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탭, LG G패드 7.0

2016.02.09 08:00 IT Device Game

스마트패드류는 요즈음에 교육 용도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이들 교육용 태블릿들도 그렇고 영어교육등에도 참 많이 활용되는 것 같습니다. 요즘 뜨는 스피킹맥스라는 영어 교육용 업체는 한때 아이패드 미니를 경품으로 추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아이들 때문에 영어 회화 프로그램을 계약을 했는데 바로 시원스쿨 입니다. 시원 스쿨은 LG G 패드와 연계했는데 LG G패드 7.0 과 LG G패드 II 8.0 두 가지를 제공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막상 계약하고 나니 집에서 아이들은 PC를 통해서 많이 보는것 같고 아무래도 Gpad 7.0은 아무래도 제가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아이들 용이긴 하지만 들어보니 사실 제게도 딱 맞는 수준인것 입니다. ^^ 이제 아이와 제가 영어를 배우는 수준이 정말로 비슷해 졌습니다.

 

아이폰 6플러스에서도 앱을 설치하고 쓸수는 있는데 아무래도 7~8인치 정도의 스마트패드가 교육 용도로 사용하기에 정말 적당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다 보니 집에는 이런 저런 용도의 많은 패드들이 남아서 널리게 되었습니다.

 

시원스쿨 탭, LG Gpad 7.0

 

물론 아이패드 미니나 아이패드도 교육용으로 이용하기 좋지만 안드로이드 패드들이 교육용으로 많이 선택되는 이유는 결국 가격 때문입니다. 공급가를 생각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패드와 아이패드 사이의 격차는 분명할듯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 패드의 사양이나 사용성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가격 차이는 크다면 당연히 교육 업체의 선택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패드가 될것이 자명합니다. 사실 집에는 이미 많은 종류의 스마트패드 들이 있어 앱 사용만 할 수 있어도 좋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LG Gpad 8.0 는 집에서도 이전의 홈보이를 사용하면서 쓰고 있는지라 아쉬움이 있지만 어차피 과정을 계약하면 주는 스마트패드다 보니 굳이 안 받을 이유도 없었습니다. 

 

이전 글 :

홈보이L 스피커독으로 들어본 시월의 어느 멋진날에

홈보이L (G패드+마크레빈슨 홈보이) 사용 후기

 

 

7인치의 사이즈는 출퇴근길에 손에 들고 보기에 적당한 사이즈 같습니다. 정장을 입으면 안 주머니에 간신히 들어가는 사이즈이기도 합니다.

 

 

 

제 경우에는 아이폰6S 플러스를 이용중이라 사실 7인치 사이즈에 그다지 큰 관심은 업지만 영어 강좌용으로 따로 들고 다닌다해도 큰 부담이 없는 크기이기도 합니다.뭐 어차피 노는 기기이니 제가 들고 다니는게 나을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은 뒷면이 지문이 너무 잘 묻어나는 재질 입니다.




 

기존에 홈보이 GPAD 8인치와 사이즈 비교 입니다. 가로 사이는 거의 비슷한데 세로 사이즈가 좀 짧습니다.


출처 : 시원스쿨 웹사이트

 

이제는 사실 스마트패드의 사양들이 큰 의미를 가지지는 않지만 그래도 궁금해 하실 분들이 있을듯 해서 사용표를 첨부합니다.

 

이름에서 부터 알 수 있듯이 7인치 IPS 스크린에 컬컴 스냅드래곤 400 을 채용했습니다. 배터리는 꽤 오래가는 편입니다. GPAD의 특징으로 물리키가 없습니다. 화면을 깨울때 노크는 전작과 동일합니다. 무게는 293g 으로 들었을때 상당히 가벼운 느낌 입니다.

 

출처 : 시원스쿨 웹사이트

 

시원스쿨 앱은 사실 아이폰에서도 앱이 있는데 아쉽게도 기기마다 하나만 등록이 가능 합니다. 즉 시원스쿨 탭에 앱을 설치하고 활성화 시키면 다른 기기에서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아이들 교육용으로 시원스쿨 기본 강좌를 끊으면서 우리집에 7인치 패드가 하나 더 생겼습니다. 거기다 제가 대부분 이용하게 되었으니 이참에 개인적으로 궁금한 점들도 사용하면서 풀어보려 합니다.

과연 스마트패드류는 교육용으로 이용하기 적합할까? 하는 부분과 5.5 인치 스마트폰과 7인치 스마트패드는 서로 팀킬인지 직접 느껴보려 합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충분히 이용해 본 후 후속 포스팅을 해 보겠습니다. 

 

 지후대디의 친구가 되어 주세요~

 

지후대디의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누르고 글 구독하기

 

지후대디의 Favorite 카카오스토리 채널 "소식받기" 누르고 글 구독 하기

 

하트 공감에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잠깐 수고의 좋아요 한번에 제 마음이 행복해 진답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요즘은 가격대가 기기들이 폭락하드라고요 많이 출시되는거 만큼 필요성이 떨어지네요
    저도 기계 구입했다가 팔았어욯
    • 네 사실 교육용 동영상과 앱을 돌기기에는 충분하지만 고스펙의 제품은 아닙니다.
  2. 시원스쿨용이어서 디자인이 좀 별로였나보네요
    베젤이 너무 두꺼워보여서요

    요즘 저런 저가용 패드하나 구입하고 싶은데...
    • 아이폰6S+ 들이기 전에는 7인치나 8인치 보다 작은 태블릿에 대한 뽐뿌가 좀 있었는데 6S+ 쓰면서 부터는 굳이 필요 없어져서 정말 영어 교육용으로만 잘 활용해 볼 생각 입니다. ^^
  3. 시원스쿨을 계약하셨군요.
    저도 관심이 있어서 시원스쿨에 대한
    후기도 남겨주시면 저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ㅎㅎ
    그리고 패드 뒷면에 지문이 잘 묻어나는 재질이란
    점이 아쉽네요.
    • 네 아직은 아내와 아이들만 이용 중이고 전 하는일도 없으면서 바뻐서~
      그래도 요즘 영어회화에 대한 욕심이 많이 생기는 중이라 꼭 시원스쿨 후기도 남겨보겠습니다.
  4. 아아 시원스쿨 용이군요.
    시원스쿨 후기 많이 남겨주세요.^^
    • 네 하지만 현실은 월화수목금금금...... 그래도 여유가 좀 생기면 시원스쿨 후기도 남기겠습니다.
    • 개언니
    • 2016.03.04 11:14 신고
    시원스쿨 검색하다 들어왔어요~~ 시원스쿨7.0구입하다가 반품하고 8.0사려고 하는 중이거든요;;
    후기보려다가.. 댓글에 현실은 월화수목금금금이라는 말이 저를 글쓰게 만드셨어요..ㅠㅠ
    성인들은 현실은 월화수목금금금인거 같아요.. 파이팅입니다!
    • 앨리스
    • 2016.03.23 09:06 신고
    안녕하세요.. 저도 시원스쿨 검색하다가 들어오게되었습니다. ㅎㅎㅎ
    질문 하나가 있어서요...
    7.0과 8.0이 있던데.. 가격이 차이가 나더라구요..
    어떤 차이가 있는지요??? 7.0이 마니 사양이 떨어지나요??
    크기말고 성능면에서 차이가 있는지요??
    혹시 조언을 부탁드려도 될런지요? ^^
    • 들고 다니며 강의만 듣기엔 7.0 이 적당한 사이즈인데 이왕 태블릿 생기니 범용으로 쓰시려면 아무래도 더 후속모델인 8.0이 성능면에서도 더 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