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욕설 및 악성 댓글 대응 공지


악성 댓글 대응 관련 공지


방문자가 많지는 않지만 제 블로그에도 최근 들어 종종 다짜고짜 "X새끼" 같은 뜬금 없이 짧은 욕설을 적어놓고 가는 초딩스러운 장난 댓글이나 때때로 상식, 사회적 통념에 맞지 않는 트집/비난을 하는 댓글을 아주 가끔 볼 수 있습니다.


욕설 댓글은 경고 없이 스크린샷 및 증거 수집 후 삭제하며 사이버경찰청으로 신고 등 적극 대응 할 생각 입니다.

혹시 방문자 중에서도 동일한 문제를 겪고 계시다면 아래의 url로 모욕죄 신고 접수 권해 드립니다.


사이버 경찰청 신고 : http://cyberbureau.police.go.kr/crime/sub1.jsp


좀 지나치게 강경한 대응 같지만 이런 경우에는 인생의 쓴 맛을 보는 것이 본인에게도 사회에도 도움이 된다는 생각입니다.

일개 블로거에 이고 유명인 같은 것은 아니지만 최근의 아래와 같은 적극 대응 기류에 적극 동참 하기로 하였습니다.


악플과의 전쟁…검찰·경찰, '키보드 테러' 끝장본다


또 부당 하다고 생각되는 비난이나 무례한 댓글에 대해서는 그 경중을 보고 명예훼손 여부를 판단하여 역시 사이버경찰청 신고로 대응할 예정 입니다.


명예훼손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는 악성 댓글러를 본적 있는데 명예훼손은 공연성(즉 다른사람 앞에서)을 가지고 공연히 사실이나 허위 사실로 명예를 훼손하는 일을 말합니다.

본인이 아는 한 사실이라고 판단한 댓글이라도  비난해도 앞서의 사유로 명예훼손죄가 성립 가능 합니다.

반면 모욕죄는 공연성 없이 단순 욕설만으로도 성립 됩니다.


그 동안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죄라 생각하고 참거나 무시했던 경우가 있지만 좀 더 적극적인 대응이 사회에 도움이 된다는 한 블로그 분의 글을 보고 크게 공감하여 그 생각에 동참하려 합니다.


Inst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