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Device Game

꽃 이름을 찾아볼 수 있는 앱, 다음 앱 꽃 검색

종종 아이들과 집 주변 봄 산책을 하다 보면 자주 보게 되는 게 이름 모를 꽃들입니다. 보면 예쁘고 봄 분위기를 느끼게 해줘 좋은데 아이들이 가끔 꽃 이름을 물어보면 난감해집니다. 


부모님 세대라면 모르겠지만 우리 세대에 꽃 이름 몇 종이라도 정확하게 아는 분들이 있을까요? 적어도 우리 부부는 흔한 꽃 하나도 알아보지 못하는 꽃알못입니다. 


요즘은 거리에서 흘러나오는 음악도 스마트폰에 들려주면 제목을 알려주는 시대인데 어쩌면 꽃 이름도 알려주는 앱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찾아보았습니다.


이전 글 : 지금 듣고 있는 음악의 제목을 알려주는 앱, 네이버 앱 음악 검색


글쓴이는 아이폰을 쓰고 있어서 아이폰의 앱들을 찾아보았는데 생각보다 월별 또는 1년간 구독 형태로 비용이 청구되는 앱들이 대부분이고 무료로 쓸만한 기능을 제공하는 앱들을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다음 꽃 검색

꽃이름 검색


그래서 검색을 통해 찾아보니 이미 깔려있는 다음 앱에 꽃검색이라는 기능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다음 앱


다음 앱 내에 있는 꽃 검색 기능이 언제부터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성능을 한번 테스트해 보기로 했습니다.

다음 꽃 검색


다음 앱에 있는 검색창에서 꽃 모양을 선택하면 다양한 검색 기능이 나옵니다. 다음 앱에도 네이버 앱과 동일하게 음악 검색 기능이 있습니다.



다음 꽃 검색


꽃 검색 기능을 선택하고 길가의 꽃을 촬영하면 분석을 통해서 예상되는 꽃 이름을 알려줍니다. 혹시나 해서 꽃 사진으로도 될까 해서 테스트해 보았는데 사진으로도 잘 동작을 합니다. 아래의 예시들은 이전에 사진을 찍었는데 꽃 이름을 모르던 것들을 한번 시험해 보았습니다.


꽃 검색


꽃 검색


여러 가능성을 보여주는데 해당 꽃을 처음에는 옥스아이데이지로 보여주었는데 두 번째 했었을 때는 국화과의 마거리트로 나옵니다. 또는 구절초일 확률도 나왔습니다. 해당 꽃 모두 국화과고 생김새도 비슷한 근연종 같습니다. 


꽃 검색


아주 독특한 꽃 모양이 있어서 이 꽃도 한번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병솔나무


병을 씻을 때 쓰는 병 솔을 닮았다고해서 꽃 이름이 병솔나무라고 합니다.



병솔나무 검색 결과


오스트레일리아 원산의 꽃이라는데 그동안 이름이 궁금했었습니다. 결국 앱으로 이름을 알게 되어서 후련한 맘도 듭니다.


꽃 검색


내친김에 또 다른 꽃을 한번 검색해 보았습니다.


브룬펠시아 검색


브룬펠시아로 나오는군요. 해당 꽃의 다른 이미지들도 보여주기 때문에 검색된 결과로 정말 그 꽃이 맞는지 좀 더 자세히 알 수도 있었습니다.


꽃 검색


물론 만능은 아닙니다. 해당 사진은 꽃 모양이 정확히 나오지 않고 뭉개져서인지 무슨 꽃인지 찾지를 못했습니다. 그래도 사진이 아닌 꽃을 직접 찍으면 대부분 거의 정확하게 꽃 이름을 알려주었습니다. 얼마 전 기회가 되어서 아들과 자전거를 타러나갔다가 길가에 예쁜 꽃을 찍어보고 항상 궁금했던 꽃 이름을 마침내 알게 되어서 아들에게 마음 편하게 알려줄 수 있었습니다.


참 편리한 세상입니다. 길가에 핀 이름 모를 들꽃이나 평소 자주 보던 꽃의 이름이 궁금하면 다음 꽃 검색을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