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Device Game

애플TV 3세대 관련 잡답, 오랜만의 OS 업그레이드 및 한국 채널

한동안 열심히 가지고 놀다가 방치한 애플TV. 오랜만에 TV G의 유튜브 영상의 화질이 자꾸 저하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옵션을 조정하면 영상 화질 저하는 없앨수 있음)


그냥 옵션을 조정할까 하다가 때때로 저화질로 끊김없이 보는것이 필요한 때도 있어서 조정은 포기하고 그냥 애플TV를 켰습니다.


오랜만에 켜서 아이들에게 추억이 담긴 유튜브 영상을 보여주고 나니 한동안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았는데? 하는 생각에 업그레이드가 있나 보았더니 역시 OS 업그레이드가 있었더군요.


혹시 뭐 달라진게 있나하고 업그레이드를 시켰습니다


 


업그레이드를 하고 났더니 못보던 아이콘과 채널이 보입니다. 



구입초기에 업그레이드를 했다가 애플TV가 먹통이 되는 바람에 원복 초기화를 했던 터라 생각해 보니 구입한 후 최초의 업그레이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아마 채널추가는 오래전에 된듯하고 한참 뒷북인것 같기는 하지만 그래도 국내에는 애플TV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거의 없을테니 한번 소개해 봅니다.



KBS World와 JTBC등 몇 가지 채널이 있긴한데 해외에 계신 분들이라면 이용할지도 모르겠지만 이미 국내의 IPTV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굳이 결제해해서 볼 이유는 없는 채널인것 같습니다. 


 

거기다가 유료 채널이니 더 더욱 이용할 일이 없을듯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듯 해외에서 한국방송을 보기 어려운 환경이라면 반가울것 같습니다.


애플TV는 최초 구입후 스마트폰의 pooq같은 N스크린 TV영상을 에어플레이 해서 보거나 영화를 스트리밍 해 보는용도로 많이 이용하기도 했고 게임을 해보기도 했는데 언제부턴가 갑자기 에어플레이의 끊김 현상이 좀 생기고 나서는 차츰 방치되어 아주 가끔 TV G의 유튜브 영상이 열화되거나 할때 고화질로 유튜브 영상을 보는 정도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구글 플레이 무비로 대부분의 영화를 보면서 부터는 영화를 보는 용도로도 잘 이용을 안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튠즈 한국 컨텐츠라도 활성화되지 않는 이상 아무래도 좀 손이가지 않게 될것 같습니다. 사진 스트림도 로딩이 너무 느려서 아이패드로 보거나 하게 되었고 애플  TV로는 잘 보지 않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제가 때때로 구입하는 실용성 없는 IT 장난감의 하나가 되어버렸네요.


그래도 하나 기대되는 소식은 현재 같은 네트워크에 있어야만 에어플레이가 되던 애플TV가 IOS 8 부터는 WIFI 기능을 가진 기기끼리 다이렉트로 연결되어 에어플레이가 되는 WIFI Direct 기능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에어플레이의 끊김 현상등이 조금은 덜해지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macnews.tistory.com/2264


요즘은 애플TV를 기업체나 컨퍼런스등에서 프리젠테이션 용도로도 많이 활용한다고 하니 네트웍 설정이나 연결이 쉽지 않은 환경에서도 좀더 편리하게 이용될수 있을것 같습니다.


관련글 : http://macnews.tistory.com/2264


어느새 저에게 점차 잊혀져가던 12만원 짜리 장난감.... WIFI 다이렉트 기능으로 에어플레이라도 끊김 없어 진다면 영화 보기 용도로 다시 써줄수 있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