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애드센스 은행 송금으로 지급받기. 지급 후기

이번달은 그 동안 잘 이용하던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가 중지되었고 부득이하게 은행 송금 방식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수령하는 첫 달 이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으시는 블로거 분들은 은행 송금 방식이 처음으로 시행되는 달인데다가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가 갑자기 중지되었으므로 지급에 대한 불안감도 있는 2월의 마지막 주 였을듯 합니다. 얼마전 글에서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SC 제일은행) 통장 개설을 통해 환전 수수료 1만원을 절약하자는 취지의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이전 글 

스탠다드차타드 통장개설, 애드센스 은행 송금 수수료 문제로 애드센스 이용 블로거 들에게 필수가 될듯

구글 애드센스 국내은행 계좌로 송금 받기

 

애드센스 평균 수익, 출처 : 센스코리아

 

위의 설문 조사처럼 대부분의 블로거들의 평균 에드센스 수령액은 150$ 이하로 예상되므로 SC 제일은행 통장으로 입금받는 경우 300$ 이하의 외화 송금을 받은 경우 환전시에 수수료가 들지 않기 때문에 대다수의 많은 분들이 수수료를 물지 않아도 된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하지만 해외 중계 은행 수수료가 있다는 이야기 부터, 한글로 은행명이나 이름을 입력하면 제대로 입금이 되지 않을수 있다는 루머까지 많은 이야기가 있었던 1주일이었습니다.

 

26일 올라온 은행 송금 방식 애드센스 수령기. 출처 : 센스코리아

 

결과적으로 은행명을 한글로 적든 예금주명을 한글로 적던 SWIFT 코드와 계좌번호만 정상적으로 입력 하였다면 문제없이 입금되는 듯 합니다. 신한은행의 경우 여타 은행들과 같이 알려진바와 같이 환전 수수료가 1만원이었고 이 글을 공유해 주신 분의 경우 신한은행 우대고객이라 3,000원 할인이 되는 군요. 이분의 경우 5달러가 추가로 사라졌는데 어쩌면 중간 은행 수수료가 존재하긴 하나 봅니다. 그러나 소문의 30달러라는 비교적 큰 금액은 아닌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지급을 받은 필자의 경우도 최종적으로 몇백원이 차이나긴 하는데 워낙 적은 금액이라 정말 수수료가 어느정도 있는지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설령 수수료가 있더라도 대다수 300$ 이하의 수익을 수령하는 경우 거의 얼마 되지 않는 수수료가 될듯 합니다. 그나 저나 이글을 공유 해 주신분의 경우 5000$이 넘는 수익이라니 부럽습니다.

 

 

이렇게 하나 둘 지급을 받았다는 소식이 들어옴에도 불구하고 제 애드센스의 지급항목은 여전히 "자동 결제 처리중"으로 21일 부터 표기되고 지급을 받지 못하고 있던 상태라 살짝 불안함이 있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이미지에 필자의 소소한 애드센스 수익이 공개 되는군요. 지난 달은 다음 뷰 PICK 이나 트래픽 폭탄이 전혀 없었는데다 포스팅을 열심히 하지도 못한 평이한 달이라 담배값 정도로 수익이 매우 저조 합니다.

 

 

스탠다드차타드 은행 계좌를 생성시에 입금한 1,000원 이외에는 전혀 입금이 되고 있지 않았습니다.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의 경우 대개 21~23일 지급완료가 떴는지라 조금 조바심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26일 오후에 구글의 지급완료 메일이 도착하였습니다. 드디어 지급이 되긴 하나보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애드센스 지급관련 페이지 에서도 지급 완료로 나옵니다.

영수증도 출력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기대감에도 불구하고 26일 하루 동안은 결국 입금이 되지 않았습니다.

 

 

다음날 27일 오전 스탠다드차타드 은행 지점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외화가 입금되었는데 송금자와 수령사유를 확인해야 한다고 합니다. 제 경우는 송금자는 "Google", 입금사유는 "인터넷 광고 개제"라고 답했습니다. 그 후 약 1시간 후에 입금이 되었습니다.

 

 

27일의 환율은 송금 받을때 1,057.50 원으로 계산하면 예상 입금액에서 약 300원 정도가 빠집니다. 이것이 어딘가의 수수료인지 단순히 환전시의 환율이 조금 차이나서인지는 확실치 않지만 워낙 미미한 금액이고 당연히 300달러 이하의 수익이라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에서 환전 수수료를 제하지 않았습니다.

 

필자의 미미한 블로그는 1년에 2,3번 정도만 300달러를 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스탠다드차타드 은행(SC 제일은행) 통장을 이용하면 대개의 경우는 걱정스러웠던 환전 수수료가 없고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를 이용할때의 은행을 방문하는 수고도 할 필요가 없어져서 무척 편리해진 셈입니다.

 

애드센스의 수익자들 모임인 센스코리아의 글들중 하나에서는 자주 300달러를 넘는 유저의 경우는 환전 수수료가 저렴한 우체국 통장(환전시 1회 5000원)을 지급 수단으로 같이 등록해 두고 그 달의 수익을 가늠해 보고 지급수단을 변경하려 한다는 알뜰한 분들도 보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받으시는 블로거분들이라면 SC 제일은행과 우체국 통장 개설이 필수가 될듯 합니다.

 

이전의 애드센스포럼, 제트센스등 애드센스 이용자 모임 사이트들이 망가지거나 사라진 이후에 유일하게 애드센스 정보를 얻을수 있는 사이트가 된 센스코리아 주소를 남깁니다.

 

센스코리아 : http://sensekorea.com/

 

시작한지 얼마 안된듯한 사이트인데 예전의 포럼들보다는 정보가 많진 않지만 대부분의 애드센스 모임자 사이트가 사라진 이후 거의 유일하게 남은 사이트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같이 읽어 볼만한 글들

스탠다드차타드 통장개설, 애드센스 은행 송금 수수료 문제로 애드센스 이용 블로거 들에게 필수가 될듯

포토박스, 블로그 리뷰사진 촬영 용도 구입.구글 애드센스 국내은행 계좌로 송금 받기

블로그로 수익을 얻는 다양한 방법과 주의할 점

[다음뷰] 2013년, 다음뷰를 통해 블로거가 성장한 1년

블로그 1주년 소회(所懷)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