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리빙 다이슨 풀 메탈 거치대

2018.03.18 11:38 Favorite

얼마전 무선 청소기 다이슨 V8 카본파이버를 장만하였습니다. 이래 저래 기존에 사용하던 무선 청소기 보다는 훨씬 만족스럽습니다.


[Favorite] - 다이슨 V8 카본파이버 사용 후기


그렇지만 현재 살고있는 집의 벽이 안쪽이 비어 있는 합판으로 된 벽이고, 그 벽에 다이슨 충전기를 나사로 박아 거치해 두었는데 벽의 지지력이 약해서 다이슨 충전기가 2번 정도 빠지는 바람에 이걸 튼튼하게 설치할 수 없을까 하는 고민이 있었습니다. 거기다 벽에 구멍이 생기고 이게 두번적도 다시 나사를 박아서 설치하다보니 조금 벽지가 흉물스러워 지는것도 마음에 걸립니다.


이래저래 방법을 찾아보니 비슷한 고민을 한 사람들이 있었던 모양입니다. 다양한 "다이슨 거치대"가 검색이 됩니다.

나무로 되어서 1만원 정도인 아주 저렴한 제품부터 좀 더 튼튼하게 메탈이면서 청소기의 다른 부속들도 거치할 수 있는 다양한 가격대의 거치대들이 있었습니다.


사실 디자인이나 더 괜찮아 보이는 거치대들도 있었지만 지나치게 비싼 편이라 가격과 기능면에서 적당하다 생각하는 거치대를 따로 하나 주문하였습니다. 바로 "스마트리빙 다이슨 풀메탈 거치대" 입니다.


노파심에서 덧붙이자면 이 제품(다이슨 거치대) 역시 제 돈을 주고 산 제품입니다. 지난달 제 블로그 수익금의 일부를 사용했습니다.



가격이 4만원 후반대 였습니다. 8~9만원이 넘는 다른 제품들과 재질이나 기능상에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물론 거치 할 수 있는 부속도 많고 크기도 더 크고 디자인도 조금 더 좋은 것 같기는 합니다. 다만 제 경우에 생각해 보니 절반 정도의 가격에 거의 비슷한 기능을을 가지고 있어서 해당 제품으로 낙착을 보았습니다.



조립은 무척 간단한 편입니다. 사각형 지지대에 기둥 두개만 볼트와 너트로 연결하면 끝 입니다.






조립이라 할만한 것들도 없지만 너트를 조으는 용도의 간단한 도구들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의 윗 부분에는 다이슨 청소기 충전기에 꼭 맞추어 나사홈이 이미 있습니다. 이곳에 충전기겸 거치대를 연결해 주면 끝입니다.






조립이 끝난 모습인데 조금 더 신경쓰면 뒷 부분에 선을 정리할 수 있는 고리를 접착식으로 붙여서 깔끔하게 선을 정리 할 수 있습니다.




청소기 뿐만 아니라 자주쓰는 다이슨 부속 도구들도 이 거치대에 거치해 둘 수 있습니다.


벽이 튼튼하지 못하거나 집 벽에 구멍을 뚫는게 마뜩치 않은 분들이라면 이 "스마트리빙 다이슨 풀 메탈 거치대"를 이용해 보는 걸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모로 청소기 거치나 보관 방업이 깔끔해 집니다. 다만 딱하나 단점이라면 무게가 있는 8~9만원대 제품에 비해 다소 가벼운 편이라 청소기를 거치하거나 분리 할 때 거치대가 기울거나 흔들립니다. 다만 저처럼 벽 가까이에 세워두고 벽을 지지해서 쓰면 큰 불편은 없습니다.


사용해보니 상당히 깔끔하게 수납하고 보관 할 수 있어서 다이슨 청소기 거치를 고민하는 분들에게는 가성비 제품으로 추천 드릴수 있습니다.

 지후대디의 친구가 되어 주세요~

 

지후대디의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누르고 글 구독하기

 

지후대디의 Favorite 카카오스토리 채널 "소식받기" 누르고 글 구독 하기

 

하트 공감에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좋아요 한번 눌러 주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벽에 구멍을 뚫지 않아도 깔끔하게 청소기를
    거치할 수 있고, 다이슨 부속도구도
    거치할 수 있어서 좋네요.^^
    • 집 벽이 대부분 석고벽이라 부착이 어렵더라구요 구멍 뚷기가 싫기도 하공 ^^
  2. 다이슨은 가전업계의 아이폰이라 하던데..
    정말 악세사리도 있네요 ㄷㄷㄷ
    • 말씀대로 거치대도 참 종류가 많습니다.
      전 저렴하면서도 모양도 그럭저럭인 제품으로 선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