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애드센스 외계에서 수익이 발생하다!

오늘은 4월1일 만우절 입니다. 그렇다고 완전 낚시성 거짓말은 아니니 용서를 바랍니다. ^^;;

 

세계 곳곳에 재미있는 장난 소식들이 들려오는데 한국에서 직장인이야 그냥 평범한 화요일이 아니었나 합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최근에는 대개 모바일로 확인을 하는데 자세한 보고서를 보기 위해서 PC화면으로 접속했다가 구글 애드센스팀의 재미있는 장난을 보았습니다

 

보통은 국가별 예상수입이 있는 곳에 유로파란 행성이 떡하니 있었습니다. 

 

언제부터 내 블로그를 외계에서도 접속해 보기 시작한 걸까?

 

잠시 이게 뭘까? 했는데 생각해 보니 오늘이 만우절 이라는데 생각이 미쳤습니다.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위트있는 장난입니다.

 

행성보기를 클릭하니 여전히 국가별 발생한 수입을 보여주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전히 한국이 가장 큰 애드센스 수익 발생처입니다.

 

그런데 이거 참 애드센스 수익이 예전에는 100% 한국이었는데 87.8%만 한국이라니? 가만보니 제 블로그에 외계까진 아니라도 세계적으로 수익이 일어나는 군요. 아니면 이 지도도 만우절 장난인가 했지만 3월 데이터를 보니 조금씩이긴 하지만 전세계에서 수익이 일어나는군요. 글로벌한 세상이기도 한것 같아서 재미있었습니다.

 

 

3월에도 세계적으로 수익이 있네요.

 

꽤 오랫동안 국가별 수익화면은 보질 않다보니 이런 현상이 있는줄 몰랐습니다. 구글 애드센스팀의 만우절 장난 때문에 색다른 부분을 보게되었습니다.

 

어쩌면 먼 미래에도 블로그 비슷한 매체가 있고 애드센스 같은 플랫폼이 있다면 정말로 행성별 수익을 보여줄지도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가벼운 농담성 포스팅이었습니다.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