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 Delicious

주말 아이들과 함께 가 볼 만한 곳 소개 2

지난 글에 이어 아직 어린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주말마다 이번엔 어디를 가 볼까 하는 고민에 대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해서 두 번째 포스팅을 해 봅니다.

 

이전 글

[Travel & Delicious] - 주말 아이들과 또는 가족들과 함께 가 볼 만한 곳. 소개 1

 

아무래도 분량상 3편까지는 써야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주에 소개하는 곳들은 대부분 당일 한나절 이면 다녀 올 수 있는 곳들 이지만 토, 일 1박 2일 정도로 짧은 여행을 다녀오기 좋은 곳도 소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실 그런 곳들도 당일치기가 불가능 한 것은 아니지만 여행이란 지나치게 지치거나 힘들지 않게 여유를 즐기는 것이라는 생각이 있다보니 숙박을 한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소개하는 저 역시 그다지 많은 곳을 다닌것은 아니고. 아이들이 커가는 몇년 동안에 다녀온 곳들을 모아 소개 드리는 부분 입니다. 여행 보다는 매일 매일 놀이터와 집 앞 산책을 아이들과 같이 하신 분들도 있으실 것이고 꼭 어딘가를 많이 다녀와야 아이들을 사랑하는 것도 아닙니다.

자주 외출을 하지 않아도 평소 아이들에게 관심이 많고 아이들을 사랑해 주는 부모님들도 많으실 듯 합니다.

 

풍차

 

자 그러면 다시 지난 글에 이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 볼 만한 곳 들을 더 소개해 보겠습니다.

 

 

 

21. 화성 융건릉

 

경기도 화성시에 있는 융건릉은 융릉과 건릉 두 왕릉을 합쳐서 칭하는 것으로 정조와 그의 아버지 장조(사도세자의 추존 묘호)의 왕릉 입니다. 융릉이 뒤주에 갇혀 굶어죽은 저 유명한 조선시대의 비극의 주인공 사도세자의 묘이고 건릉이 정조의 능 입니다.

 

융건릉

 

정조와 그의 아버지 사도세자의 많은 이야기 거리를 담은 장소 중 한 곳이기도 하지만 울착한 수목과 잘 꾸며지고 관리된 자연이 아름다운 곳이기도 합니다.

 

방문하기 전에 사도세자와 정조에 대해 미리 알고 가면 아이들에게 역사 이야기를 들려주며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좋습니다.

 

[Story of Kings & History] - 영조는 왜 사도세자를 죽여야 했나? -1-

[Story of Kings & History] - 영조와 사도세자 부자간의 비극 -2-

[Story of Kings & History] - 정조, 조선의 22대 왕, 즉위까지의 험난한 길 -1-

[Story of Kings & History] - 정조, 홍국영과 규장각 -2-

[Story of Kings & History] - 정조의 업적과 그 죽음. 독살설에 대해서 -3(終)-

 

융건릉

 

제 경우에는 초 여름에 방문했는대 수목과 그늘이 많아 그리 덥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봄과 가을에 방문 하시는게 융건릉 주변의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기기 좋다고 합니다.

 

융건릉

 

[Travel & Delicious] - 융건릉을 가다

[Travel & Delicious] - 한국인의 밥상. 융건릉 근처 한정식

 

 

22. 소래습지생태공원, 소래포구

 

소래습지생태공원은 1970년대 전국 최대 천일염 생산지 였던 소래염전이 폐염전이 된 후 1999년 6월에 공원으로 재단장 하여 개장한 공원 입니다. 야생 조류와 갯벌을 체험할 수 있고 드 넓은 풍경과 식생등으로 인해서 사진취미가들도 많이 찾는 공원이기도 합니다.

 

아이들과 한나절 다녀오기 좋은 곳 입니다. 갯벌 체험이 운영되고 있어 아이들 여벌 옷을 꼭 챙겨 가시길 추천 드립니다.

 

소래습지공원

 

소래습지공원

 

주말 아이들과 함께 가 볼 만한 곳

 

주말 아이들과 함께 가 볼 만한 곳

 

주말 아이들과 함께 가 볼 만한 곳

 

소래 습지생태공원 바로 근처에 소래포구가 있어 재래 시장에서 싱싱한 해산물을 사 오셔도 좋고 주변에 즐비한 가게들 중 한 곳에서 조개구이를 드시고 오셔도 좋습니다. 전 대개를 사 왔던 것 같습니다.

