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Device Game

아이파이(Eye-Fi) 와 FLUCARD, 카메라에 wifi 기능을 추가해주는 SD카드

이번에도 구입한 제품들은 아니지만 요즘 관심있게 보고 있는 아이파이(Eye-Fi) 와 아이리버의 FLUCARD에 대해서 한번 포스팅 해 봅니다.

 

먼저 이 제품들과는 이 블로그는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단순한 흥미에서 소개함을 알려 드립니다.

 

이 두제품은 WIFI 기능이 없는 카메라에서 메모리카드에 WIFI를 내장하여 실질적으로 카메라에 WIFI 사진 전송 기능을 부여해 주는 제품들 입니다.

 

 카메라를 사고 나니 살때는 만족 스러웠지만 점점 WIFI 전송 기능이 약간(현재는 약간입니다.) 아쉬워  검색을 하다 보니 두 제품이 눈에 띄었습니다.

 

아이파이(Eye-Fi) 와 FLUCARD, 카메라에 wifi 기능을 추가

 아이파이(Eye-Fi), 출처 : 제조사 웹사이트 (https://www.eye.fi)

 

아이파이(Eye-Fi) 와 FLUCARD, 카메라에 wifi 기능을 추가

 

 FLUCARD, 출처 : 아이리버 웹사이트(

www.iriver.co.kr

)

 

가끔은 이런 제품, 악세사리도 있어요 하고 소개 한 후 참지 못하고 구입으로 이어지긴 하지만 지금은 아이패드와 카메라 커넥션 키트를 이용해 WIFI 기능 부재의 아쉬움을 달래고 있습니다.

 

이전글 :

2012/12/28 - [IT/Device/Game] - IOS6의 공유 사진 스트림 이용하기 -카메라 커넥션 키트 활용-

 

 

용량이나 SD 메모리의 성능에 비해 아직까지는 두 제품 모두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원조를 따지자면 아이파이가 원조이고 국내에서는 아이리버의 FLUCARD가 이 아이디어을 이용해서 출시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이파이(Eye-Fi) 와 FLUCARD, 카메라에 wifi 기능을 추가

 

 

FLUCARD, 출처 : 아이리버 웹사이트(

www.iriver.co.kr

)

 

아이파이(Eye-Fi)의 경우는 국내에 정식 수입되지 않았고 옥션에서 해외판매 제품을 구입해서 재판매 하거나 아마존 구입 대행을 해주는 리셀러들이 많아서 구하기 어렵진 않은거 샅습니다.

FLUCARD는 아이리버에서 판매중이며 아무래도 국내 제품이니 가격이 좀 저렴하지 않을까 생각 했지만 Eye-Fi 보다는 저렴하긴 하지만 역시 비교적 비싼 가격이었습니다.

 

아이파이(Eye-Fi) 와 FLUCARD, 카메라에 wifi 기능을 추가

앱스토어의 Eye-Fi 아이폰 어플

 

아이파이(Eye-Fi) 와 FLUCARD, 카메라에 wifi 기능을 추가

FLUCARD 아이폰 어플, 무료와 유료(PRO) 버전이 있습니다.

 

둘다 카메라의 SD카드 타입으로 스마트폰/패드/PC등에 카메라의 사진을 Wifi 로 전송해 줍니다. 거의 똑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 뭐가 좋고 뭐가 나쁘다를 비교할 만한 사항은 아닌듯 합니다.

아이파이(Eye-Fi) 와 FLUCARD, 카메라에 wifi 기능을 추가

CF에모리를 사용하는 더 예전 카메라 라면 CF어댑터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요즘의 미러리스 카메라와 DSLR 카메라들에 기본처럼 WIFI 기능이 들어가 있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WIFI 기능이 없는 캐논 EOS M 을 구입했는지라 메모리 구입시에 고민을 좀 했습니다.

 

무슨 사진을 그렇게 많이 찍겠다고 32G 용량 메모리카드를 구입했는지, 두 제품 모두 현재까지 최대 저장 용량은 16GB 이며 10만원이 넘는 가격 인데다가 카메라 초보 입장에서 용량 욕심이 좀 과하다 보니 일단은 메모리카드 구입 단계에서 결국 탈락 시켰습니다.

 전자 제품은 원래 시간이 지나면 가격이 떨어지는 법인데 아직은 경쟁자가 없어서 인지 가격이 떨어질 생각이 전혀 없어 보입니다.

 

사족으로 한때 MP3로 세상을 풍미 했던 아이리버의 이런 여러가지 도전들이 약간 흥미롭습니다. 제가 구입한 아이폰용 스피커 독도 그렇고 비교적 고가의 스마트폰 관련 제품들을 약간 저렴하게 내놓으며 저가시장을 공략하는 모습이 쉽게 사라질 회사는 아닌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두 제품 모두 IOS와 안드로이드, PC까지 대부분의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FLUCARD는 확인 하지 못했지만 아이파이는 맥OS도 지원합니다.

저처럼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바로 바로 SNS에 올리거나 지인에게 공유하는데 관심이 있다면 한번쯤 고려해볼만 하지 않을까요?

 

실제 구입을 해서 리뷰를 했으면 좋겠지만 관심가는 제품들을 모두 구입하다가는 집에서 쫓겨날지도 모를 월급쟁이 인지라 오늘은 간략하게 오~ 이런 제품도 있구나 하는 정도로 소개 하는데 그칠까 합니다.

 

 사족하나 추가 : 이 제품들의 정보를 검색하는 과정에서 오타와 자동완성 기능의 합작으로 www.wekipedia.org 란 함정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wiki 주소와 딱 한 문자가 차이가 납니다. 나는 이런거에 안 속을 줄 알았는데 나도 모르게 개인 정보 일부를 입력하다가 화들짝 놀라 빠져나왔습니다. 블로그 이웃 분들도 점점 교묘해지는 개인정보수집용 사기 사이트들들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