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Device Game

창고-armv4 에 openssl 라이브러리 설치하기

5년 넘게 사용해오던 홈페이지를 접기로 결정했습니다....
아쉽긴 하지만 시대에 따라가기엔 버거워서 운영을 접고 지인의 초대장을 협박으로 구해서 티스토리로 넘어오게 됐습죠~.


무엇보다 제 생각에 가장 큰 원인은 개인홈페이지의 시대가 가버렸습니다 ^^;;;;
모바일 환경에 맞게 일부 수정도 해보았지만 제로보드의 한계 랄까요~...

책 이미지


그러다 창고 삼아 뒤적뒤적 예전 글들을 옮겨오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시대에 많이 뒤떨어진 포스트들도 보시게 될텐데~ 검색으로 들어오셨다면 너그러이 용서를 바라며~ 발행을 보고 오셨다면 제가 손가락이 실수로 발행을 누른탓입니다.

예전글들은 발행버튼은 안쓰려고 하는데 가끔 실수를 합니다.

이번에는 출처가있는 링크글입니다.


05.01.2005 20:28 
출처  KELP 게시판

guru (2004년 12월 04일 오전 04:36)
libssl.so와 libcrypto.so는 openssl을 컴파일하면 만들어집니다. openssl 패키지를 가져와서 컴파일한후 생긴 파일을 복사하면 됩니다.

libresolv.so는 glibc를 컴파일하면 나오는 것입니다. 아마 cross compiler 밑에 보면 이미 만들어져 있을 것입니다. 파일을 가져다 복사하고 ldconfig 한번 돌려주면 됩니다. 
[ 이글에 답장 | 본문에 답장 ] 

익명 (2004년 12월 04일 오후 04:38)
OpenSSL 설치 방법입니다.
www.openssl.org에서 소스를 다운받아 압축을 해제한다.
② ./Configure linux-elf-arm --prefix=/usr/local/SSL --openssldir=/usr/ local/SSL/OPENSSL no-threads no-zlib no-asm
③ Makefile에서 CC를 크로스 컴파일러(ex. arm-linux-gcc)로 변경한다. Makefile이 여러 개인데 모두 변경해 주어야 한다.
④ apps 디렉토리 안에 있는 makefile에서 LIBSSL에 ‘-ldl’을 추가시킨다. 또 test 디렉토리의 makefile에 LIBCRYPTO에 ‘-ldl’을 추가시킨다.
⑤ make; make install을 통해서 컴파일한다.

이대로 했는데 /usr/local/SSL/lib 에 libssl.a, libcrypto.a 파일이 생깁니다.
그런덴 제가 필요한건 .a 파일이 아니라 .so 파일입니다.
.a 파일과 .so 파일의 차이점을 알고싶습니다. 
[ 이글에 답장 | 본문에 답장 ] 

  guru (2004년 12월 06일 오전 07:03)
컴파일을 할 때 일일이 Makefile을 바꿔줄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make CC=arm-linux-gcc

이렇게 실행하면 CC를 자동으로 바꿔줍니다. shared library를 만들고 싶다면 configure를 실행할 때 옵션에 shared를 추가하세요. .a는 static library이고, .so는 shared library입니다. 
[ 이글에 답장 | 본문에 답장 ] 


  익명 (2004년 12월 06일 오후 02:07)
감사합니다.
님 덕분에 문제는 해결되었는데, 궁금한게 있습니다.
shared library와 static library의 차이를 설명해 주실수 있으신지요..
자꾸 귀찮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