 

소래포구

 

[Travel & Delicious] - 소래습지생태공원, 소래포구

 

 

 

23. 부산 감천문화 마을

 

서울 경기권에 거주하는 분이시라면 부산도 KTX로 한나절안에 다녀올 수 있는 세상이긴 하지만 여유있게 주말 1박2일 정도의 일정으로 다녀오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이전에 소개한 경주와 유사하게 KTX를 이용하고 부산역에서 렌트를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감천문화마을

 

감천문화마을은 과거의 독특한 주거 형태가 관광자원이 된 경우 입니다. 주민들과 주변의 노력으로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부산 사하구에 있는 감천동은 부산 6.25 피난민들이 터를 잡았던 곳 으로 이제는 이곳 감천 문화마을에서 한 세대 전의 감성과 꼬불꼬불 한 골목길 등. 이색적인 모습을 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되었습니다.

 

감천문화마을

 

감천문화마을

 

[Travel & Delicious] - 과거의 향수가 느껴지는 감천문화마을, 부산 가볼만한곳

 

24. 부산 남포동 국제시장, 용두산 공원

 

부산은 제가 5세 부터 28살 까지 살았던 곳으로 제게는 고향과 다름없는 곳이다 보니 부산의 관광지들에 대해서 제 자신부터 그다지 볼 것이 없다고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서울, 경기에서 나고 자란 아이들에게는 그렇지 않습니다. 충분히 이색적인 여행지가 되어 줄 수 있습니다. 제가 대학 다닐 때 매일 무심히 지나치던 남포동의 명소들도 그렇습니다.

 

부산 남포동 국제시장, 용두산 공원

 

부산 남포동 국제시장, 용두산 공원

 

부산 남포동 국제시장, 용두산 공원

 

부산 남포동 국제시장, 용두산 공원

 

위 사진은 용두산 공원에서 바라본 남포동 입니다. 어릴때와 달리 거대한 롯데 몰 건물이 들어서 있어 조금은 낯선 기분 이었습니다.

 

[Travel & Delicious] - 남포동 국제시장 먹자골목, 용두산 공원, 부산 가볼만한 곳

 

 

25. 부산 용궁사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 있는 용궁사는 해안가 절벽위에 지어진 독특한 사찰 입니다.

그 독특한 경관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부산의 명소 중 하나 입니다. 일출이나 일몰을 보기에도 좋다고 합니다.

 

부산 용궁사

 

부산 용궁사

 

특히 용궁사 주변에는 다양한 맛집들이 많이 있어 용궁사 주위를 둘러보고 산책한 다음 가족 외식을 즐기기에도 좋은 코스 입니다.

 

[Travel & Delicious] - 용궁사, 용궁사 맛집 안동보리밥, 부산가볼만한 곳

 

 

26. 동부산 롯데 아울렛

 

시내 외각에 있는 대형 아울렛 들은 더 이상 쇼핑만을 위한 공간이 아닙니다.

기장군에 있는 동부산 롯데 아울렛과 같은 공간이 그런 변화를 여실히 보여줍니다.

 

이곳은 꼭 쇼핑을 하지 않아도 아이들과 함께 하루 시간을 보내기에 적절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각종 놀이기구와 위락 시설이 잘 조성된 쇼핑 공간들 사이사이에 복합된 형태로 존재합니다.

 

동부산 롯데 아울렛

 

놀이와 외식, 쇼핑을 모두 한 공간에서 할 수 있게 되어 있는 형태로 건물들의 외양도 쇼핑 몰이라기 보다는 산토리니의 이미지를 차용해온 놀이시설과 같은 느낌을 줍니다. 쇼핑몰 중심부에는 놀이 공원 처럼 회전목마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동부산 롯데 아울렛

 

서울 경기에도 당연히 이와 유사한 시설들이 많이 있습니다. 주말에 쇼핑과 외식, 아이들을 위한 놀이를 겸할 수 있는 복합 공간에 다녀 오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동부산 롯데 아울렛

 

동부산 롯데 아울렛

 

 

[Travel & Delicious] - 동부산 롯데 아울렛, 부산 가볼만한 곳

 

 

 

27. 가평 쁘띠 프랑스

 

가평에 있는 프랑스 테마파크인 쁘띠 프랑스는 개인적으로 아이들과 다녀오기에 최적인 장소라고 생각 합니다.

