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Device Game

키즈 와치폰, 라인 프렌즈 KIWI WATCH 2, 어린이 핸드폰 개통

어느새 둘째도 학교에 들어갈 때가 되었습니다. 첫째도 학교에 들어갈때 키즈폰을 장만했는데 둘째도 그 때가 왔습니다.

 

보통 초등학생이 되면 아이들에게 폰을 장만 해주는 이유는 이제 외부 활동을 하게 되면서 연락을 해야 할 필요성들이 생기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또 다른 한편으로 아이들의 위치 파악이 필요하기 때문 입니다.

 

최근에는 아이들이 쉽게 소지하고 위치를 파악하는 용도에 알맞게 시계 형태가 줄을 바꾸면 목걸이 처럼 쓸 수 있는 와치폰을 저 학년 때 사용하다가 고학년이 되면 사용 제한을 할 수 있는 키즈용 스마트폰을 많이 해 주는 편 입니다.

 

곧 초등학생이 될 예정인 둘째에게는 요즘 인기가 있는 라인 케릭터가 사용된 KIWI WATCH 2 를 키즈 요금제로 개통해 주었습니다. 가족이 모두 KT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가족 할인을 받기 위해 KT의 키즈 요금제로 개통 하였습니다.

 

전작인 KIWI WATCH도 주변에 보이는 또래 아이들이 많이 사용하는 걸 봤는데 나름 히트 제품 같습니다.

 

키즈 와치폰

 

이 사각형 케이스 안에는 KIWI WATCH 2 키즈폰 본체와 전면 강화필름, 시계줄, 충전기가 들어있습니다. 전작인 KIWI WATCH 에서는 시계 형태가 아니라 목에 걸도록 변경할 수 있는 목걸이 줄도 포함되어 있었는데 KIWI WATCH 2 부터는 별매품으로 따로 구입을 해야 합니다.

 

아이가 아주 어리다면 목걸이 형태로 쓰다가 나중에 시계줄로 해도 좋습니다.

 

키즈 와치폰

 

우리집 둘째 녀석은 손목에 시계처럼 차는 걸 좋아해서 목걸이 줄은 따로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키즈 와치폰

 

뒷면에는 충전 연결부가 있는데 충전기는 자석식으로 되어 있어 위 아래만 잘 구별해서 놓으면 되어서 사용하기에 편리했습니다.

 

키즈 와치폰

 

남자아이다 보니 블루 색상에 흰색 시계줄을 선택 했는데 여자 아이라면 화이트에 폰 배경과 시계줄이 핑크인 모델을 많이 선택 합니다.

색상 선택은 남자 아이도 핑크를 쓸 수 있고 꼭 색상으로 구분해야 하는건 아니라서 아이 취향에 맡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키즈 와치폰

 

외관과 크기가 마치 스마트 워치 같은 느낌도 있습니다. 아이는 손목 시계로 통화를 할 수 있다는게 그저 신기한 것 같습니다. 문자의 경우도 음성 인식을 통해 보낼 수 있다 보니 사고 나서는 자주 시험성 문자를 제게 보냅니다.

 

키즈 와치폰

 

부모의 경우는 키위플레이라는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게 됩니다.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 됩니다.

키즈 와치폰

 

이 앱을 통해서 KIWI WATCH 폰을 관리하고 통제 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을 설치해서 아이의 KIWI WATCH 폰과의 연결이 가능한 보호자는 추가로 등록도 가능합니다.

 

최초 KIWI WATCH 폰을 켰을 때 표시되는 등록코드로 우선 보호자 등록을 하고 키위플레이(KIWIPLAY) 앱을 통해서 추가로 보호자 등록이 가능 합니다. 제 경우에는 아내와 저를 보호자로 등록을 하였습니다.

 

키즈 와치폰

 

아이의 KIWI WATCH와 연결이 되면 KIWI WATCH 폰의 대부분 기능을 원격으로 제어 할 수 있게 됩니다.

 

키즈 와치폰

 

개인적으로 아이에게 와치폰을 개통해 주는 이유는 연락의 필요성도 있지만 역시 무엇보다 위치 파악 기능 때문입니다. 시절이 하 수상하다 보니 요즘 아이 키우는 부모들이게 아이 위치를 파악하는 일이 참 중요한 일이 되었습니다.

 

키즈 와치폰

 

일정 등을 등록해서 일정과 위치 등을 관리 할 수 있어 하교 외에도 과외 활동이 많은 초등 학생들의 동선을 부모가 알고 관리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키즈 와치폰

 

키즈 와치폰

 

키즈 와치폰

 

키즈 와치폰

 

KIWI 플레이 기기 연결 방법은 앱을 최초 설치한 사용자가 와치폰을 최초 켰을 때 표시된 연결 비밀번호로 연결을 하고나서 보호자 추가 메뉴를 통해서 새로운 연결 번호를 생성하고 보호자에게 SMS로 전송 하면 됩니다. 새로운 보호자는 보통 이 비밀번호가 유효한 30분 내로 키위앱을 설치하여 연결을 완료해야 합니다.

 

 

키즈 와치폰

 

키즈 와치폰

 

비밀번호는 발급 후 30분이 지나거나 한 경우 유효하지 않게 되어 재등록이나 재 발급을 해야하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키즈 와치폰

 

 

키즈 와치폰

 

이처럼 키위(KIWI)앱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폰의 배터리 상태 부터 아이의 현재 위치 및 날씨 동선 확인이 가능합니다.

 

첫째 아이의 키즈 요금제나 키즈폰이 1시간 단위로 현재 위치 문자를 받거나 웹사이트에 접속해 위치 확인을 해야 되었던 것에 비하면 엄청나게 편리해 졌습니다. 더군다나 당시에는 아이폰 지원이 부실하고 문제가 많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라인 프렌즈 KIWI WATCH 2, 아이가 있는 집이시고 학교에 갈 때가 되셨다면 키즈폰 장만 때 고려해 볼 만한 제품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