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Device Game

[IOS6] 3G페이스 타임

사진은 현재 사는 수원 율전동 집의 3G 속도 측정을 해본 결과 입니다

 

ios6부터는 3G페이스 타임을 지원한다는 소식은 모두 알고 계실 걸로 생각됩니다. 


 

마침 아내와 함께 아이폰4S를 쓰고 있어 두폰을 3G 상태에서 Facetime 통화를 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선명한 통화가 가능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전화 거는 중만 촬영을 하고 통화중은 깜빡하고 촬영을 하지 못했습니다.

다시 통화하여 사진을 넣고 싶었는데  Pooq 로 드라마 시청중인 마눌님 심기를 건드릴듯 하여 포기....사진은 없지만 한번 직접 해보시길 바랍니다. 생각보다 좋은 화질에 놀라실 겁니다.

기분 탓이 아니라 IOS6부터는 3G 속도도 빨라진듯 합니다. 이전 5. 대에서는 집에서 측정때 마다 1.7~1.9 Mbps 를 오락 가락 했는데 업그레이드 후 여러번 테스트 해봐도 2.7~3.0  대를 오가네요. 물론 주변에 중계기가 늘어나거나 새로 설치 되었을 수도 있으므로 근거는 불 확실 합니다.

같은 아이폰끼리만 가능해서(4S이상) 이통사에 큰 타격은 없겠지만 아내와 일반 통화비는 확 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할 정도로 쾌적했습니다

아마도 이통사에서 보이스톡 때 처럼 요금제 허용 논란이 있겠지만 부부 둘다 무제한 요금제이므로 충분한 통화 가능한 데이터 량일듯 합니다(200MB~최대 750MB 예상)

부부 모두 아이폰4S 이상 이면 IOS6업그레이드 하시고 Facetime 즐기세요

(영상 통화를 원하지 않는 부부에겐 조금 위험한 포스팅 일 수도 있겠네요)

관련글:

[아이폰] 3G 페이스타임 분당 사용량 확인 및 의문점

[스마트폰어플] 탱고 -갤럭시와 아이폰 사이의 영상 통화-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