 

작은 프랑스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소설 어린 왕자의 프랑스명인 쁘띠프랭스(작은 왕자)에서 비슷한 발음을 따온 것으로 보입니다. 소설 어린 왕자를 주제로 한 테마공원, 생텍쥐페리 기념관, 갤러리, 프랑스 주택 전시관, 각종 상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르골 시연, 손 인형극 기뇰, 마법 마임쇼등 다양한 공연을 하고 있는 장소 입니다.

 

가평 쁘띠 프랑스

 

가평 쁘띠 프랑스

 

아이들과 이국적인 느낌의 거리를 걸으며 예쁜 사진들도 남길 수 있고 다양한 공연과 행사가 시간대별로 있어서 하루를 꼬박 머무르기에도 좋습니다.

 

가평 쁘띠 프랑스

 

가평 쁘띠 프랑스

 

가평 쁘띠 프랑스

 

가평 쁘띠 프랑스

 

대부분의 관람객들이 낯시간인 저녁 6시 이전 까지만 관람을 하고 지나쳐 가는 코스로 여기는데 개인적으로는 내부에 저렴한 숙박시설이 있어서 숙박을 하며 사람 없이 조용한 쁘띠 프랑스의 밤을 산책하며 즐기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 합니다.

 

가평 쁘띠 프랑스

 

[Travel & Delicious] - 가평 쁘띠프랑스, 숙박으로 다녀온 후기

 

 

28. 남이섬

 

이미 많은 사람들이 찾고 다녀온 유명한 곳이어서 특별히 설명이 필요할 것 같진 않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가족 자전거나 탈 것을 빌려서 섬 주변을 돌아 다니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이런 자전거류들을 아빠의 체력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서 다소 비용이 비싸지만 전동 스쿠터류를 대여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남이섬

 

짧은 시간이지만 배를 타고 마치 해외에 입국하는 듯한 나미나라 공화국이라는 컨셉을 가진 것도 재미있습니다. 짚라인을 타고 들어가는 방법도 있는데 어린 아이들과는 불가능한 방법이고 적어도 중, 고등학생은 되어야 될 듯 합니다.

 

남이섬

 

남이섬
남이섬

[Travel & Delicious] - 남이섬, 북한강 줄기와 어우러진 아름다운 섬

 

 

29. 한강 코코몽 크루즈

 

아이들에게 유명한 코코몽 캐릭터로 꾸며진 배를 타고 한강을 돌아보며 공연을 볼 수도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코코몽 공연이 있는 유람선을 찾게되었습니다. 잠실 선착장에서 승선하여 한남대교에서 회항하여 다시 잠실로 돌아오는 60분 코스를 예약했습니다. 6개월 미만은 무료이고 코코몽 공연이 있는 편은 1인 15,000원 입니다. 공연이 없는 경우는 성인 12,000원, 청소년 10,000원 이었습니다.

출처: https://lucy7599.tistory.com/573 [지후대디의 Favorite]

제가 갔을 때(2015년 8월)는 코코몽 공연이 있는 유람선으로 잠실 선착장에서 승선하여 한남대교에서 회항하여 다시 잠실로 돌아오는 60분 코스를 예약 했었습니다. 6개월 미만 아동은 무료이고 코코몽 공연이 있는 배 편은 1인 15,000원 이었습니다. 공연이 없는 경우는 성인 12,000원, 청소년 10,000원 으로 더 저렴합니다.

 

 

한강 코코몽 크루즈

 

한강 코코몽 크루즈

 

한강 코코몽 크루즈

 

한강 코코몽 크루즈

 

한강 코코몽 크루즈

 

[Travel & Delicious] - 한강 코코몽크루즈, 유람선으로 아이들과 특별한 주말 만들기

 

 

30. 국립 과천 과학관

 

과천에 있는 국립과천과학관은 교육과 놀이를 병행 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아이들 뿐만 아니라 학구열 높은 부모들에게도 사랑받는 공간 일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한 번만 방문하지 않고 아이들과 여러번 찾게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국립 과천 과학관

 

국립 과천 과학관

 

국립 과천 과학관

 

과학과 관련되어 메인 전시실과 주변의 시설들에서 다양한 체험과 예약을 통한 현장 학습 프로그램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미리 시간표를 잘 보시고 공연과 체험 동선을 짜두는 것이 좋습니다. 워낙 많은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어 하루에 다 보는 것은 어렵습니다.

