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graph

포토샵CC(Photoshop CC) ACR(Adobe Camera Raw)을 이용한 색수차 제거

 

라이트룸CC를 이용해 색수차를 제거하는 방법을 예전에 공유 했었습니다. 요즘은 라이트룸으로 보정을 하는 분들이 많이 늘었지만 사진 보정툴로 만능 이미지 도구인 포토샵(Photoshop)을 이용하여 보정을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포토샵에서도 간단하게 색수차를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이전 글

[Photograph] - 라이트룸CC에서 간단하게 색수차 제거하기

 

 

사실 라이트룸(Lightroom)의 출발점이 포토샵의 ACR(Abobe Camera Raw)로 보이기 때문에 포토샵에서도 ACR을 이용해서 라이트룸과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색수차를 제거 할 수 가 있습니다.

 

ACR 외에도 포토샵에서는 색상 대체 처럼 색수차 제거 방법이 정말 다양 하고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도 역시 가장 간단한 방법은 ACR에서 렌즈교정 메뉴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생각됩니다.

 

색수차에 대해서는 이전 글에서 충분히 이야기 했으므로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우선 예시 이미지는 포토샵CC 기준입니다. 일반적으로 RAW 파일을 직접 읽어들이는 경우는 아애 처럼 렌즈교정을 선택하여 교정을 하게 됩니다.

사실 이전 라이트룸에서의 색수차 제거 포스팅을보면 아시겠지만 메뉴 구성이나 형태가 정말 비슷합니다.

 

 

라이트룸과 동일하게 프로필에서 색수차 제거와 프로필 교정 사용을 체크해 줍니다.

 

 

동일하게 자동으로 제거되지 않는 언저리 부분 보라색 색수차를 수동으로 제거해 줍니다. 라이트룸 CC처럼 스포이드는 없지만 많이 발생하는 색수차들을 언저리 제거에서 비율 조정을 통해서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보라색 비율 조정만으로 보라색 색수차가 말끔하게 사라졌습니다.

 

만약 RAW 파일이 없고 JPG만 있다면 JPG를 포토샵으로 불러온 후 CTRL+SHIFT+A 키를 누르면 ACR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이후 색수차 제거 방식은 위에 소개한 방식과 동일하게 처리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