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Device Game

시원스쿨 탭, LG G패드 7.0

스마트패드류는 요즈음에 교육 용도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이들 교육용 태블릿들도 그렇고 영어교육등에도 참 많이 활용되는 것 같습니다. 요즘 뜨는 스피킹맥스라는 영어 교육용 업체는 한때 아이패드 미니를 경품으로 추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아이들 때문에 영어 회화 프로그램을 계약을 했는데 바로 시원스쿨 입니다. 시원 스쿨은 LG G 패드와 연계했는데 LG G패드 7.0 과 LG G패드 II 8.0 두 가지를 제공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막상 계약하고 나니 집에서 아이들은 PC를 통해서 많이 보는것 같고 아무래도 Gpad 7.0은 아무래도 제가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아이들 용이긴 하지만 들어보니 사실 제게도 딱 맞는 수준인것 입니다. ^^ 이제 아이와 제가 영어를 배우는 수준이 정말로 비슷해 졌습니다.

 

아이폰 6플러스에서도 앱을 설치하고 쓸수는 있는데 아무래도 7~8인치 정도의 스마트패드가 교육 용도로 사용하기에 정말 적당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다 보니 집에는 이런 저런 용도의 많은 패드들이 남아서 널리게 되었습니다.

 

 

지구본

시원스쿨 탭, LG Gpad 7.0

 

물론 아이패드 미니나 아이패드도 교육용으로 이용하기 좋지만 안드로이드 패드들이 교육용으로 많이 선택되는 이유는 결국 가격 때문입니다. 공급가를 생각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패드와 아이패드 사이의 격차는 분명할듯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 패드의 사양이나 사용성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가격 차이는 크다면 당연히 교육 업체의 선택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패드가 될것이 자명합니다. 사실 집에는 이미 많은 종류의 스마트패드 들이 있어 앱 사용만 할 수 있어도 좋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태블릿들

 

LG Gpad 8.0 는 집에서도 이전의 홈보이를 사용하면서 쓰고 있는지라 아쉬움이 있지만 어차피 과정을 계약하면 주는 스마트패드다 보니 굳이 안 받을 이유도 없었습니다. 

 

이전 글 :

홈보이L 스피커독으로 들어본 시월의 어느 멋진날에

홈보이L (G패드+마크레빈슨 홈보이) 사용 후기

 

태블릿

 

7인치의 사이즈는 출퇴근길에 손에 들고 보기에 적당한 사이즈 같습니다. 정장을 입으면 안 주머니에 간신히 들어가는 사이즈이기도 합니다.

 

태블릿

 

 

제 경우에는 아이폰6S 플러스를 이용중이라 사실 7인치 사이즈에 그다지 큰 관심은 업지만 영어 강좌용으로 따로 들고 다닌다해도 큰 부담이 없는 크기이기도 합니다.뭐 어차피 노는 기기이니 제가 들고 다니는게 나을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태블릿

 

태블릿

 

아쉬운 점은 뒷면이 지문이 너무 잘 묻어나는 재질 입니다.

 

사원스쿨태블릿

 

시원스쿨태블릿

 

 

태블릿

 

기존에 홈보이 GPAD 8인치와 사이즈 비교 입니다. 가로 사이는 거의 비슷한데 세로 사이즈가 좀 짧습니다.

 

LG G패드

출처 : 시원스쿨 웹사이트

 

이제는 사실 스마트패드의 사양들이 큰 의미를 가지지는 않지만 그래도 궁금해 하실 분들이 있을듯 해서 사용표를 첨부합니다.

 

이름에서 부터 알 수 있듯이 7인치 IPS 스크린에 컬컴 스냅드래곤 400 을 채용했습니다. 배터리는 꽤 오래가는 편입니다. GPAD의 특징으로 물리키가 없습니다. 화면을 깨울때 노크는 전작과 동일합니다. 무게는 293g 으로 들었을때 상당히 가벼운 느낌 입니다.

 

시원스쿨 태블릿

출처 : 시원스쿨 웹사이트

 

시원스쿨 앱은 사실 아이폰에서도 앱이 있는데 아쉽게도 기기마다 하나만 등록이 가능 합니다. 즉 시원스쿨 탭에 앱을 설치하고 활성화 시키면 다른 기기에서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아이들 교육용으로 시원스쿨 기본 강좌를 끊으면서 우리집에 7인치 패드가 하나 더 생겼습니다. 거기다 제가 대부분 이용하게 되었으니 이참에 개인적으로 궁금한 점들도 사용하면서 풀어보려 합니다.

과연 스마트패드류는 교육용으로 이용하기 적합할까? 하는 부분과 5.5 인치 스마트폰과 7인치 스마트패드는 서로 팀킬인지 직접 느껴보려 합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충분히 이용해 본 후 후속 포스팅을 해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