 

국립 과천 과학관

 

국립 과천 과학관

 

국립 과천 과학관

인기 있는 공연 중 하나인 로봇 댄스

 

국립 과천 과학관

 

[Travel & Delicious] - 국립과천과학관, 아이들이 즐겁게 과학을 접하는 곳

 

 

32. 포천 허브 아일랜드 불빛 축제

 

포천 허브 아일랜드의 불빛축제는 2015년에 대한민국 관광지 100선에 뽑힐만큼 불빛과 수목이 예쁘게 어러우진 야경을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아이들도 정말 즐거워 했던 곳 입니다.

야간이 정말 메인 이벤트 시간대로 늦은밤 까지 즐기다가 피곤하게 귀가하시는 것 보다 허브 아일랜드 주변에 많은 저렴한 펜션들에 머무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허브 아일랜드 내부에도 동화를 컨셉으로 한 멋진 숙소들이 있고 아이들도 좋아 하지만 비용이 다소 비싼 편 입니다.

 

포천 허브 아일랜드 불빛 축제

 

포천 허브 아일랜드 불빛 축제

 

포천 허브 아일랜드 불빛 축제

 

포천 허브 아일랜드 불빛 축제

 

포천 허브 아일랜드 불빛 축제

 

포천 허브 아일랜드 불빛 축제

 

[Travel & Delicious] - 포천 허브아일랜드 불빛축제

 

 

 

 

33. 포천 아트밸리

 

허브 아일랜드에 들려 밤의 불빛을 즐기셨다면 주변 펜션에서 숙박을 하고 귀가하기 전 포천 아트밸리에 들리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포천 아트밸리는 방치되어 있던 폐채석장을 포천시에서 문화 예술 공원으로 꾸며 2009년에 개장한 곳인데 채석장과 에메랄드 빛의 호수가 아름다운 계곡을 형성하고 있어 관광 명소가 된 곳 입니다.

 

포천 아트밸리

 

포천 아트밸리

 

포천 아트밸리

 

천천히 걸어서 올라가셔도 좋지만 한번 정도는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셔도 좋습니다. 메인 볼거리인 채석장과 호수로 가는 길에 조각공원과 천문대 등이 있어 아이들과 한나절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포천 아트밸리

 

포천 아트밸리

 

전망대에 있는 카페에서 달콤한 핫초코와 치즈브레드를 즐겨보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Travel & Delicious] - 포천 아트밸리

 

 

 

34. 궁평 카라반 파크 캠핑장

 

저 처럼 텐트를 치기 귀찮아 캠핑을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글램핑이나 카라반 캠핑이라는 대안이 반가운 옵션 입니다. 인천 궁평항이 내려다 보이는 곳에 있는 궁평 카라반 파크는 이런 캠핑의 묘미와 카라반이라는 색다른 숙소를 통해 캠핑의 여유도 같이 즐길 수 있는 장소 입니다.

 

궁평 카라반 파크 캠핑장

 

주말 1박 2일 정도로 카라반 파크에서 캠핑을 즐기시고 다음날 궁평 유원지와 주변 맛집을 둘러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궁평 카라반 파크 캠핑장

 

궁평 카라반 파크 캠핑장

 

궁평 카라반 파크 캠핑장

 

[Travel & Delicious] - 궁평 카라반파크 캠핑장

 

 

35. 변산반도

 

개인적으로 변산반도는 서울, 경기 분들에게도 1박 2일 정도의 주말 여행으로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곳이라는 생각 입니다.

서울, 경기에서는 아침 일찍 차로 나선다면 약 2시간 40분~3시간 사이로 도착 할 수 있습니다.

 

내소사

 

늦가을에 들린 내소사는 단풍이 참 아름 다웠습니다. 유명한 전나무 숲길을 걸으며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 입니다.

