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Device Game

3M 무선 충전기(Wireless Charger), 아이폰X 무선 충전기

아이폰도 아이폰8과 아이폰X의 경우는 무선 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아이폰X로 기변을 하면서 무선충전기를 하나 장만하여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전 글

[IT Device Game] - 아이폰X(IPhoneX) 개봉기

 

저를 포함해 주변의 많은 사람들이 무선 충전의 사용 패턴이 자리 잡히고 나면 점차 그 편리함을 깨닫고 감탄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사무실이나 집에서 그저 폰을 무선 충전기 위에 놓기만 하면 충전이 되고, 이 커넥트라는 한가지를 생략하게 되는 것의 편리함은 생각보다 큰 것 같습니다. 

 

사실 매번 충전잭을 연결 하는일은 은근 귀찮은 일이라서 사무실 책상에도 라이트닝 케이블이 있지만 너무 바쁜 날은 퇴근할 무렵이 되어서야 거의 방전된 폰을 늦게야 보게 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애플 정품인 패드 형태는 국내에는 내년에나 나올 것 같다는 말이 있고 애플 인증을 받은 벨킨 제품은 그 가격이 너무 사악합니다. 고속충전 기능이 없는게 살짝 아쉽긴 하지만 기존에 평이 좋은 3M 무선 충전기 (3M Wireless Charger)를 구매 하였습니다.

 

 

해당 충전기는 아이폰 외에도 QI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모든 기기가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약 3만원 초, 중반대로 일반적으로 많이들 구입하는 아이폰X 용의 무선 충전기 가격의 절반에 미치지 않는게 가장 큰 구매 포인트 입니다.

 

또 고속 충전이 되지 않는다는 단점만 빼면 여러모로 안정도가 높고 평이 좋았습니다.

 

 

충전기는 반구 형태로 되어 있고 아래의 분리되는 거치대가 여러 각도로 움직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충전기에는 자석이 있어서 아이폰X의 경우 케이스 재질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제가 쓰는 케이스는 거의 미끄러지지도 않았습니다.

 

 

 

 

이렇게 제품은 무선 충전기 모듈과 고리 모양의 거치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격 입력은 DC 5V/2A 입니다. 고속 충전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7V로 고속 충전이 지원되는 벨킨 제품을 구매하시는게 답일 것 같습니다.

 

제 경우에는 틈틈이 올려 놓기에 충전 속도에는 그리 큰 불만이 없었습니다.

 

 

제품에 아쉽지만 충전기 전원 연결부 본체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Micro USB 5핀을 이용하기 때문에 요즘은 흔하게 집에서 굴러다니는 Micro USB 5핀 케이블과 USB 연결 충전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구성품에는 가이드 북이 있는데 구성이 워낙 미니멀하고 단순하기 때문에 특별히 읽을만한 부분은 없었습니다.

 

 

 

 

디자인이 아이폰과 잘 어울리게 미니멀하고 예쁩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종류가 있는데 개인적인 취향은 역시 화이트 입니다.

 

 

 

대충 아무렇게나 올려놔도 충전이 잘 됩니다. 벨킨 제품도 고려를 많이 했는데 생각보다 꽤 정확한 위치에 올려놓아야 한다는 단점을 언급한 평들이 많았습니다. 좀 편하게 대강 올려놓아도 충전이 잘 되길 원했기에 이런 부분은 좀 만족스럽습니다.

 

 

 

 

 

 

아이폰X나 아이폰8 또는 무선 충전이 되는 기종을 구입하셨다면 무선 충전기로 3M 충전기를 추천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집에서 와이프와 함께 사용하고 회사에서 사용할 용도는 개통한 대리점에서 보내주기로 한 저렴한 무선 충전기를 사용할 계획입니다. 해당 제품도 아직 어떤 제품을 받을지 모르겠는데 받게되면 사용기를 남기겠습니다.

 

끝으로 제 돈 주고 구입한 제품이며 3M으로 부터 어떤 지원이나 대가를 받은일이 없음을 밝혀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