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아직 구입하지도 않은 아이폰5나 라이트닝케이블 이용할 다음 모델에서의 독스피커 사용에 대한 걱정으로 미리 알아본 블루투스 리시버 ML-D100 뮤직링크(Music Link) 에 대해 소개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곰곰히 생각해 보니 지금도 아이폰4S를 쓰면서 독스피커에 결해 놓고 음악을 듣는데 전화나 문자가 오거나 카톡이라도 오면 좀 많이 불편했던게 사실 입니다. 듣던 음악 바꾸려면 일어서서 독스피커에 다가가기도 해야 했구요.
사실 집안 곳곳에 충전 케이블이 있다 보니 굳이 독스피커에 연결해서 충전할 필요도 없었습니다.
두둥~ 그래서 질렀습니다. ML-D100 뮤직링크, 한번 생각이 꼿히면 좀체 그걸 떨쳐 버리지 못하는 성격 입니다.
다행히 가격도 그다지 비싼 제품이 아니라서 그냥 제 용돈으로 구입하였습니다.
가격은 3~2만원대로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전 글을 읽으신 분들 중에 몇분은 아 저사람 사겠는데 하고 느끼셨다면 바로 맞추신 겁니다. ^^;;
이전글 :
2013/01/16 - [IT/Device/Game] - 아이폰5 기존 독스피커 도킹 문제 해결책? ML-D100 블루투스 리시버
박스 크기에 비해서 정말 작은 제품입니다. 구성품 소개라고 할만한게 없는게 리시버와 설명서 한장 뿐 입니다.
그런데 상자 포장은 정말 예쁘게 했네요.
실제로는 정말 작은 크기 입니다.
30핀 독스피커에 연결될 하단부 입니다.
설치랄것도 없는게 그냥 독스피커에 아이폰을 연결하던 곳에 그저 아이폰 대신 연결 하면 끝 입니다.
저는 독 스피커로 저렴하면서도 막귀인 제가 듣기에 그다지 음질이 나쁘지 않았음으로 아이리버 IA-100을 구입하였습니다.
10만원~20만원 대 사이의 예산으로 구입할 제품이 이 제품 밖에 없었구요~
아이리버 독 스피커도 화이트 아이폰도 화이트, ML-D100 도 화이트 생상들 잘 어울립니다.
모든 블루투스 제품이 그렀듯이 페어링을 해줍니다.
일단 설정에서 블루투스를 활성화 해주세요. 평소에는 배터리 아낄려고 항상 꺼두는 편 입니다.
핀 번호는 제품 설명서에 나와 있으니 참조 하세요~
핀번호를 입력하자 바로 잘 인식하고 연결되었습니다.
어느 순간 부터인가 MP3를 아이폰에 넣는게 너무 귀찮아져서 스트리밍 서비스인 멜론을 월 5500원(부가세포함)에 이용중 입니다.
다운로드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자주듣는 음악은 다운로드 해둘수도 있고 어쩌다 듣는 노래는 스트리밍으로 들어도 충분했습니다.
멜론을 실행 시키자 독스피커에서 음악이 깨끗하게 잘 흘러 나옵니다.
역시 막귀인 제 귀로는 이전에 독에 직접 연결했을때와 별다른 음질 차이를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이제는 소파나 자기전에 누워서 손에 든 아이폰으로 음악을 골라 듣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웹검색이나 다른 앱을 실행기키거나 하면서 말이죠~
그리고 부수적인 효과가 있었는데....
게임을 즐기면서 게임 음향이 독 스피커에서 흘러나오니 이거 괜찮습니다.
특히 제가 즐겨하는 아이폰용 FIFA의 경우 생생한 해설과 경기장 효과음이 스피커로 전달되니 게임을 즐기며 실제 경기장에 와 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요거 하나로 전 구입비용이 아쉽지 않았습니다.
독에 아이폰을 연결해둔 상태로는 할 수 없던 일들을 할 수있게 되었고 무엇보다 다음폰이 라이트닝 케이블인 아이폰 후속작이던 심지어 갤럭시라도 이 독 스피커를 활용할수 있게 되어서 뭔가 고민 해결을 했다고나 할까요?
개인적으로 아이리버 IA-100 에서는 아이패드를 연결 할 수 없어 좀 아쉬었는데 페어링만 하면 아이패드로도 연결 할 수 있게 되어 아이패드로 영화를 보면서 영화음향은 독 스피커에서 생생하게 나오니 이것 또한 부수적으로 얻은 효과 입니다.
요즘은 아이리버의 IA-100 이후 버전 IA-150 부터는 자체적으로 블루투스 수신 기능을 가지고 있고 다른 제조사에서도 최근 나오는 독스피커/오디오 들은 대부분 기본적으로 블루투스 수신을 지원 합니다.
ML-D100 요녀석은 저처럼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기존의 독 스피커를 가지고 있으면서 그렇다고 새로 다른 독스피커를 사기는 부담스럽고 기존 독 스피커를 계속 잘 사용하시려는 분들께는 꽤 도움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