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 & ETC

하수구 트랩(Drain Trap) 괜찮네요.

이사를 하고나서 다른 곳은 그다지 냄새가 나지 않았는데 유독 에어컨 실외기실의 하수구에서 종종 역한 냄새가 나는게 느껴졌습니다.

실외기실은 뭘 둔다든가 물을 쓰는 일이 거의 없어서 사실 하수구에 무언가 흘러갈 일도 없고 하수구 뚜껑을 열어봐도 특별할게 전혀 없었는데 이상하게도 아래에서 부터 심한 악취가 올라와서 실외기실 문을 늘 닫아두어야 했습니다.

 

이 냄새를 없을 방법이 없을까 하고 인터넷을 뒤져보다 찾아본 요 제품이 마트에서도 판매하고 있는걸 보고는 하나 사왔습니다. 가격도 얼마 안되어서 속는셈 치고 한번 설치해 볼까 하는 마음으로 사온 녀석인데 결과적으로 냄새가 전혀 나지 않게 되어서 대 만족 입니다.

 

조금 더 고급스러운 외관의 다른 제품도 있었는데 그냥 흰색 플라스틱으로 된 이녀석이 가장 싸서 하나 구입을 했습니다.

기존 하수구가 있는 자리에 실리콘을 바른 다음 이녀석을 부착하면 되어서 설치도 단순 합니다.

 

 

하단의 파란색 부분이 평소에는 상단과 바로 붙어서 냄새 차단을 하고 물이 들어가면 아래로 벌어져서 물을 배출합니다. 실제로 동작을 할까 시험해 보고 싶었는데 어차피 실외기 실에서 물을 쓸일이 없다보니 귀차니즘에 그냥 설치해 버렸습니다.

 

워낙 저가 제품이라 웹사이트도 찾기 힘들어 다른 비슷한 제품의 원리 동영상을 가져와 봤습니다. 조금만 검색해 보면 인터넷 몰에 고급 제품부터 몇천원 짜리 저렴한 제품까지 비슷한 제품들이 참 다양하게 있습니다.

 

 

물을 자주 배출하는 곳에 설치한다면 설치하기 전에 미리 위에 물을 부어서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 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하수구에 위에 이미지에 있는 것 처럼 크기를 맞추어서 잘라낸 다음 붙이시면 됩니다. 우리집 하수구는 구멍이 딱 맞아서 잘라낼 필요조차 없었습니다.

사실 설치하는 모습도 사진으로 담긴 했는데 위의 포장박스의 그림과 전혀 차이가 없어서 굳이 첨부하지 않았습니다.

 

설치하고 나면 물 빠지는 속도는 기존보다는 느려질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마침내 실외기실 문을 꼭꼭 잠그지 않아도 되니 편하고 좋습니다. 하수구 냄새가 많이 난다면 하수구 트랩을 한번 써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