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Device Game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 수령 및 사용 후기

카카오 체크카드를 신청한지 2주가 넘어 3주째 마침내 체크카드를 수령했습니다. 신청이 밀려서 그랬다는데 꽤 오래 걸렸습니다. 전 악어 카드를 수령했는데 이미 주변에 예쁜 카드를 받으신 분들도 많이 보이더군요.

 

연회비가 없는 데다가 마스터카드 제휴로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전 용돈통장을 카카오뱅크로 변경하고 들고 다니던 체크카드를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로 완전히 변경 했습니다. 용돈 통장의 잔액을 카카오뱅크로 이체해서 체크카드 사용을 해 보았는데 교통카드 및 여러 곳에서의 결제에 전혀 불편이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결제 업계에 종사하고 있어서 해외는 마스터로 처리 될 터인데 국내는 어떤 카드사로 승인/매입이 될까 약간의 호기심이 있었습니다. 대개의 은행계 카드들처럼 BC카드 일까? 아니면 국내는 국민카드와 제휴 했다는 소식이 있는데 국내 매입은 국민카드일까? 같은 개인적인 궁금증 이었습니다.

 

카드 승인을 받고 영수증을 받으면 바로 알 수 있는 사항인데 그 동안 카드 배송이 안 왔으니 호기심을 해결 할 수가 없었습니다.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

긴 기다림 끝에 8월 11일 체크카드가 마침내 배송되었습니다.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

 

사실 이자가 2.8% 대라는 마이너스 통장 개설도 하고 싶은데 몇 번을 신청을 해 보아도 아래처럼 신청자가 너무 많아 다시 시도해 달라는 메시지만 며칠째 하릴 없이 보고 있습니다.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

 

개인적으로 이렇게 오랫동안 해소가 안되는 걸 보면 카카오뱅크 자체의 이슈 라기 보다 연계된 신용평가사의 수용능력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 라는 예상이 되는데 그럼에도 계속 시도해서 성공한 용자가 있다고 하니 시간 여유가 있으신 분은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저 문제가 해결되면 포스팅을 해 보겠습니다.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

 

다시 카카오 체크카드 이야기로 돌아와서 카드 상품 안내장과 부속물 들의 디자인들이 참 예쁩니다. 개인적으로 카드가 올 때 부속물들이 스타일리쉬 하기는 현대카드 정도가 그나마 괜찮았던 것 같은데 그 외 카드들은 그야말로 딱 안내장스러운 디자인들 이었음을 감안하면 아기자기하고 나름의 스타일이 살아 있는 부속물들 입니다.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

 

친숙한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들의 모습이 보이는 체크 카드가 실제로 붙어 있는 속지 입니다.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

 

제가 받은 카드는 악어, 콘 캐릭터 카드 입니다. 더 귀여운 카드 많은데 왜 이걸로 신청했냐는 말도 주변에서 있었지만 전 악어가 맘에 들더라구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지만 일반적인 카드처럼 가로로 디자인 되지 않았고 세로로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이전에 기존 카드사들의 디자인들 중에도 세로 디자인된 카드들이 있었기에 그렇게 새롭진 않지만 뭔가 기존의 틀을 따르지 않고 다른 방식을 가겠다는 의지가 엿보이는 것 같아 재미있습니다.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

 

전 본인 수령이라 자동 등록이 되었지만 대리 수령이나 자동 등록 시 까지 기다리지 않고 바로 사용하시려면 ARS나 웹사이트가 아닌 카카오뱅크 앱에서 바로 카드 등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

 

WELCOME GIFT로 카카오 프렌즈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저 같은 아저씨에게는 필요 없어서 큰 아이에게 줬는데 무척 좋아하네요. 폰 뒷면이나 케이스에 붙이기 딱 좋은 사이즈 입니다.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

 

TERMS 에는 기본적인 결제일과 카드 수령 등록 방법, 이용 한도 등의 설명이 담겨 있습니다.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

 

좀 중복성이긴 한데 가이드에도 사용 설명이 있습니다.

 

캐시백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거래 기준으로 기본 사용액의 0.2% + 주말 공휴일 0.2% 할인액을 익월 10월에 카카오뱅크 계좌로 입금해 줍니다. 후불 교통은 매달 10일에 한번만 출금을 하는 군요. 제 경우에는 마스터카드로 신청해서 해외 거래에 대해서 마스터카드로 결제 됩니다. 실제 해외 나가서 쓸 일은 별로 없는데 구글무비나 앱 결제 시 등록해 두고 쓸일이 종종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에 이런 용도의 해외 결제용으로 쓰던 카드는 연회비가 1만원 정도여서 없애 버릴까 하는 고민도 됩니다.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

 

얼리버드 혜택은 2018년 1월 31일까지 제공되는 혜택이 있습니다.

G마켓 3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캐시백(6만원 이상이면 6,000원 캐시백)

옥션도 동일한 혜택이 있습니다.

스타벅스, 커피빈, 이디아, 폴바셋 커피전문점 결제 시 2,000원 캐시백

YES24 건당 3만원 이상 결제 시 1,000원 캐시백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메가마트 대형마트 5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캐시백

SK주유소 건당 5만원 이상 결제 시 1,000원 캐시백

멜론 카카오뱅크 프로모션 이용권 장기 결제 시 4000원 혜택 (2,000원 즉시 할인, 2,000원 캐시백) => 이 부분은 저도 멜론 정기 결제 중이라 멜론에서 결제 수단을 바꾸려 했으나 이벤트 팝업이 있다는데 도저히 찾지를 못했습니다. (8/16일 기준) 문의 내역을 보니 8/3 문제가 있어 팝업창 닫아 뒀다는 내용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CGV(영화관)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4,000원 즉시 할인

해외가맹점 결제시 USD 150$ 이상 결제 시 7,000원 캐시백

 

개인적으로는 얼리버드 혜택 젊은 층에게는 꽤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 됩니다. 저야 용돈이 주로 편의점에서만 쓰여서 편의점 혜택이 없는게 좀 아쉽습니다. G마켓 옥션 스마일페이 이용 시 등 추가적인 혜택도 챙기 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

 

국내 및 해외 결제를 앱으로 끄고 켜고, 비밀번호를 앱에서 바로 변경 하여 즉시 적용됩니다. 교통카드 사용 내역도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분실, 재발급 모두 앱에서 즉시 신청이 가능해서 꽤 편리하게 느껴집니다. 왜 기존의 카드사들은 이런 서비스를 하지 못했을까요?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

 

편의점에서 음료수를 샀더니 다음과 같이 카카오 뱅크 알림이 뜹니다.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

살짝 궁금했던 사항, 영수증으로 확인하니 역시 국민카드 입니다. 편의점이 아닌 주유소에서 결제해 보니 영수증 전표상에는 그냥 KB국민카드로 표기되는 군요.

 

이제 신청하신 분 대부분은 카카오 체크카드를 받으셨겠지만 해외 결제 가능한 체크카드, 거기다 연회비까지 없는 카드 상품이 상당히 드물었다는 걸 고려하면 쓸 만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카드 자체를 앱으로 편리하게 국내/해외 사용 여부 및 정지/해지 비밀번호 변경 등 제어 할 수 있는 점도 편리한 부분 입니다. 얼리버드 캐시백 혜택들도 덤 이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