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Device Game

[지후대디]아이패드 활용기 - 아내와 딸의 활용법


아이패드를 구입한지 약 3주 정도가 지났습니다.

 

처음 구입 목적은 아내를 설득기 위해서, 유아에게 얼마나 유용한 앱이 많은지 매번 노트북 부팅시간에 귀찮아하는 아내에게 부팅이 필요없고 주로 인터넷검색과 인터넷뱅킹(은행뱅킹앱이 있으므로), 영화보기에만 활용하는 경우 노트북을 완벽 대체할 수 있다고 설득하여 구입에 성공하였습니다.

원래 속마음은 일단 사두면 아내와 딸이 한 두번 만져보다가 내 차지가 될거라는 예상이었는데, 처음 아내를 설득할때 주장했던 목적에 완벽 부합해 버려서 오히려 제손에 만져지는 시간은 아내와 딸이 잠들고 난 심야 시간대가 되어버렸습니다.

WOL 기능으로 원격으로 PC 켜기, 리모트로 회사 PC접속하기, 무인코딩 앱들, 집에 기존 프린터로 아이패드에서 프린터하기 같이 매니아 적인 기능들에 많은 시간을 보내는데 문득 돌아보니 실제로 가장 유용하고 생활형으로 쓰고 있는건 아내와 아이인거 같아서 또 그런 리뷰나 설명은 다른 블로그에도 많으므로 아내와 딸이 좋아하고 활용하는 기준으로 한번 소개해 볼까 합니다.

아내가 활용하는 앱~

1. 아이패드 기본 앱 사파리 
   
  사실 가장 많이 씁니다. 이것때문에 PC나 노트북을 키는 일이 많이 줄어 들었습니다.
  TV 보다가도 아~ 저 잘생긴 배우 누구지 하고 검색하거나, 저 옷 어디꺼지 뭐 이런용도가 많긴 하지만 ^^


2. 쇼핑 앱
   지마켓 : http://itunes.apple.com/kr/app/gmarket-for-ipad/id404552480?mt=8
   

   아이폰 용은 옥션이나 11번가 등도 있지만 아이패드 용으로 나온 쇼핑쪽 앱은 지 마켓이 유일한듯 합니다. 큰 상품화면이 와이프의 쇼핑욕구를 훌륭하게 만족시켜 줍니다.



3. 각 은행 뱅킹 앱
  아직 아이패드용으로 많이 나오지 않았지만 아이폰용 앱을 설치해서 써도 뱅킹에 전혀 지장이 없으며 OTP를 발급받아둔 경우  PC  키고 부팅 기다리고 , 보안  ActiveX 들 실행되고 이런 시간들이 없어 오히려 PC보다 편리하게 이용중 입니다. 스크린샷은 제 아이폰의 화면 아쉽게도 아직 금융기관에서 만든 아이패드전용 앱은 없군요.
 


4. 아이패드 기본 e-mail 앱
   아내가 사용하 e-mail 두개를 묶어서 설정해 주었더니 PC 켜고 메일 확인할 필요없고 메일 수신시에 알림으로 그때 그때 확인 가능하니 매우 만족해 하는 앱




5. 다이어리/노트 
    어썸노트 : http://itunes.apple.com/kr/app/id320203391?mt=8

     

   아내가 가장 많은 시간을 들이는 앱입니다. 원래 필기로 정리하던 다이어리를 던져 버렸습니다.
   책과 다이어리 노트 등 다 들고 다니던 와이프로서는 아이패드 하나로 통일되어 짐이 많이 줄었습니다.

 
  
   UPAD : http://itunes.apple.com/kr/app/upad/id401643317?mt=8
  


  이것 역시 메모와 노트하는 일이 많은 좋아하는 아내가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앱입니다.
  3M 터치펜과 찰떡 궁합을 자랑합니다.

딸이 사랑하는 앱 (만 4살)
1. 야후 꾸러기 : http://itunes.apple.com/kr/app/id396589422?mt=8

이걸로 거의 1시간 가깝게 노래 부르고 놉니다. 가장 좋아하는 앱


2. 말하는공룡 렉스 : http://itunes.apple.com/kr/app/id398852905?mt=8

첨엔 무서워 하더니 나중엔 한참을 데리고 노네요.
말하는 고양이, 로봇, 산타 등등 이 시리즈는 모두 좋아합니다.


3. 다이노 싱어 : http://itunes.apple.com/kr/app/id406251241?mt=8
  아이폰용 이지만 딸이 너무 좋아해서 아이패드에도 설치했습니다.
  방귀를 가장 좋아합니다.


3. 그외
  나머지는 보기만 해도 아실듯 해서 링크만 공유합니다.
  
  유아용 앱은 무료버전으로 맛보기 등이 수시로 나오고 있고 여기 소개하지 못한 앱들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앱들이 정말 많습니다.
  부지런히 찾아보시고 일단 깔고 아이가 좋아하면 유료 구매하시는게 현명한 소비가 되실듯 합니다.
 
  틀린그림찾기 : http://itunes.apple.com/kr/app/id391286964?mt=8

  Draw Free for ipad: http://itunes.apple.com/us/app/draw-free-for-ipad/id366755447?mt=8  (미국계정)

  123 Sticker: http://itunes.apple.com/us/app/123-sticker-free-christmas/id407334329?mt=8 (미국계정)
  한창 스티커 붙이기 좋아하는 나이가 된듯 합니다. 스티커 놀이를 너무 좋아합니다.


적다보니 소개량이 많아져서 귀차니즘이 몰려와 딸이 쓰는 앱들은 좀 줄여서 소개하였습니다.
애기 키우는 집에는 아이패드가 참 효자 노릇을 하는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