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제일 오토캠핑장, 경기도 주변 캠핑장

2017.06.18 17:45 Travel & Delicious

개인적으로 몸 쓰는 일을 무척 싫어하는 편이라서 예전에 있었던 2번 정도의 캠핑은 상당한 피곤함을 가져다 주었던 일로 기억 합니다. 물론 이건 제 개인적으로 그렇다는 이야기이고 사람들이 즐기는 캠핑의 매력도 충분히 알고는 있습니다.


평소 보기 힘들었던 밤 하늘의 별들도 오랜만에 보고 장작불 아래서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누며 차가운 밤 공기와 따뜻한 장작불의 열기를 느끼는 것 같은 매력적인 경험을 위해서 아마도 많은 분들이 오늘도 차에 캠핑 도구들을 챙기고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와 같은 차가운 도시남자( Feat 내 여자에는 따뜻하겠지?)에게는 캠핑이라 쉴 새 없이 뭔가를 치고, 치우고 만들고 준비하는 과정의 괴로움이 더 크다는 입장의 차이가 있을 뿐 입니다.


반대로 캠핑을 즐기는 입장에서는 그런 과정도 재미가 될 테지만 아마도 제가 즐기는 여행은 다소 최대한 편안함을 추구하는 여행이어서 성향의 차이 일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간혹 이번처럼 다른 집의 캠핑에 따라 나서 보면 야외에서 자는 이 캠핑이라는 것이 적어도 아이들에게는 참 즐거운 경험이 되는 것 같습니다.


용인 제일 오토캠핑장


지난 주말과 휴일까지 좋은 날씨에 계속 어디론가 다녀왔던 터라 이번 주는 좀 쉬어 볼까? 하는 마음도 있었는데 이미 잡힌 캠핑 일정, 마음을 내려 놓고 그나마 가까운 곳이라 다행이다라는 마음으로 출발을 했습니다.



장소는 바로 이곳 입니다. 수도권에서 30분~ 1시간 정도 거리로 상당히 가까운 거리 입니다.


용인 제일 오토캠핑장


이곳의 장점은 여름에 가면 물놀이 시설이 그럭저럭 잘 꾸며져 있다는 점 입니다.


용인 제일 오토캠핑장


용인 제일 오토캠핑장


아주 어린아이들이 놀 수 있는 얕은 풀과 좀 더 큰 아이를 위해서 제법 깊은 작은 사이즈의 풀 두가지가 있습니다.

우리 가족이 갔던 날은 덥기는 했지만 아직은 완전하게 여름이 무르익지 않아서 30분 정도 물놀이를 하고 나면 아이들이 추워해서 오래 놀지는 못했습니다.


용인 제일 오토캠핑장


혹 여름철 무더위에 캠핑을 하신다면 이런 물놀이 시설이 있는게 다른 캠핑장에 비해 장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용인 제일 오토캠핑장


용인 제일 오토캠핑장


이 캠핑장의 약간 아쉬운 점은 큰 나무가 별로 없어서 해먹을 걸 만한 곳이 몇 곳 없다는 점 입니다. 겨우 한 곳을 선점해서 해먹을 달긴 했는데 한발만 늦었어도 해먹을 걸 데가 없었을 것 같습니다.


그 때문에 캠핑장에서 2,3개 해먹 스탠드를 대여해 주기도 하는데 수량이 적다 보니 우리 일행이 도착 했을 때는 이미 모두 대여가 되고 없었습니다. 캠핑장이나 야외에 가면 해먹 하나로 아이들이 얼마나 잘 노는지 경험상 알고 있어서 이런 부분이 조금 아쉽기는 했습니다.


용인 제일 오토캠핑장


용인 제일 오토캠핑장


용인 제일 오토캠핑장


과거에 갔던 홍천 글램핑 장 같이 시설이 좋은 곳들처럼 차를 대는 곳과 텐트를 치는 구획이 잘 분리가 되어 있지 않아서 다소 차량과 텐트들이 뒤섞여 있는 풍경이기도 합니다. 대신에 차에 가깝고 쉽게 접근이 가능한 점이 장점이기도 합니다.


