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Device Game

나이트캡(NightCap), 코텍스 카메라(Cortex Camera), 타이머 카메라(Timer Camera) 자주쓰는 아이폰 카메라 어플 3총사

오늘은 아이폰에서 제가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카메라 앱 3종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바로 나이트캡(NightCap), 코텍스카메라(Cortex Camera), 타이머 카메라(Timer Carmera) 입니다.

 

나이트캡과 코텍스카메라는 실내나 밤과 같은 어두운 환경에서 사용하기 좋은 카메라 어플이고 타이머 카메라는 타이머를 지정해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주는 어플입니다. 이중 타이머 카메라(Timer Carmera)만 무료 앱 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으로도 사진을 촬영할 일들이 많습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의 성능도 좋아져서 주광 아래에서는 어지간한 똑딱이 카메라만큼 사진이 잘나오는 편입니다. 그럼에도 여러모로 아직까지 부족한점이 많은것이 스마트폰 카메라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스마트폰의 카메라의 단점을 어느정도 커버해 주는 기능성 카메라 아이폰 앱 3종을 한번 소개해 볼까 합니다.

 

 

 

 

  

타이머 카메라(Timer Carmera)

 

타이머 카메라는 말 그대로 사진 촬영시에 촬영 지연 타이머를 지정할수 있는 카메라 앱입니다. 때때로 촬영자인 본인도 같이 사진에 담기고 싶은데 사진을 촬영해줄 사람이 없을때는 구도를 잡은후 카메라의 타이머 기능을 이용해 사진을 촬영하기도 하는데 스마트폰의 카메라에 앱을 통해서 그러한 기능을 제공하는 카메라 어플로 볼 수 있습니다. 

 

 

 무료다 보니 하단에 광고가 실립니다만 아주 단순하게 타이머 시간조정과 촬영 기능만 있는 심플한점이 마음에 들어서 종종 이용하고 있습니다.

 

나이트캡(NightCap)

 

원래 나이트캡은 밥에 잠을 잘때 쓰는 모자를 지칭하는 말로 쓰이지만 아이폰에서 나이트캡은 셔터속도를 느리게 해서 야간에 더 밝고 뚜렷한 사진을 촬영하는데 도움을 주는 카메라 어플 입니다.

 

일반 카메라 기능 촬영 사진

 

나이트캡으로 촬영한 사진

 

예시의 사진은 제 고질적인 손 떨림으로 비록 선명하게 나오진 못했지만 확실히 사진이 더 밝게 나오는것을  아실수 있습니다.

 

출처 : http://blog.naver.com/momoket/120157358441

 

밤에 이런 사진도 찍을수 있다는데 저 같은 경우는 아주 심혈을 기울여 양손을 부여 잡고 10장 정도 찍어야 겨우 흔들리지 않는 사진 1,2장을 건질수 있는 정도 입니다. 스마트폰용으로도 쓸수 있는 아래와 같은 삼각대가 있으면 더 편하게 좋은 야간 사진을 찍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blog.naver.com/xwoda/220027380109

 

나이트캡은 2014년 6월 16일 현재 Pro 버전이 1.99$ 입니다.

 

코텍스 카메라(Cortex Camera)

 

코텍스 카메라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어두운 곳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노이즈를 줄여주는 기능을 가진 어플입니다. 개인적으로 야간에도 나이트캡 보다는 코텍스 카메라로 촬영하는경우 더 좋은 결과물을 얻을수 있었습니다. 삼각대가 없어도 그럭저럭 결과물이 나오는 편입니다. 아래의 사진은 실내에서 형광등 아래서 촬영한 결과물 입니다.

 

일반 카메라 기능으로 촬영한 미러리스 카메라 EOSM

 

코텍스 카메라로 촬영한 EOSM

 

위 사진 만으로는 잘 구분이 안 가실듯 해서 확대한 사진도 실어 봅니다.

 

일반 카메라 기능으로 촬영한 미러리스 카메라 EOSM

 

코텍스 카메라로 촬영한 EOSM

 

노이즈가 확실히 줄어든것이 보이시나요?

 

아래의 사진은 다른분의 블로그에서 가져온 사진인데 좀더 잘 보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이폰5 일반 카메라 기능으로 촬영하고 확대한 글자

 

코첵스로 촬영하고 확대한 사진

이미지 출처 : http://cafe.naver.com/335335/7776

 

노이즈를 억제해 주는 이 강력한 어플은 2014년 6월 16일 현재 2.99$ 입니다.

 

좀더 사진을 잘 찍으시는 분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코텍스카메라 어플과 아이폰5로 카메라 못지 않은 사진을 뽑아내시는 군요

 

이미지 출처 :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iphone&no=267759

 

물론 제대로 된 카메라가 있다면 더 좋겠지만 카메라를 두고 왔는데 야간에 근사한 풍경과 마주친다면 이런 아이폰 카메라용 어플들을 잘 활용하여 야간이나 어두운 곳에서도 꽤 괜찮은 사진을 얻어내실수 있을걸로 생각됩니다.

 

아이폰에서 기본 카메라의 성능을 보완해주는 어플 3총사를 짧게 소개해 보았습니다.

 

같은 카테고리 이전 글

 

NFC, 결제 수단으로써의 미래는 밝을까?

모바일 카드 주도권 전쟁, 삼성 앱카드 해킹 및 도용 사고 관련 궁금증 풀기

아마존 대시, 쇼핑을 심플하게 만드는 도구

수천 장의 사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즐겁게 다시 보는 방법

인간 뇌기능의 확장. 기억을 보조하는 것들의 역사

M2M(Machine to Machine), 실생활에서 마주치는 사물통신(M2M) 이란 과연 무엇일까?

사이버 민방위 교육 스마트폰으로 참가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