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graph

Windows 10 스토리리믹스(Story Remix)의 3D 동영상 특수 효과 넣기

얼마 전 소개한 Windows 10 2017년 가을 업데이트에 포함된 스토리 리믹스의 기능을 사진 동영상 제작을 중심으로 포스팅 한 적이 있습니다.

 

이전 글

WINDOWS 10 사진 앱으로 사진 동영상 만들기, 윈도우즈 스토리 리믹스( Windows Story Remix) 활용

 

 

이전 소개 글에서도 잠시 소개한 부분이 있는데 스토리 리믹스(Windows Story Remix)의 기능 및 효과 중에는 3D 효과라는 독특한 기능이 추가 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으로 인해서 아이들 동영상을 담을 때 더 재미있는 효과들을 넣을 수 있고 아이들 동영상을 좀 더 특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한 때 헐리우드 영화의 특수효과를 담당했던 전문가가 아들을 담은 액션 무비 키드라는 동영상 모음이 화제가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액션 무비 키드 : https://www.youtube.com/user/theActionMovieKid

 

 

아무래도 저 정도 까지의 퀄리티의 특수 효과를 만들기는 쉽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다소 어설프고 상당히 어색하긴 해도 집에 있는 우리 아이들을 깔깔 거리게 만들 수 있는 정도 수준의 재미있는 동영상은 충분히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기능도 아이들과 노는 또 놀이 방법중 하나가 될 것 같습니다.

 

초능력 남매의 살벌한 싸움?

 

 

남매를 키우다 보면 참 이상한 것이 서로 깔깔 거리며 재미있게 놀다가 어느순간 갑자기 서로 때리고 밀치는 다툼이 순식간에 일어 납니다.

뭐 사실 저도 1살차이 동생이 훌륭한 놀이친구이자 싸움 친구(?)이기도 했던 걸 생각하면 너무 당연한 일인 것 같기도 합니다.

 

재미있는 상상으로 만약에 남매간에 초능력이 있다면 이렇게 싸우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서 스토리 리믹스를 이용해서 짧은 동영상 하나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저 3D 효과를 넣기만 하면 되는 것이지만 간단하게 편집 과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스토리리믹스에 편집할 동영상을 가져옵니다. 앞서 포스트에서 설명 드렸듯 미리 사진폴더로 지정해둔 폴더에 동영상을 옮기기만 하면 됩니다.

 

 

 

먼저 아빠의 실험을 위해 혼신을 다한 연기(?)를 펼쳐준 우리집 아이들에게 무한한 감사(?)을 보냅니다.

 

 

특수 효과를 넣을 영상 클립을 선택하고 3D 효과 메뉴를 선택 합니다.

 

 

아주 다양한 효과들이 있어서 잘 조합을 하면 참 재미있는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적용 방식도 참 단순해서 원하는 효과를 선택하고 그 효과가 적용될 범위를 박스로 지정하면 끝 입니다. 필요에 따라서 효과가 미칠 방향이나 위치를 가장 자리의 화살표를 통해서 추가로 조정 합니다.

 

 

하단에는 효과가 나타나는 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영역바가 있습니다. 앞 뒤로 움직이며 효과가 나타날 시간을 조절 가능 합니다.

 

 

효과를 적용하고 나면 오른편 상단의 완료를 누르면 동영상 클립에 반영된 3D 효과가 적용 됩니다.

참 쉽죠?

 

샘플삼아 즉흥적으로 만들어 본 영상이라 퀄리티가 떨어지긴 합니다. 그래도 가족끼리 재미있게 웃고 즐기기에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제 경우에는 사진과 동영상도 일종의 아이들과 노는 수단으로 삼아서 즐기다 보니 우리집 아이들이 사진이나 영상 촬영에 무척 협조적 입니다.

특히 영상 말고도 이런 합성 사진들도 꽤 재미있어 합니다.

 

 

 

 

 

 

 

항상 사진을 편집한 후에는 사진 동영상을 만들고 나면 아이들과 TV 앞에 앉아 사진 동영상을 보았는데 그러다 보니 최근에는 친구들과 생일 파티나 행사가 있으면 아빠가 꼭 와서 사진을 담고 동영상을 만들어 주길 바라는 경우도 요즘은 종종 있어서 조금 흐믓 합니다. 어쩌다 너무 바빠서 아이들과 놀러갔거나 행사가 있었던 사진을 정리하지 못하고 있으면 언제 노래 넣어서 영상으로 만들어 주냐고 재촉 할 때도 있습니다.

 

사진 취미도 이처럼 아이들과 소통하는 놀이수단으로 삼으면 참 즐거운 취미가 되는 것 같습니다. 그 수단중 하나로 Windows 10 Story remix(스토리 리믹스)도 훌륭한 도구가 될 수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