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 Delicious

킨텍스 MBC 텔레몬스터 대모험, 주말 아이들과 가기 좋은곳

얼마전 너무도 추운 날씨에 아이들과 갈곳을 고민하다가 킨텍스 제 2전시관에 열리고 있는 MBC 텔레몬스터 대모험(시즌7) 을 다녀왔습니다. MBC 텔레몬스터 대모험 겨울 마다 시즌제로 특정 기간 동안 킨텍스의 전시관에서 열리고 있는 행사로 이번 시즌 7은2016.12.02~2017.03.01 까지 겨울 동안 운영됩니다. 겨울철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 딱 좋은 행사인것 같습니다.


킨텍스 제2 전시관 10홀 전체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실내 썰매장, 범퍼카, 메가 슬라이딩 등 많은 놀이시설이 있고 마술쇼, 비누방울쇼 등 다양한 행사도 있다보니 한번 가면 아이들이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수 있는 장소 입니다.


돗자리나 간단한 텐트 등을 가져가서 자리를 잡고 쉴 수 있고 티켓을 끊고나면 오전 10시 반부터 오후 6시 까지 운영 시간내에는 얼마든지 재입장이 가능해서 밖에 나가서 식사를 하고 오는것도 가능합니다. 행사장 안에 음식물 반입도 가능하나 흘릴 수 있는 국물 음식등은 반입이 허가 되지 않습니다.


워낙 추운 날씨에 아이들이 마음놓고 뛰어 놀만한 실내 갈 만한 곳을 검색하다 알게 된 행사인데 다녀오고 나서 아이에게도 어른들도 만족스러운 경험이 되었습니다.



제 경우에는 티몬으로 10% 할인으로 예약을 했는데 알고 보니 사이트에서 예약하는 것과 할인 기간에는 가격 차이가 없었습니다. 다만 현대카드 즉시 할인 등으로 5000원 정도를 세이브 할 수 있었습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반부터 오후 6시까지 이고 24개월 미만은 무료입장, 어린이, 청소년 16,000원, 성인은 12,000 원 입니다. 시즌 중 아무때나 갈 수 있는 시즌권은 어린이, 청소년은 40,000원, 성인은 35,000원 입니다. 일산에 사시는 분이라면 시즌권을 끊어서 겨울 동안에 여러번 가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넓은 전시관에 텔레몬스터 캐릭터에 따른 주제별 섹션들이 있는데 그냥 무작위로 아이들이 뛰어놀게 해도 좋고 입장시에 받는 미션지에 스탬프를 찍으며 돌아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미션을 완수하면 간단한 선물이 주어 집니다.






초등학생 이하의 자녀를 가진 집이라면 꽤 알찬 외출이 되리라 생각 합니다. 이곳은 마치 상대적인 시간과 공간의 방 같은 곳 입니다. 아이들에게는 아무리 오래 머물러도 금방 시간이 가는 곳이고 엄마 아빠에게는 꽤 오래 있어도 집에 갈 수 없는, 무척 시간이 느리게 가는 공간이 될 수도 있습니다. 11시 30분 쯤 입장을 했는데 종료시간인 오후 6시까지 뛰어놀았음에도 아이들이 집에 갈때 벌써 가냐고 아쉬워 할 정도 였습니다.

놀이 시설은 입장료가 아깝지 않을 정도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는데 벌룬으로 꾸며진 다양한 미끄럼틀, 범퍼카 같은 탈것 부터 대형 블럭, 팽이, 에어로켓, 실내썰매 등등이 특히 인기가 많았습니다.












특히 인기가 많았던 메가 슬라이더는 사진으로 보는 것 보다 월씬 크고 높은편이라 둘째는 120cm 이상 키 제한에 걸려서 타질 못해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오전과 오후에 주기적으로 몇번 마술쇼와 비누방울쇼가 진행됩니다. 장내 방송을 통해 안내되니 행사 시간에 맞추어 자리를 잡으면 됩니다.







오후가 되니 아이들이 몰려서 기다리는 줄이 길었던 범버카 입니다. 텔레몬스터 행사장 안에서도 인기 탈것들 중에 하나 입니다.





발로 밟아서 공기 펌프로 로켓을 날려 표적을 맞추면 사은품을 주기도 했던 에어로켓은 둘째가 너무 재미있어 해서 집에갈때 하나 구입했습니다. 에어로켓이나 부메랑, 핸드 배드민턴등은 현장에서 바로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범버카 옆에 있던 또 다른 인기 탈것인 동물원 레이싱 입니다. 탈것이나 시설물이 있는 섹션은 시간마다 정비를 위해서 잠시 쉬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행사장 내부에는 카페테리아가 있어서 커피와 간단한 음료, 컵라면등 먹을거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분홍 버섯 모양의 안내소 입니다. 이곳에서 완수한 스탬프 미션지를 상품으로 교환하거나 다양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간이 넓다보니 종종 부모와 아이가 헤어져서 이곳에서 미아 방송을 하기도 합니다. 행사장은 출입이 통제되고 있어 아이를 잠시 잃어버려도 어차피 전시장안에 있을 테지만 공간이 너무 넓어 종종 어디서 놀고 있는지 찾기가 힘들때가 있습니다.












각 섹션마다 스탬프를 받을 수 있는 미션이 있는 놀이터가 있습니다. 미션 수행 보다는 어디서 부터 본격적으로 놀아야 할지 놀이 시설 안내 역활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인기많은 시설 중 하나인 실내 썰매 입니다. 다만 코스가 완만한 편이라서 초등학교 고학년 같이 제법 큰 아이들은 시시해 하기도 합니다.










점심 무렵에는 먹을것을 사러 잠시 밖으로 나왔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킨텍스 제2전시관 안에있는 도시락집은 텔레몬스터 행사장으로 배달도 됩니다. 배달을 시키려면 입장전에 입구에서 도시락집 팜플렛을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미션 완수~


개인적으로 올 겨울 며칠간 너무 추워서 늘 집에만 있어야 했던 아이들이 좀 안스러워 예약을하고 데려갔는데 결과적으로 아이들이 너무 즐겁게 뛰어놀아서 개인적으로도 만족스러운 장소 였습니다.


겨울 주말 아이들과 어디에 가야할지 고민이라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놀이시설을 즐길 수 있는 일산 킨텍스 전시홀에서 행사중인 MBC 텔레몬스터 대모험에 다녀와 보는 것도 좋은 선택지가 되리라 예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