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Device Game

[U+box] 아이폰에서 클라우드로 인코딩 없이 영화를 보는 방법중 하나 소개

 

주말에 집에서 보던 SK브로드밴드 IPTV를 LG U+의 TV G 셋탑으로 변경하고 이것저것 보다 보니 U+Box 앱이 기존에 제가 생각하던 것 보다 괜찮은 기능이 있었습니다.


TV G에 대해서는 내용이 좀 많아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드리려 합니다.

 

U+Box 앱에 대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혹시 저처럼 모르셨건 분들을 위해 포스팅 합니다.

 

아이폰/아이패드 등을 쓰다보면 역시 가장 불편한 부분이 영화/동영상을 인코딩 해서 넣어야 된다는 사실 입니다.

물론 저처럼 AVPlayer 와 같은 유료앱을 구매한 사람은 아이폰/아이패드에서도 이미 무인코딩해서 보시고 있으실겁니다.

 

하지만 앱을 사는데 돈을 쓰기 아까운 사람들도 계실테고  무엇보다 한곳에 올려놓으면 TV/스마트폰/타블렛/PC등 기기 상관없이 볼 수 있다면? 정말 편하지 않을까요?

 

U+Box 는 LG U+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앱이고 가입시 10G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PC/아이폰/안드로이드 기기/스마트TV에서 모두 활용 가능합니다.

 

우선은  PC/안드로이드폰에 영화를 넣어뒀거나 받았다면 U+BOX의 영상 폴더에 영화를 올려 둘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아이폰에서는 올릴 수가 없습니다. (탈옥은 예외로 순정 상태만 대상으로 글을 적습니다.)

 

자 저는 PC에 있는 도둑들이라는 영화를  U+Box 에 올렸습니다.

 

 

아이폰에 U+Box를 실행 시킨후 영상을 선택하시면

 

 

PC에서 올려 놓은 영화 파일이 보입니다.

 

 

선택하시면 스트리밍으로 감상하는 부분이라 3G/4G/SD/HD 급으로 화질 및 패킷을 정해서 보실수 있습니다.

아마도 U+Box 서버에서 인코딩해서 스트리밍으로 전송 해 주는 구조 일듯 합니다.

저는 3G 무제한 요금제이므로 3G로 선택하고 감상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깔끔한 영상으로 영화를 볼 수 있었습니다.

 

서브폰인 갤럭시노트에서도 구동해 보았는데 문제 없이 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TV에서 시청해 보았습니다.

 

 

TV에서도 해당 영화 파일을 선택하여 플레이 해 보았습니다.

 

 

TV화면을 사진으로 찍다보니 좀 흐린데 실제 시청 화질은 괜찮은 편입니다.

TV화면은 아이폰으로 촬영하기가 좀 어렵네요.

 

저처럼 3G무제한 요금제이거나 에그를 쓰시거나 늘 WIFI  환경에 노출된 분이시라면 U+Box 에만 영화를 올려 놓으면 클라우드를 통해 어떤 매체를 통해서도 볼 수 잇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제 이영화를 아이폰에서도, 갤럭시노트에서도, TV에서도 혹은 아이패드에서도 볼 수 있게 된 셈입니다.

 

즉 우리가 동영상을 접하는 PC, 스마트트폰/타블릿(IOS,안드로이드), 스마트TV(또는 셋탑) 등에서 모두 시청이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해당 파일을 스마트폰에 넣거나 USB로 옮겨서 TV로 보거나 했다면 딱 한번 클라우드에 올려두면 어디서나 어떤 환경에서도 볼 수 있는 셈 입니다.

 

요런 한방에 통합되는 환경을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하다 보니 포스팅 해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