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Device Game

아이폰을 클래식 카메라로 변신 시켜주는 케이스들

한달 정도 전에 일본의 사진 영상 이벤트를 소개해 주신 이웃 블로거님의 글에서 아이폰을 고전적인 라이카 카메라로 변신 시켜주는 케이스가 잠깐 나온 글을 보았습니다.

 

라이카 케이스가 소개된 블로그 포스트 주소 : http://ppippi51.tistory.com/149

 

당시 "아 이건 사야 되는 거야!!" 이런 마음이 들었었고 이런 기기에 원래 사죽을 못쓰는지라 혹시 국내에 판매하는지 궁금해서 알아 보았었는데 당시에는 판매하는 곳의 정보를 알아 내지 못했습니다.


 

결국 국내에는 판매하지 않나 보다 하고는 잊어버렸는데 오늘 이런 제품을 목에 걸은 사람을 목격해서 알아 보았더니 국내의 대부분 인터넷 쇼핑몰에서 이미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G모델, 마치 추억 속의 카메라와 같은 외양을 가진 케이스 입니다.

 

해당 제품들과 저는 아무런 연관이 없으므로 오해를 사기 싫어서 제조사나, 모델명 같은 부분은 스킵 하겠습니다. 그냥 G사, Z사로 표현 할까 합니다. 나중에 굳이 찾으신다면 "아이폰 라이카 케이스" 정도로 충분히 직접 찾아보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여러가지 종류의 케이스들이 있었는데 그 중에서 제 마음에 들었던 제품은 2종류 정도였습니다. 하나는 완벽한 클래식 카메라 외양이어서 마음에 들었고 다른 하나는 비슷한 컨셉이지만 가격이 더 저렴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

 

G사, 이 사진이 특이하게도 제 지름신에 불을 지르는 사진입니다.

 

아직까지는 모두 아이폰 4, 4S에서만 사용 가능한 제품인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G모델은 제가 생각하는 완벽한 외양을 가졌지만 7만원대의 후덜덜한 가격이라 지름신에 제동을 걸어 주었습니다.

 

G사, 뒷면도 그럭저럭 예쁘고 광학 파인더가 보입니다.

 

 

 

G사, 중앙에 마치 렌즈 처럼 보이지만 반사판 기능을 가진 묵업 렌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G모델은 광학식 뷰 파인더에 핫슈 까지 있고 모양상으로도 참 예뻤지만 실제 렌즈는 아이폰4, 4S의 렌즈 위치에 컨버전 렌즈 마운트를 통해 촬영하는 방식이고 가운데 렌즈 모양은 묵업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케이스를 잡으면서 카메라처럼 잡는다면 렌즈가 손으로 가려지는 일이 꽤 있을 듯 합니다.

 

G사, 전화 받을때도 그리 어색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아래는 조금은 저렴한 Z사의 모델 입니다. 4만원대 초반의 가격이었습니다.

역시 가운데 렌즈는 묵업이고 상단 오른편에 있는 아이폰 카메라를 그대로 이용 합니다.

그대로 노출된 아이폰 카메라렌즈가 조금 더 없어 보이긴 하지만 적어도 손으로 가리는 일은 거의 없을 듯 합니다.

Z사의 라이카 케이스 외형은 진짜 클래식한 카메라 같습니다.

 

G사 모델의 더 비싼 가격은 컨버젼 렌즈와 광학 뷰 파인더 가격이 아닐까 생각 해봅니다.

묵업 모형치고는 가격이 좀 비싼 듯 합니다. 2만원대라면 고민 안하고 바로 지를듯 합니다.

 

Z사 모델 화이트 색상

 

은색은 사진으로는 이뻐 보였는데 실제는 매우 조잡한 느낌이라는 평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아이폰이 화이트이다 보니 흰색으로 선택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만 해보았습니다.

Z사 모델, 아이폰은 원래 남자는 블랙! 이라는 제 취향을 화이트로 바뀌게 만든 원흉 입니다.

그런데 이 모델의 화이트 색상은 조금 조잡해 보이기는 합니다.

 

이 Z사의 모델이 저렴한 가격을 등에 업고 많이 팔린 모양입니다. 길에서 목격한 케이스도 이 모델의 케이스였습니다.

 

지름신에 불을 지르던 이 제품들도 역시 아쉽게도 위시리스트에만 머무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이유는 해당 케이스들이 아이폰4, 4S만 지원하기 때문 입니다. 필자는 가을쯤에는 차기 아이폰(5S)이 나온다면 갈아탈 생각이고 아파트 입주도 코앞이고 아이가 둘이다 보니 점점 장난감(?)에 투자할 비용도 한 푼이라도 아껴야지 하는 정신 무장이 되고 있다고나 할까요?

 

하지만 이 어른들의 장난감(?)은 이런 클래식한 컨셉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만족도가 높을 듯 합니다.  용돈에 여유가 있다면 질러도 무방하지 않을까요? (이런 게 주변에서 많이 보는 본인은 안 사면서 옆 사람은 지르라고 부추기는 경우입니다.)

 

아이폰을 마치 라이카 카메라처럼 보이게 만들어 주는 케이스들에 대해 아주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것도 있구나 하는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 주셨으면 합니다.

 

사진 출처 : 제조사 및 판매사 웹 사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