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 Delicious

제주도 아이들과 가 볼만한 곳,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작년 초가을 제주도를 여행하여 이곳저곳을 둘러보다 오후 한 타임 정도가 비는 시간이 생겼습니다. 어디를 가볼까? 하다가 아침에 숙소 TV에서 본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이 떠올랐습니다.


그래서 급하게 이 곳을 가기로 결정을 내리고 이곳을 향해 차를 몰았습니다. 한 곳 정도는 박물관을 들러보고 싶어 하는 아내의 강한 바람 때문이기도 했습니다.


제주 항공우주 박물관은 제주도 서귀포 안덕면에 있는데 오설록 티 뮤지엄, 유리의 성 등 관광지와 가까운 위치에 있으니 방문 동선을 고려하실 때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또 매월 세 번째 월요일 및 공휴일 다음날은 휴관이며 입장 마감 시간은 17시이니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티켓은 성인이 10,000 원, 청소년은 9,000 원, 어린이는 8,000 원입니다. 다만 소셜 티켓 등을 통해서 예약 시 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각종 전시해설이 있으니 사이트를 방문하여 시간을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비행기


링크 :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사이트


제주 항공우주 박물관


이날 오후는 날씨가 그다지 좋지 못했는데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 도착 했을때는 구름이 잔뜩 끼어 금방이라도 비가 쏟아질 것 같은 날씨였습니다.


제주 항공우주 박물관 전면


제주 항공우주 박물관 안내도


아니나 다를까 조금씩 빗방물이 떨어지기 시작해서 야외 전시 체험장은 들리지 못하고 박물관 본관으로 바로 향했습니다. 야외에도 다양한 체험 전시물이 있으니 날씨가 좋은 날 방문하셨다면 꼭 들리셨다가 입장하시길 권합니다.


제주 항공우주 박물관 로비


항공 우주 박사로 거듭나는 박물관 즐기기 Top 10


다양한 비행기 들


입구부터 다양한 비행기의 모형이 매달려 있는 걸 보게 됩니다.


항공 발달사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곳이 바로 항공 발달사 전시관입니다.


전투기


다양한 비행기


과거와 현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비행기 모형들이 아이들의 시선과 호기심을 사로잡는 곳입니다.


비행기,제주 항공우주 박물관


제주 항공우주 박물관 입장 티켓 체크기


입구에 들어설 때는 손목의 티켓을 가져다 대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MIG-19


제주 항공우주 박물관 1


제주 항공우주 박물관 2


파일럿 복


비행 시뮬레이터 근처에 아이들이 파일럿복을 입어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입혀보면 귀엽습니다. 아이들이 싫어하지 않는다면 입혀보고 사진도 찍어 주기 좋습니다.


파일럿 복


비행 시뮬레이터


아들은 역시 게임 같은 느낌의 비행 시뮬레이터를 상당히 좋아합니다. 이곳에서 꽤 시간을 보냈습니다.


비행 시뮬레이터


비행기 시뮬레이터


비행기 내부 구조


비행기 조종석


블랙이글


우주인 포토존


박물관 내부 곳곳에는 위의 장소처럼 포토존이 몇 곳 있습니다.


로켓 전시관


달


월면차


우주 개발 관


미래관


박물관 놀이터


미래관까지 둘러보고 나오면 아이들을 위한 영유아 체험공간 놀이터가 있습니다. 별도 입장을 하는 곳인데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곳이라 초등학생인 우리 아이들은 그냥 지나쳤습니다. 안에서 들리는 아이들 소리를 들어보면 매우 즐거운 놀이터인가 봅니다.


5D 영화


상영 시간표를 보시고 5D 영화 상영시간을 맞추어 2층에 있는 폴라리스 및 영상 체험관에 가면 5D 영화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폴라리스는 상영시간이 약 15분이고 돔이나 인터랙티브 월 같은 곳은 20분에서 30분 정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5D 폴라리스


5D 폴라리스


폴라리스 5D Theater


번개레이싱


카트 레이싱과 VR을 접목시킨 마치 실제에서 게임을 하는 듯한 가상현실 컨텐츠인 번개 레이싱도 이곳에 있습니다. 아쉽게도 우리 가족이 방문한 날은 운영을 하지 않는 것인지 사람도 없이 텅 비어 있어서 체험을 해보지는 못하고 둘러만 보고 나왔습니다.

사실 체험 가격이 꽤 비싼 편이라 들어가 보기 전에는 체험을 할까 말까 망설이기도 했습니다.


트랙 위에 VR 콘텐츠를 출력해서 전기 카트를 운전해서 트랙 위의 가상현실 아이템을 줍고 미사일도 발사할 수 있다는 설명이 있는 걸 보니 꽤 흥미로운 체험이 될 것도 같습니다.


번개레이싱


번개레이싱


번개 레이싱 장


번개 레이싱 장


전망대


4층은 전망대가 있습니다.


전망대 공간


전망대 공간


제주도 관람 시설의 동선의 끝은 항상 기념품 가게입니다. 사실 제주도 뿐만 아니라 요즘은 모든 관람시설에 고려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기념품 점


기념품 점


기념품 가게


기념품 가게


유난하게도 파충류를 좋아하는 아들이 이 뱀 장난감을 마음에 들어 했는데 나중에 방문할 유리의 성에서 기념품을 사주기로 하고 겨우 달래어 나올 수 있었습니다. 항상 기념품 가게는 부모들 맘을 두근거리게 하는 것 같습니다. (뭐 사달라고 할까 봐...)


박물관 기념품 점


항공우주박물관 기념품 점


기념품 점 로봇모형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경기도나 수도권 여러 박물관 전시들과 비교 시 항공기 모형이 확실히 다양하고 많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특히 야외 전시관에는 실물 항공기들이 전시되어 있고 조종석 등에 직접 올라가 보거나 실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체들도 있어서 비행기를 제대로 보여 줄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아이들과 제주도를 여행하며 여유 시간이 있다면 한번 들러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