용인 제일 오토캠핑장


용인 제일 오토캠핑장


용인 제일 오토캠핑장


개인적으로 캠핑에 대해서는 생 초보긴 하지만 역시 캠핑은 저녁에 고기와 소시지를 구워 먹는 것과 장작으로 불을 지피는 일이 가장 캠핑에서 핵심적이고 가장 즐거운 일인 것 같습니다. 술을 즐기지는 않지만 여기에 아이스 박스에 담아온 차가온 맥주 한잔이 끼면 더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용인 제일 오토캠핑장


용인 제일 오토캠핑장


사실 우리 가족은 캠핑 경험이 거의 없지만 그래도 펜션이나 글램핑은 종종 다녀서 그 경험으로 볼 때 야외에 나갔을 때 저렴한 가격으로 아이들을 즐겁게 해 주는 액티비티는 역시 비누방울과 불꽃놀이 입니다.


용인 제일 오토캠핑장


용인 제일 오토캠핑장


다만 화재의 위험성으로 요즘 캠핑장에서는 불꽃 놀이 같은 행위를 금지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대안으로 구입한 LED 불꽃 낙하산이 톡톡히 제 값을 했습니다.


개당 2천원 정도인 LED 불빛 낙하산은 새총으로 쏘아 올리면 LED와 야광 성분의 날개가 펼쳐져 빙글빙글 돌면서 낙하 하는데 위험 하지도 않고 불꽃을 대신할 안전한 놀이 감 인 것 같습니다.


용인 제일 오토캠핑장


용인 제일 오토캠핑장


그나저나 정말 하늘에서 오랜만에 별을 보는 것 같습니다. 보름달과 별 빛 그리고 장작이 어우러져 편안한 기분을 주는 것은 아마도 우리 DNA에 오랫동안 박혀 있는 과거로 부터의 경험들 때문일까요?


용인 제일 오토캠핑장


용인 제일 오토캠핑장


용인 제일 오토캠핑장


캠핑장은 역시 밤이 메인 시간인 것 같습니다. 장작불을 쬐며 두런 두런 잡담을 나누며 장작을 떼며 늦게야 잠이 들었습니다. 아직 초 여름이라 새벽에는 상당히 추었습니다.


캠핑을 잘 모르는 저는 무슨 이렇게 더운 계절에 전기 장판까지?라며 아내가 전기 장판 챙길때 투덜투덜 했는데 안 챙겼으면 추워 죽을 뻔 했을 것 같습니다.


역시 이럴 때는 경험자들의 말을 잘 들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용인 제일 오토캠핑장





캠핑 장비도 없기에 당분간 언제 또 캠핑을 가게 될지는 알 수는 없지만 추위에 고생을 좀 한 것 외에는 이번 캠핑은 그리 나쁘지 않았습니다. 아이들도 무척 즐겁게 놀았습니다. 그렇지만 역시 당분간은 귀차니즘의 갑인 저는 글램핑 장이나 카라반을 좀 더 선호할 것 같습니다.

캠핑의 즐거움인 고기도 굽고 장작도 지피는 즐거움을 누리면서 장비를 안 챙겨가도 되는 장점이 있기 때문 입니다.

다만 캠핑장 비용에 비하면 펜션을 이용하는 만큼이나 비싼 카라반들이 많아서 캠핑 비용 보다 비용이 많이 드는 편 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번에 가본 제일 오토 캠핑은 물놀이 시설이 있어서 아이들이 있고 무더운 여름철 캠핑을 고려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할 만한 곳이 될 것 같습니다.


 지후대디의 친구가 되어 주세요~

 

지후대디의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누르고 글 구독하기

 

지후대디의 Favorite 카카오스토리 채널 "소식받기" 누르고 글 구독 하기

 

하트 공감에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좋아요 한번 주세요~ 굽신굽신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문촌리 234 | 용인제일오토캠핑장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물놀이 시설이 잘 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제일오토캠핑장이네요. ^^
  2. 오호~~ㅋㅋ
    저도 이번주에 캠핑을 계획중인데,
    오토캠핑장도 매력있는걸요?!!
  3. 와 서울 가까운 용인에 이런곳이...
    저도 힘쓰는 일 별로 안좋아해서 캠핑 선호하지않는데, 애들있으면 자주간다고, 갈수밖에 없다고들 하시던데~
    저도 잘 적어놨다 가봐야겠네요 ㅋ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