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Device Game

페이스타임, 아이팟 터치 4세대로 효도 한번 해볼까?

이미 철이 지나도 한참 지난 아이팟 터치( IPOD TOUCH) 4세대를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했습니다.

 

아니 왜 이제야 신품인 아이팟 5세대도 아니고 4세대를? 하고 의아하실거 같습니다.

 

물론 다 목적이 있어서 입니다.

 

저는 수원에서 서울로 출 퇴근 하며 토끼 같은 자식 둘과 여우같은 마누라와 살고 있는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하지만 고향이 부산이다 보니 부모님 댁, 처가 모두 부산에 있습니다

 

특히 수원과 부산에 떨어져 있다보니 1년에 3~4번 부산에 방문 하게 되는데 아이들이 아직 어리다 보니 한번 이동하면 짐도 많고 장거리를 이동해야 하니 집 나서는 순간 고생이다 보니 아무래도 자주 가 보질 못하고 있습니다.

 

아이팟 터치 4세대는 현재 페이스타임 지원기기중 가장 저렴한 가격의 기기 랍니다.

 

그러다 보니 아이들 보고 싶어하시는 부모님과 영상통화를 자주해서 그 아쉬움을 조금 달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통신 비용 절약상 서브폰이던 갤럭시 노트를 해지하여 공기계로 사용하면서 부터 저와 제 와이프는 아이폰을 쓰고 있다보니 이통사의 영상 통화는 이제 이용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아버지가 아이들을 너무 보고 싶어하시다 보니 대신 동영상이나 사진을 SMS로 보내 드리긴 하지만 그걸로도 달래지지 않는 아쉬움이 있으신듯 하고 마침 구정 다음이 아버지 생신이시다 보니 이번 기회에 생일 선물로 아이들을 자주 볼수 있게 해드려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럼 아이폰을 사드려! 라고 이야기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일단은 저희 부모님에게는 휴대폰 요금이 2만원 넘기 시작하면 몹쓸폰 입니다.

요금이야 제가 감당하면 되겠지만 이전에 스마트폰을 구입하시게 하려고 시도를 하다가 좌절한 이유는 부모님이 연세가 좀 있으시다 보니 스마트폰을 쓰기 어려워 하십니다.

 

피처폰, 특히 기계식 버튼을 선호하시고 어머니는 스마트폰과 유사한 구형 풀터치폰(맥스)으로 바꿔 드렸더니 몇일 동안 전화를 받지 못하셨습니다 ㅡㅡ;;;;

사실 지금도 매번 의도하지 않은 터치로 벨소리를 꺼버려서 자주 전화를 받지 못하십니다.

 

그러다 보니 불만도 많으시지요 ㅡㅡ;;  휴대폰은 그저 고유의 익숙한 전화기능만 있었으면 하신답니다. 즉 스마트폰을 주 휴대폰으로 사용한다는 건 부모님에게 고역이 될 수 있습니다.

동생이 독립해 나간 뒤로는 집에 인터넷도 해지되어 있어 잘못 하다가는 데이터 요금폭탄도 우려됩니다.

 

비용상 가장 저렴한 방법은 인터넷으로 화상 채팅을 하면 좋은데, 부산 집에는 PC도 없고 있다고 해도 PC로 화상채팅 하는 법을 알려 드리기엔 부모님 연세가 있다 보니 사실 불가능에 보입니다. 또 인터넷 설치 후에 매달 부담할 비용도 부담스럽고 하다못해 가끔은 WIFI 공유기라도 한번씩 껐다가 켜야할 일들이 생기는데 이전의 몇번의 경험을 통해 볼때 수원에 있는 저로서는 어떻게 하시라고 설명 해드릴 인내심에 자신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아이패드는 몇번 만져 보시더니 앱도 실행해 보고 신기해 하시던게 기억났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4S 개통을 할때 이벤트로 구입한 월 5천원에 데이터 10GB를 쓸 수 있는 컴팩트 에그에 생각이 닿았습니다. 아이폰이 3G무제한 요금제다 보니 잘 사용하지 않고 방치된 기기 입니다.