 

내소사

 

내소사

내소사

 

내소사

 

내소사

 

곰소 염전

 

곰소염전은 사진을 담는 사람들에게 거울과 같은 반영이 있어 즐겨 찾는 촬영지 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아이들과 주말에 간다면 소금 만들기 체험을 해 볼 수 있습니다.

 

곰소 염전

 

곰소 염전

 

모항 갯벌

 

아이들이 갯벌에 살아 숨쉬는 생명들을 만나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장화와 여름에 간다면 갈아 입을 옷을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모항 갯벌

 

모항 갯벌

 

채석강

 

이름 때문에 강으로 많이 오해하시지만 사실 바닷가에 해식으로 생긴 독특한 바위 지형 입니다. 변산반도에는 적벽강이라는 유사한 곳도 있습니다.

 

채석강

 

해식지형도 멋지지만 서해안 답게 일몰이 아름다운 곳 입니다.

 

채석강

 

채석강

 

[Travel & Delicious] - 변산반도 가족여행. 내소사, 곰소염전

[Travel & Delicious] - 변산반도 여행. 채석강 일몰, 대명리조트 변산

[Travel & Delicious] - 변산반도 여행 코스. 채석강, 모항갯벌

 

 

35. 전주 한옥마을

 

전주 한옥 마을, 요즘은 KTX로 당일치기 여행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입니다. 제 경우에는 한옥에서 1박2일 숙박으로 둘러보고 왔습니다.

 

1930년을 전후로 일본인들의 세력확장에 대한 반발로 한국인들은 교동과 풍남동 일대에 한옥촌을 형성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는 일본인 주택에 대한 대립의식과 민족적 자긍심의 발로였으며 1930년대에 형성된 교동, 풍남동의 한옥군은 일본식과 대조되고 화산동의 양풍(洋風) 선교사촌과 학교, 교회당 등과 어울려 기묘한 도시색을 연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전주 한옥마을

 

오목대에서 바라보면 팔작지붕의 휘영청 늘어진 곡선의 용마루가 즐비한 곳이 바로 교동, 풍남동의 한옥마을 입니다.

 

이미 이곳은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수십대의 관광버스가 늘 정차하는 곳인데 아이들 손을 잡고 다양한 한옥들과 먹거리, 문화를 체험하기 너무 좋은 곳 입니다.

 

전주 한옥마을

 

전주 한옥마을

 

특히 전동성당과 경기전은 꼭 들려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전주 한옥마을

 

전주 한옥마을

 

전주 한옥마을

 

전주 한옥마을

 

[Travel & Delicious] - 전주한옥마을 첫날. 연우당, 전동성당, 풍남문, 경기전, 태조로

[Travel & Delicious] - 전주한옥마을 숙박, 연우당, 오목대, 자만마을 벽화, 전주향교, 남부시장, 청년몰

 

 

36. 설악산 오색약수

 

설악산의 코스들은 대부분 아직 어린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는 길고 힘든 코스 입니다. 케이블카가 있는 코스들도 있지만 주말에 타려면 엄청난 대기 줄에 기다리다 지치기 마련입니다. 다만 오색 약수터의 경우는 주차장에서 걸어가는 거리가 짧고 주변 풍경이 아름다워서 한번 가 볼만 합니다.

 

오색 약수터를 들렸다가 주변에 즐비한 전통음식점들에서 아이들은 묵과 파전을 어른은 막걸리 한잔과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설악산 오색약수

 

설악산 오색약수

 

설악산 오색약수

 

제 경우에 가을에 단풍이 절정인 시점에 갔는데 날씨는 좋지 못해서 아쉬움이 좀 남아 있습니다. 가을 단풍의 아름다움을 아이들과 함께 느껴 보기에 좋은 코스 입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마다 그 아름다움이 다 다르다는 설악산인 만큼 어느 계절에 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설악산 오색약수

 

설악산 오색약수

 

 

37. 양양 낙산사, 하조대 해수욕장 전망대

 

강원도에 다니다 보면 강원도의 풍광의 아름다움에 점점 빠져들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갔을때는 날씨가 좋지 않았지만 그 나름의 운치와 멋이 있어 좋았습니다.

