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리스트   

Blog

티스토리 트랙백(TRACKBACK) 스팸 막기

최근에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스팸성으로 달리는 해외사이트들의 스팸성 트랙백에 누구나 피곤해 하고 계실듯 합니다.


티스토리에서 트랙백을 일괄 차단해버리는 기능의 경우는 트랙백이라는 블로그의 고유 기능을 쓸수 없게 만드는건 좀 아니라는 생각에서 이용하지 않고 발견때마다 지우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한 두개 달리던 스팸성 트랙백이 이제는 한시간에 하나 정도가 달릴정도라서 더이상 방치해 놓을수는 없게 되었습니다.

 

참 스팸 트랙백 삭제때는 이 스팸들은 아이피를 변조해서 남기기 때문에 IP차단은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혹여 정상적인 트래픽마저 차단해버릴 우려가 있습니다.

 삭제한 트랙백들

 

다행히 인터넷에는 능력자가 많고 많습니다. 검색해보니 차단하는 방법을 알려주시는 분들이 있더군요. 이 링크의 블로거가 원작자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찾을수 있었던 유일한 차단 방법인듯 합니다. 원작 블로거를 존중해서 스크립터는 이 블로그에는 옮기지 않고 링크만 걸겠습니다.

 

티스토리 트랙백 스팸 차단 방법 : http://hackerc.tistory.com/700

 

이 스팸은 블로그내의 트랙백 주소를 읽어가는 봇으로 추측되기 때문에 원리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티스토리 기본 트랙백 주소표기를 없애버리는 방식을 이용합니다.

 

다만 정상적으로 트랙백 주소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도 있기에 수동으로 클릭하는 경우는 트랙백 주소가 노출 됩니다. 스크립터를 정상적으로 적용한 경우는 아래 이미지 처럼 자신의 블로그 트랙백 주소가 상단의 새로운 박스에 표시되며 기본 티스토리 트랙백 주소와 버튼들은 사라집니다.

 

주의하실 점은 티스토리 기본 트랙백 치환자는 삭제를 해야 한다는 부분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저도 처음 적용때는 깜빡하고 지우지 않았습니다.

 

적용한지 2시간째 아직 스팸 트랙백이 들어오고 있지는 않은데 오늘 하루 더 지켜봐야 겠습니다.

스팸 트랙백으로 괴로우셨다면 한번쯤 시도해 볼만한 방법인듯 합니다.

 

이전 글

[IT/Device/Game] - 아이폰6 플러스를 만져보고, 그 후 나의 선택은?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