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애드센스, 서부 연합 빠른 돈으로 지급받기

제목을 저 따위로 만들어서 죄송합니다. 나름의 질 떨어지는 개그 였습니다. 애드센스 지급 방식의 정식 명칭은 Western Union Quick Cash 입니다.

 

오늘은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다신 분들은 모두 한번씩은 꼭 해본다는 애드센스 지급 방법 포스팅 입니다.

 

애드센스 지급 방식에 Western Union Quick Cash 가 지급 방법으로 도입되면서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고 심히 뒷북 포스팅이긴 합니다만 저 처럼 처음에 지급정보 설정 후 디폴트로 수표로 받도록 설정해 두신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먼저 혹시나 애드센스에 대해 전혀 모르시는 분이 있다면 부가 설명을 드리자면 애드센스는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입니다. 구글이 제공하는 광고는 사이트나 블로그, 요즘은 유튜브나 스마트폰의 앱에도 설치 할 수가 있습니다. 이 광고 수익의 약 68% 를 광고를 노출한 퍼블리셔(말이 어렵지만 저와 같은 블로거나 컨텐츠을 만든 사람을 말합니다.) 에게 주고 나머지 비용이 구글의 운영비 및 수익이 됩니다. 검색용 애드센스는 51%를 돌려 주며 컨텐츠 68%와 검색용 51%의 비율은 전 세계에 모든 퍼블리셔들에게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광고 수익을 꽤 높은 비율로 퍼블리셔들에게 나누어 주지만 사실 구글이 궁극적으로 보면 가장 큰 이익을 얻는 답니다. 2007년까지 구글 매출의 90% 이상이 광고 수익 이었다고 합니다. 그 후 여러 방식으로 수익이 조금 다변화 되었으나 아직도 높은 비율을 차지 하고 있습니다

 

그럼 실제로 지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지급 방법에서 사전에 Western Union Quick Cash 로 변경을 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홈->계정설정->지급설정에서 지급 방식을 Western Union Quick Cash

 

 

변경하기는 이렇게 간단합니다. 이 간단한걸 여태까지 귀차니즘으로 못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이사를 자주해야 했고 애드센스 수익을 수표로 받는 로망을 익히 알고는 있으나 피자도 30분내에 도착해야 하는 빠름~빠름이 미학인 한국인에게는 언제 도착할지 모르는 기다림과 인내의 상징인 수표입니다. 곧 이사 예정이었기 때문에 수령 받지 못할 확률이 높아서 이번 기회에 변경을 하였습니다.

변경후 이번에 사용을 해 보니 너무나 편하게 구글에서 월말에 지급처리가 되면 즉시 수령 받을 수 있어서 앞으로도 이 방식을 사용할듯 합니다.

 

 

 

우선 월말이 되면 그림과 같이 지급할 금액이 뜨게 됩니다. 지급할 금액이 있는 경우 (100$ 이상) 이미지에서 상단에 보이는 세부정보를 클릭하시면 지급 관련한 상세한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이 화면을 휴대폰으로 촬영해 가져가도 되지만 지급내역 상세 보기를 눌러서 나오는 화면을 프린트해 가시는게 지급 처리시에 좀더 편하고 빨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러면 출력한 명세서와 신분등을 들고가면 MTCN(지급번호)와 지급대상, 지급 당사자 성명 정도를 쓰는 간단한 문서를 작성하고 나면 아래 사진과 같은 영수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 지급 당사자 성명은 잠깐 고민되었는데 Google Inc라고 쓰시면 됩니다.

 

Western Union Quick Cash는 대부분의 기업 은행 지점에서 외환 업무를 제공하므로 가까운 기업은행 지점을 방문 하시면 됩니다. 좀더 간편히 처리하고 싶으시다면 이체 가능한 기업은행 통장을 미리 하나 만들어 놓으시는게 좋습니다.

 

 

지급이 완료되면 이렇게 외국환 거래 계산서를 받게 됩니다. 외화 벌이?

 

은행 직원분도 이런 경우가 많았는지 전혀 막힘 없이 부드럽게 처리해 주었습니다. 참고로 "가산 디지털 단지" 지점이니 분명히 애드센스 관련 처리가 많으셨을듯 합니다,

점심시간을 이용해 수령했고 실제 이야기하고 입금 받는데 약 5 분이 걸렸습니다.

오늘 환율이 1102.70 이군요.

 

이미 대부분이 알고 계시겠지만 애드센스 지급 방법에 Western Union Quick Cash 라는 편리한 방법이 있다는 걸 소개 한번 해 봅니다.

 

여담으로 애드센스 수익이 많냐고 물으신다면 실제로 큰 수익이 나는 경우는 대부분 법인이 운영하는 사이트들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많은 수입을 얻으시는 개인블로거도 있으시긴 합니다만 제 블로그는 워낙 영세하다 보니 솔직하게 말해서 한달 담배값 정도의 수익입니다. 이 정도도 없는것 보다는 좋고, 모이면 아이들 장난감 이라도 사 줄 수 있어서 ^^;;; 유지 하고 있습니다. 용돈을 일부 충당하면서 일종의 나에게 주는 글을 쓰고 받는 원고료 개념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할까요 ㅡㅡ;;;

 

하지만 좀더 긍정적이고 재테크적인 관점에서 생각하면 만약 한달에 5만원 정도의 광고비가 나온다면, 애드센스의 특징상 수익이 크게 오르락 내리락 하지 않으므로 단순하게 년 5% 이자를 얻는 이자 수익율 아주 좋은 예치식 통장 이라 가정해 보겠습니다. 약 1,200만원의 예금을 예치해서 이자수익을 얻는 셈입니다. 애드센스로 월 20만원 정도의 수익을 얻는 분들은 꽤 많다고 하니 이분들은 5,000만원을 예치한 셈이지요.

설마 이런 금액을 가지고 그럴 일이야 없겠지만 만약 그냥 일반 저축 통장 (년 0.5%) 이라면 통장에 4억 8천만원이 있는 셈입니다.

이렇게 전환해서 생각하면 기분이 매우 좋아집니다. ^^;;

"에이 담배값"이 아니라 일반 통장에 4억 8천만원을 넣어 두고 이자 받는 멍청한 사람이 되어 보는 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몇 천 만원 예치로 상상만 해도 이 적은 수입을 다르게 보게 되었습니다.

 

"역시 중요한건 마음 아니겠습니까?" -by  개그우먼 안영미-

 

관련 이전글 : [IT/Device/Game] - [에드센스] 구글 PIN 도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