 

두둥~ 바로 이 녀석 올레 와이브로 에그 가 이번 PLAN의 핵심입니다.

 

이 와이브로 에그라면 인터넷설치도 필요없고 WIFI로 화상통화가 가능한 기기만 있으면 고민 해결이 됩니다.

처음에는 공기계가 된 갤럭시노트를 드릴까 생각했는데 스카이프(Skype) 사용법은 부모님께 설명드릴 엄두가 안나고 탱고같은 화상통화 어플도 화질이나 성능이 만족스럽지 않거니와 이것도 부모님 입장에서는 좀 복잡할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내린 결론은 "페이스타임" 이었습니다. 무엇보다 기존 전화 처럼 받으시면 되고 사용법도 제가 아는한 가장 단순합니다. 하지만 아이패드는 집에서 아이와 아내가 활용도가 높다보니 그걸 드릴수는 없고 새로 하나 구입하자니 가격이 부담 스럽습니다.

결국 대체품으로 생각해낸 것이 현재 페이스타임이 지원되는 기기중에서 현재 가장 저렴한 기기인 아이팟4세대 입니다.

 

페이스타임이 걸려오는 경우 일반적인 전화 받는 화면과 동일 한 UI입니다.

 

중고로 사면 훨씬 저렴 하지만 AS문제 같은 골치 아픈일이 생기는건 딱 질색이다 보니 그냥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생신 선물 용도로 각인까지 해서 새 제품으로 구입 하였습니다.

 

아버지 생신 축하드려요 아이들 얼굴 자주 보세요

 

자 드리기 전에 우선 잘 되는지 확인 해둬야 겠죠?

우선 메일 주소를 하나 만들어서 페이스타임용 연락처를 만들어서 연락처를 만든 후

아이폰으로 페이스타임을 걸어 보았습니다.

 

잘 걸리는 군요. 설정도 페이스타임에 연락받을 메일 주소만 넣어주면 끝 입니다.

 

 

 

왼쪽이 아이팟 4세대 오른쪽이 페이스타임을 건 제 아이폰 4S 입니다.

 


아이폰에는 미리 연락처를 넣어두면 편하게 걸 수 있습니다.

 

 


아이팟 4세대는 아직도 충분히 쓸만한 기기인거 같습니다.

 

옆에서 보니 정말 슬림합니다.

 

테스트도 하고 설정도 다 해두었으니 그럼 이젠 구정에 부산에 내려가길 기다리면 될 듯 합니다.

 

정리하자면 인터넷 설치 대신 와이브로 에그를 전원 연결해서 셋팅 해 드리고 아이팟을 이용해서 부모님에게 페이스타임으로 아이들을 자주 보여드리려는 계획입니다. 

응용하면 LTE 에그와(아직 좀 비싼 편이니 와이브로 에그를 추천~) 아이패드 2세대 이상을 써도 됩니다. 처음 계획엔 아이패드 미니 WIFI 모델을 사드릴 생각이었는데 이래 저래 경제 사정도 고려하여 아이팟 4세대로 낙착을 보았습니다.

 

애플 제품은 그 동안 복잡하거나 어렵던 기능을 쉽게 풀어내는 장점이 있는듯 합니다. 이통사의 영상 통화가 제일 쉬운 방법이지만 그걸 제외하니 페이스타임이 여러 화상 통화 어플 및 방법들 중 가장 쉬운 방법인거 같습니다.

그 외의 여러가지 방법들(스카이프, 탱고, 라인, 다음 마이피플 등등) 도 있지만 조금이라도 사용 조작을 해야 하거나 전화 온 사실을 잘 인지 못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나 제한 사항이 있는 경우는 모두 제외 하였습니다.

 

이번 명절과 아버지 생신에는 아이들의 모습을 자주 볼수 있도록 아이팟을 선물해 드리고 기뻐하는 모습을 빨리 보고싶어 부산내려갈 일이 평소 보다 많이 기다려 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