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스탠다드차타드 통장개설, 애드센스 은행 송금 수수료 문제로 애드센스 이용 블로거 들에게 필수가 될듯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이하 SC 제일은행) 통장 개설이 아마도 앞으로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블로거들에게 필수가 될듯 합니다.


이전 글에서 구글 애드센스의 새로운 지급방식인 은행 계좌로 송금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다가 저의 주거래 은행이었던 우리은행, 기업은행, 농협등에 문의해본 결과 수수료가 건당 1만원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웨스턴 유니언 캐시로 전환 하시기를 권유 드렸습니다.

 

이전 글

[Blog] - 구글 애드센스 국내은행 계좌로 송금 받기

 

 

 

아무래도 일부의 상위 수입이 많으신 블로거들을 제외하면 대부분 100달러를 조금 넘어 수익을 수령하게 되실텐데 수표나 은행 계좌 수령시 환전 수수료 1만원은 적지 않은 비용이 되겠습니다. 문제는 그 동안 직접 방문해서 수령해야 하는 약간의 불편을 제외하면 애드센스 수익금을 찾는데 편리하게 이용하던 웨스턴 유니언 캐시로의 지급이 종료되었다는 구글 메일을 이미 받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젠 어쩔수 없이 과거 처럼 오랜 시간이 걸려 수표를 수령받아 환전하거나 은행 계좌로 송금 방식을 선택해야 하는데 이 두 가지 모두 대부분의 은행에서 수수료 1만원이라는 적지않은 비용을 떼일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스탠다드차타드 은행(SC 제일은행)의 경우 300$ 이하의 송금에 대해서는 수수료가 면제된다는 사실을 이미 많은 블로거 분들이 글을 통해 확인을 해주셨습니다.

 

은행별 자세한 수수료를 소개해주신 언젠간날고말꺼야 님의 블로그

https://bezzera.tistory.com/522#.UwXyxfCwfcs

 

해당 블로그를 보시면 실제 수수료는 해외의 은행을 거치며 30달러의 수수료가 부과되고 국내 은행에서 1만원의 수수료가 부과되므로 실제 부담해야할 수수료는 1만원 가량이 되는 셈입니다. 해외 중계 과정에서 30달러+국내은행이 환전시 1만원인 셈인데 해외은행 수수료는 어쩔수 없다고 해도 국내 은행 수수료라도 절약해야 될것 같습니다. (해외 은행 수수료는 루머로 보입니다. 실제 수령시 해당 수수료등은 없었습니다.)

 

국내 은행들의 수수료도 관련 블로그 글들을 통해 확인해 보니 우체국의 경우 건당 5000원의 수수료이고 SC 제일은행의 경우는 300달러 이하는 면제, 300달러 이상일 경우는 다른 은행들과 동일하게 1만원의 수수료가 있었습니다.

 

저를 포함하여 대다수 블로거분들의 경우 아마도 월 300달러를 넘는 분이 그렇게 많지는 않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1년 동안 딱 한번 대량 트래픽 폭탄을 맞어 그 달에 600달러 정도를 수령 받았던 것이 제게는 최고의 수익이었고 그 외에는 애드센스 수익이 매달 100~250 달러 사이를 오락가락 하는게 일반적인 제 블로그의 경우에는 대부분의 경우 수수료를 절약할수 있는 남은 유일한 방법은 SC 제일은행으로 송금 받는 방법이 남은 셈입니다.

 

직장 생활 중이라 차일 피일 미루다가 오늘 병원에 갈일이 있어 휴가를 낸 김에 평소에 버스를 타고 지나 다니다 스탠다드차타드 은행 간판을 본 기억이 있는 동네의 지점을 방문하였습니다. 

 

 

스탠다드차타드(SC 제일은행)은 그 동안 거래가 없었던 은행인지라 통장을 개설하고 인터넷 뱅킹 신청하고 출금카드겸 체크카드를 발급받는라 약 15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던것 같습니다.

 

 

의심이 많은 성격탓에 창구의 직원분에게 다시 한번 해당 내용을 문의 했는데 이분도 해외 송금 관련 업무를 잘 몰라서 본사에 전화를 해 문의를 하시더군요. SC 제일은행의 어떤 통장을 개설해도 모두 300달러 이하의 해외에서의 송금은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인터넷 뱅킹 수수료가 없고 특정 액수이상 입금시에 이자 혜택을 볼 수 있는 통장으로 개설 하였습니다.

 

 

통장 개설 후 스탠다드차타드 (SC 제일은행) 은행계좌로 송금 설정을 다시 하였습니다.

 

아마도 저를 포함하여 대다수의 블로거 분들은 매달 300달러 이하의 수입을 수령하시는 경우가 절대 다수를 차지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럴 경우에 수수료을 면제 받을수 있는 은행의 통장을 개설하여 수수료를 절약하는게 좋지 않을까하는 마음입니다. 이제 이번달 지급일이 얼마 남지 않은것 같습니다. 이전 글에서도 제대로 입금이 될지 사실 확신이 없다는 이야기를 했었는데 이번달 25일 전후로 정상적으로 입금이 되는지 곧 확인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