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Device Game

가성비 스마트 워치, 기어베스트 OUKITEL A28 Smart Watch

애플워치의 가격이야 가장 저렴한 라인이 50만원이고 갤럭시 기어의 가격이 많이 내렸다고는 해도 통신사의 할인 정책을 보거나 실질적인 요금제를 합쳐보면 약 25~29만원 사이로 볼수 있습니다. 이처럼 스마트 워치의 가격은 한번 써 보면 어떨까? 하는 마음으로 장만하기에는 조금 부담되는 비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스마트 워치에 대한 궁금증은 가지고 있으나 평소 시계나 반지 뿐만 아니라 어떤 액세서리도 몸에 걸치는게 불편해서 하지 않는 저로써는 그저 궁금증에 장만하기에는 부담이 되지 않을 수 없는 가격의 제품들 입니다.

 

그런데 56.99$, 우리 돈으로 6만원 남짓한 비용으로 스마트 워치를 체험해 볼 수 있다면 어떨까요? 6만원 이면 그냥 전자시계 하나를 샀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 가격으로 생각됩니다. 우연한 기회에서 기어베스트라는 중국에서 운영되는, 주로 드론과 스마트워치, 일반 시계등 It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쇼핑 사이트에서 해당 시계를 지원 받아 체험해 볼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제가 체험해 보게된 모델은 OUKITEL A28 Smart Watch 입니다. 근래의 샤오미와 같은 제품들이 말해주듯 중국의 IT 제품들은 과거 한국제품들이 일본제품을 따라잡고 어느 순간에는 앞지른 부분들이 있듯 그 성능과 제품질의 향상이 놀랍도록 빠르게 발전하고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 OUKITEL A28 Smart Watch 역시 너무 저렴한 가격에 약간의 우려가 있었으나 실제 사용해 보니 제품에서 한글화 부분을 제외하고는 크게 흠 잡을 만한 부분이 거의 없었던것 같습니다.

 

더구나 해당 모델의 OS는 안드로이드 기반이지만 안드로이드 폰 뿐만이 아닌 애플 아이폰과도 연동이 된다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물론 애플 워치와 같이 완벽하게 연동되는 부분은 아니었으나 기본적인 전화나 음악등이 연동 되고 요즘 스마트 워치의 핵심 기능인양 이야기 되고 있는 헬스 기능도 지원이 되는 부분들을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 아쉬운 부분이 좀 있었지만 일단 56.99$ 이라는 가격을 생각하면 되야 할 만한 것들은 다 되는 가성비의 스마트 워치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OUKITEL A28 Smart Watch

 

해외 배송이라 그런지 배송 후 물건을 받는데는 꽤 시간이 걸렸습니다. 한 5일 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자주 느끼는 사실이지만 전자 제품 관련된 택배를 받는다는 건 언제나 설레는 일 입니다.

 

 

택배는 심플한 박스 하나가 왔습니다. 박스에 별다른 부분은 없고 OUKITEL 제조사 명만 나와 있습니다.

 

 

내용 물은 시계줄이 연결된 본체와 충전을 위한 USB 코드와 충전기 그리고 설명서 등이 들어 있었습니다.

 

 

아랫면은 충전기 포트와 핼스기능을 위한 센서가 있습니다.


 

요즘의 시계들 같지 않게 조금 두꺼워 보이는 외관이긴 하지만 생각보다 손목에 차고나면 꽤 괜찮은 편입니다.

 


 

전원을 켜고 나서 일단 제 아이폰과 블루투스 연결 부터 진행해 보았습니다.
연결 방법은 무척 간단한데 설정 메뉴의 연결 메뉴 아니면 기능 앱 중 BT connection을 실행해서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폰을 연결하면 됩니다. 혹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이 꺼져 있는 경우도 있으니 잊지 말고 활성화 하시기 바랍니다.

 

 

한 화면에 4개의 앱들을 보통 보여 주는데 IPS 액정은 생각보다 선명한 면느낌을 주고 터치도 부드러운 편 이었습니다. 메탈로 된 바디 역시도 잠시 가격을 잊게 해주는 깔끔한 디자인 입니다.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 한글로 된 주소록등이 잘 표시되지는 않지만 전화를 걸고 받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OUKITEL A28 Smart Watch에서 전화를 걸게 되면 실제로는 아이폰에서 전화를 걸게 됩니다. 아이폰으로 전화가 걸려와도 스마트 워치로 연결이 되는데 차에 블루투스 연결 기기가 없다면 운전을 하면서 통화하기에도 좋을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모든 스마트 워치의 통화 기능이 그렇듯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는 개인적인 사생활 보호를 위해서 스마트폰으로 통화를 하는게 좋겠지만 휴대폰을 가방안에 넣어두었다던가 주머니에 깊이 넣어서 진동이나 소리를 잘 인지 못하는 경우에도 손목으로 전화가 오면 훨씬 인지하기는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시계로 전화를 걸고 받는걸 신기해 해서 한참동안 아이들의 놀이감이 되기도 했습니다.

 

 

딸아이가 손목 시계로 전화 통화를 하는걸 보고 있자니 적어도 어린 시절에 꿈꾸었던 SF적 상상력 중 적어도 하나는 이루어졌나 봅니다.

 

 

음악이나 동영상을 볼때도 소리를 연동해서 들을수는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음악을 잠시 멈추거나 재생 하게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OUKITEL A28 Smart Watch의 기능들을 나타낸 이미지 입니다. 영어권이라면 애플워치 부럽지 않을 대부분의 기능이 있는것 같은데 한글 미지원이라서 그런지 한글과 관련된 몇가지 기능은 제 아이폰과는 Sync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OUKITEL A28 Smart Watch 는 스마트 워치에서 기대되는 스마트폰과의 연동과 시계기능 헬스앱등 대부분의 기능을 무리없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에서도 나타내어 지듯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폰과 IOS와의 연동을 무리없이 제공하고 있어 스마트폰 기종이나 OS, 제조사에 관계없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메시지 Sync 부분은 제 아이폰과는 Sync가 잘 되지 않았는데 해외의 경우는 Sync가 별 문제 없이 되는 영상들을 봐서는 한글 문제인지 다른 문제가 있는지 조금 알아봐야 할것 같습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OUKITEL A28 Smart Watch의 기능을 간결하게 잘 소개하고 있어서 첨부해 보았습니다.

 


OUKITEL A28 Smart Watch의 경우, 기존의 스마트 워치 제품들에 비교해서 뛰어나다고는 할 수 없지만 56.99$ 이라는 가격을 생각하면 정말 괜찮은 가격 대비 좋은 성능을 가진 스마트 워치라는 생각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값비싼 애플 워치를 장만하기 힘든 저와 같은 가난한 자를 위한 애플 워치의 대용품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본 리뷰는 기어베스트(http://www.gearbest.com) 로 부터 해당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