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 Delicious

리버레인 카페 베이커리, 가평 여행

가평을 여행하신다면 이 카페는 꼭 들려보시라 권하고 싶은 카페 중 하나입니다.

 

가평군 청평면 북한강로에 있는 이 카페는 북한강변에 인접해 있어서 리버뷰가 멋진 카페면서 디저트와 베이커리가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들었던 카페입니다.

 

주말은 10시에서 21시까지 영업을 하고 20시에 라스트 오더를 받습니다. 평일은 10시에서 20시까지 영업을 하며 라스트 오더는 19시에 마감되니 방문하실 때 참고하세요. 드물게도 1층 애견 동반 구역에 한해서 반려동물도 출입이 됩니다.

 

카페뿐 아니라 펜션도 같이 있고 주변으로 산책로도 정비되어 있어서 북한강변의 경치를 즐기며 힐링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곳 베이커리의 빵들도 너무 맛있고 매력적이었습니다.

 

리버레인카페

흐릿하던 날씨에 조금씩 비가 내리기 시작해서 맑은 날 만큼 멋진 뷰를 보거나 산책로를 돌아보지는 못했지만 비 오는 날의 강변의 풍경을 보는 것도 정취가 남달랐습니다.

 

리버레인 카페 간판

 

리버레인 카페 베이커리

경치도 좋았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이곳의 베이커리 때문에 이 근처에 온다면 꼭 다시 들리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하나 같이 독특한 맛과 매력을 가진 베이커리와 디저트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리버레인 카페 베이커리

5층 루프탑까지 있지만 이날은 비가 와서 실내에 주로 사람들이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런 영향인지 좌석 잡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특히 북한강 경치를 볼 수 있는 창가 쪽은 더더욱 자리 잡기가 어려웠습니다. 

 

리버레인 카페

 

리버레인 카페 전경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다음에 이곳의 베이커리들 때문에 꼭 다시 찾을 것 같습니다.

 

리버레인 카페

 

리버레인 카페

 

북한강이 보이는 리버레인 카페

비가 와서 강물의 색이 황톳빛을 띄었는지 맑은 날이라면 1층도 그렇고 루프탑의 풍경도 다음에 이 주변을 지난다면 꼭 다시 들려야지 하는 마음을 먹게 만드는 뷰를 제공합니다. 통유리 너머로 보이는 강의 경치가 마음에 여유를 가져다주는 것만 같습니다.

 

 

리버레인 카페 베이커리

물론 이곳의 디저트들도 지나고 나서도 나중에 다시 생각나게 만드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족들이 대부분 소식좌들이라 저 빵들을 한자리에서 다 먹지는 않았고 일부는 포장을 했습니다. 집에 와서 포장해온 것들을 먹으면서 아 빵을 더 많이 포장할걸 하고 후회하는 마음도 들었습니다. 

 

리버레인 카페 아래쪽 산책로

바로 옆에 펜션 건물이 있고 이렇게 카페에서 강변을 따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는 게 카페에서도 보입니다. 맑은 날이라면 강변을 따라 숲 속 산책을 해보는 것도 남다른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북한강

 

리버레인 카페 층별 안내

가평, 청평 여행을 하신다면 동선에 꼭 리버레인 카페를 넣어두시길 바랍니다. 아마도 멋진 사진과 리버뷰, 거리고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 이 모든 것에 만족하실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