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Device Game

[아이폰] 아이리버 스피커독 철 지난 리뷰

왜 철 지난 리뷰냐면 스피커 독 아이리버 IA-100은 출시된지 이미 꽤 지난 제품 인데다가 약 한달 전쯤 갑자기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 하길래 덥썩 지르고 택배를 받아 흐믓한 마음으로 제품을 설치 하고 나서 이틀 정도 뒤에 IA-150 출시 소식을 확인 했기 때문입니다.

 

신제품 출시로 구 모델 떨이를 덥썩 샀던 셈인데 IA-150과는 기능 차이는 블루투스 플레이 지원 밖에 없는데다 기능상 큰 차이는 없어 저렴하게 구입한 셈 치고 그냥 쓰고 있습니다.

 

IA-100의 제품 리뷰라기 보다는 아이폰 독 구입을 고려하고 있는 분들에게 과연 독 스피커, 또는 독 스피커+오디오 겸용이 구입 할 만한가? 하는 부분에 대해서 주로 이야기 하려 합니다.

 

 

사진 : 집에 설치한 아이리버 IA-100, 오디오 겸용 독 스피커

아이리버 IA-150 사진 출처 : 스마트가젯 http://www.smartgadget.kr/641

 

각자 호불호가 있기에 개인마다 다른 취향이시겠지만 제 입장에서는 IA-150보다 IA-100의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듭니다.

 

결혼때 장만 하였던 저가 JVC 오디오가 사망 하는 바람에 수리비를 듣고는 차라리 새로 사자는 마음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있다 보니 오디오가 필요하기는 하고 최근에는 테잎은 물론 CD보다도 멜론앱을 통해 음악을 듣거나, 자주 듣는 CD는 차에서 들을려고 AAC로 변환 해서 아이폰에 넣어두다 보니 독 스피커를 구매 하는게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아이들이 듣는 교재나 유치원 CD를 전부 일일이 AAC로 변환은 못하다 보니 CD 기능까지 있으면 편리하고 덤으로 라디오도 나오면.... 뭐 이런 제품을 찾다 보니 외산 제품의 경우는 가격들이 만만치 않았습니다.

 

때마침 10만원 초반대로 할인 중인 아이리버 IA-100을 옥션에서 발견 하고 이거야 하고 덥썩 업어오고 말았습니다.

 

 

IA-100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볼륨 조절과 원형 버튼 배치입니다.

USB로 MP3를 플레이 할 수 있으나 사실 거의 사용 안하는 기능이고....

 

 

 

귀가 막귀다 보니 주로 멜론 스트리밍으로 모든 음악을 듣습니다.

가요 부터, 아이들 동요, AAC로 저장해둔 교재나 유치원 CD등 터치 몇번으로 들을 수 있어서 예전 처럼 CD 꺼내고 넣고 하는 일이 많이 줄었습니다.

 

 

 

아이폰에 저장 못한 CD도 들어야 겠기에 CD플레이어 기능도 필수가 아닐까 합니다.

 

 

 

아내는 때늦은 동방신기 노래를... JYJ 팬클럽 멤버입니다...ㅡㅡ;;

충전 기능이 있어서 안방에 별도의 충전기를 둘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안방에서 누워 있을때 아이폰을 꽃아둔채 매번 일어나서 터치하러 가기는 너무나도 귀차니즘에 반하는 일입니다.

 

멜론 앱이 동작 안할까 걱정 했는데 아이폰이 연결되어 있고 앱이 백그라운드에라도 떠 있으면 리모콘으로 켜고 곡넘기기나 이전 듣기 모두 잘 동작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미 좋아하는 곡 한곡 들을려고 CD를 구입한지는 10년이 넘은것 같고 스마트폰을 쓰면서부터는 음원사에서 제공하는 앱을 통해 주로 스트리밍으로 음악을 듣고 있습니다.

음원사 앱은 현재는 멜론 앱을 정기 결제 (다운로드포함, 부가세 포함 5500원) 로 이용하고 있고 이전에는 멤버쉽 포인트 결제하면 좀더 저렴하게 3500원에 이용 할 수 있는 도시락을 썼었는데 IOS 업데이트시에 때 늦은 업데이트에다가 잦은 버그, 빈약한 예전 곡 (최신 곡은 큰 차이 없음) 때문에 조금 비싸긴 하지만 멜론으로 갈아 탔습니다.

아기 자장가 부터 동요, 제가 자주 듣는 90년대 음악 등, 저와 아내가 잘 활용 하고 있어 비용이 아깝지는 않습니다.

 

스피커 독은 미세한 음질 차이에 희노애락을 느끼시는 분들에게는 좀더 고급 외산 제품을 선택하거나 전문 오디오가 더 좋을 듯 하고 저 처럼 막귀 지만 편리한 방법으로 음악을 자주 즐기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선택 인 듯 합니다.

아이들을 키우는 집에서는 아이들용 CD를 틀어주는 경우도 많기에 오디오 겸용이면 더 좋겠지요.

 

개인적으로 갤럭시 노트와 아이폰 두개의 폰을 쓰는데 음악을 듣기에는 아이폰이 좀더 편한 인터페이스와 UI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음질도 막귀인 제가 듣기에는 아이폰이 더 나은듯 합니다.

 

구매하기 전에는 스피커 독은 "돈지랄" 이라고 치부 한 적이 있었는데 저렴한 오디오 구입할 계획이 있다면 이런 선택도 만족스러울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사용중인 분들에게도 최근 삼성에서 독 스피커를 많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링크 하면서 끝 맺을까 합니다

 

갤럭시 독 스피커 : http://azeizle.tistory.com/14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