글 :

2012/12/28 - [IT/Device/Game] - IOS6의 공유 사진 스트림 이용하기 -카메라 커넥션 키트 활용-

 

아직은 wifi기능이 있는 카메라 보다는 wifi 기능 없는 카메라가 많으니 카메라 커넥션 키트와 공유 사진 스트림으로 아쉬움을 달랠수 있겠지만 공유 사진 스트림은 원본 사진을 한번 리사이징 한다는 점과 클라우드에 올라오길 조금은 기다려야 된다는 점, 그 외에도 조금 사용 과정이 복잡하다는 몇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역시 SD카드로 직접 사진을 아이폰에 넣을 수만 있다면 여러가지 일들이 단순해 지는것 같습니다.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Zoomit으로는 사진을 넣을수 있습니다.

 

음악파일의 경우 Zoomit은 이런 기능을 악세사리와 앱으로 해결한듯 합니다.

 

 

앱스토어의 화면인데 Zoomit4Music 입니다. 이렇게 SD 카드상의 음악파일들을 읽어오거나 아이폰으로 이동시키는게 가능 합니다. (MP3)

 

 

 

음악 파일은 자체 앱에서 Play 되나 봅니다. SD에 넣어둔 채로 플레이가 가능한거 같습니다.

 

 

 

인터페이스는 기본 앱과 비슷한 UI를 보여줍니다.

 

 

 

 

사진의 경우는 아이폰의 사진 앨범에도 넣을수 있다고 해석했습니다. (한국 앱스토어에 영어 설명을 달다니!!!)

아래는 zoomit이란 기본 어플인데 아이패드 전용어플도 따로 존재 합니다.

사진이나 음악외 파일을 어플안의 로컬데이터 영역에 저장이 가능하도 합니다.

 

 

아이폰에 남은 용량이 많지 않다면 이처럼 Zoomit을 이용해서 SD카드를 확장 메모리 처럼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Zoomit 에 아쉬운 점은 아무리 앱스토어를 뒤져보아도 Zoomit4Movie가 없다는 사실 입니다.

특히 무인코딩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앱이었다면 이 악세사리는 대박이 났을지도 모릅니다.

 

아마도 이런 아쉬운점이 있어 국내에는 판매조차 되지 않고 있지 않나 하고 추측해 봅니다.

 

우선은 저는 지름신은 잠시 접어두고 생각날때 마다 Zoomit4Movie라는 어플이 혹시나 나왔는지 가끔 확인해봐야 할듯 합니다.

아마도 무인코딩을 지원한다면 그때는 지름신에 무릎꿇고 해외 주문이라도 하지 않을까요.

 

아이폰 카페들을 이리 저리 검색하다 보니 제조사의 웹사이트에서 이미 해외 주문한 분들이 계셨나 봅니다. 배송기간 1달이상이란 글들도 있어 혹시나 국내의 리셀러가 있는지는 한번 확인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