 

양양 낙산사, 하조대 해수욕장 전망대

낙산사를 창건한 의상 대사를 기리기 위해 지었다는 낙산사 의상대

 

양양 낙산사, 하조대 해수욕장 전망대

절벽위에 지어진 홍련암

 

양양 낙산사, 하조대 해수욕장 전망대

 

하조대 해수욕장 전망대는 해수욕장과 바다를 내려 보고 전망 할 수 있는 곳 입니다. 맑은 날씨에도 좋았겠지만 제가 간 날은 폭풍우가 들이치는 날이어서 동해 바다의 위용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던 부분도 있습니다.

 

양양 낙산사, 하조대 해수욕장 전망대

 

양양 낙산사, 하조대 해수욕장 전망대

 

[Travel & Delicious] - 양양 펜션 연어의고향, 오색약수, 하조대, 낙산사

 

 

38. 한국잡월드

 

성남에 있는 한국 잡월드는 여러모로 키자니아와 자주 비교되는 직업체험시설 입니다.

키자니아에 비해 살짝 부족한 감도 있지만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 기관이 주체로 운영하고 있어서 인지 관람 비용이 절반 정도에 가까운 장점이 있습니다.

 

다양한 시설들로 인해서 한번이 아닌 여러번 방문하게 만드는 곳이기도 합니다.

제 경우에도 아이들과 2차례 이상 방문했던 곳 입니다.

 

한국잡월드

 

한국잡월드

 

한국잡월드

 

한국잡월드

 

[Travel & Delicious] - 한국 잡월드, 아이들이 다양한 직업 체험을 해 볼 수 있는 곳

[Travel & Delicious] - 한국잡월드에 다시 가다, 경기도 주말 아이들과 가 볼만한 곳

 

 

39. 메종드시엥 호텔, 윈터 어드밴쳐

 

이천 뉴 스프링빌CC 에 있는 호텔 메종드시엘은 골프가 비수기인 크리스마스 무렵부터 겨울 동안 패키지 프로그램인 윈터 어드벤처(Winter Adventure)를 운영합니다. 1박 2일 동안 호텔에서 준비된 아이들을 위한 각종 행사를 통해 알찬 크리스마스 또는 겨울 휴가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용이 꽤 높은 편인 패키지이긴 한데 JW메리어트 호텔과 제휴되어 제공되는 뷔페의 수준이나 알찬 행사들을 고려 하면 한 번쯤 호사를 누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메종드시엥 호텔, 윈터 어드밴쳐

 

메종드시엥 호텔, 윈터 어드밴쳐

 

메종드시엥 호텔, 윈터 어드밴쳐

 

메종드시엥 호텔, 윈터 어드밴쳐

 

메종드시엥 호텔, 윈터 어드밴쳐

 

[Travel & Delicious] - Winter Adventure. 이천 뉴스프링빌CC 호텔 메종드시엘로 떠나는 겨울 여행

 

 

40. 광명 동굴

 

경기도 광명에 있는 광명 동굴의 전신은 1912년 일제 강점기에 금속 광산으로 개발 되었던 곳 입니다. 이후 60년 동안 금, 은, 동, 아연을 채굴하던 이 곳 광산은 1972년 폐광이 되었으며 1978년에서 2010년 까지는 새우젓 저장소로 사용되었던 곳 입니다.

 

2011년 광명시가 토지를 매입하여 일반 시민에게 개방하여 테마파크로 개발을 한 이후로 약 100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찾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광명 동굴

 

광명 동굴

 

광명 동굴

 

광명 동굴

 

광명 동굴

 

환상적인 불빛과 내부의 다양한 테마존들로 아이들도 즐거워 했던 곳 입니다. 아이들과 같이 갔다면 광명 동굴 입장 전에 다양한 체험 행사를 먼저 해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동굴 내부는 온도가 낮아서 서늘한 편이고 겨울에는 꽤 추운데, 코스가 긴 편이라서 계절에 따라 아이들 옷을 신경써서 챙기셔야 합니다.

 

아주 추운 겨울철을 빼면 몇년 동안 주말마다 참 많이 싸 돌아 다녔던 것 같습니다. 이제 약 2/3 정도를 소개한 것 같습니다. 대표로 소개할 사진을 고르는 것만 해도 시간이 많이 걸리고 어렵습니다.

 

아마도 다음 포스팅이면 이 주제가 마무리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 글

[Travel & Delicious] - 주말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