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Device Game

[앱] 아이폰으로 아웃포커스 사진을 찍어보자-LemeLeme-

아이폰 4S의 카메라에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지만 가끔은 DSLR이나 하이엔드카메라에서 보여주는 접사효과나 아웃 포커스들어간 분위기 있는 사진은 찍을수 없을까? 하고 생각해 보신적 있으신가요?

 

네 물론 카메라를 사야겠죠... 왠만한 똑딱이보다 사진이 잘 나오는 편이긴 하지만 휴대폰 카메라에 더 욕심 부리면 안되겠죠?

 

하지만 아래의 사진은 아이폰4S로 촬영한 사진 들입니다.


마치 고급 카메라로 아웃포커스 잡은듯 착각하게 하지만 살짝 가짜 티가 나긴 하죠? 실은 소프트웨어적으로 효과를 넣는 어플을 이용한 사진 입니다.

 

<아들의 사다리차>

 

 <6세 딸이 자기전에 펴보라고 써준 편지>

 

 

LemeLeme 란 어플로 무료이니 한번 재미삼아 받아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해당어플을 실행하고 Dot를 선택하면 둥근원안에 초점이 잡힌것처럼 촬영해 주는 효과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Linear 의 경우는 선을 중심으로  잡아줍니다.

 

촬영되고 나면 해당 영역이외의 배경은 소프트웨어적으로 마치 아웃 포커싱 된것처럼 모두 뭉개서 날려줍니다.

 

 

심심해서 찍어본 베란다에서 내려다본 거리... 중심 초점 외에는 모두 뭉개버립니다.

 

물론 진짜 카메라와 렌즈로 구현해낸 아웃포커스는 아니지만 무료어플이니 재미삼아 즐겨볼 가치가 충분하지 않습니까?

어플과 아이폰4S의 조합으로 이런 흉내낸 효과를 낼수 있다는데 의의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다음 아이폰(5S)에 기본으로 들어간다면 참 좋을 텐데요.

 

마음대로 상상해 본다면 미래에는 고급카메라와 렌즈로 이런 효과들를 내기보다 그냥 아무렇게나 찍고 소프트웨어적인 효과에 의해 여러가지 느낌을 살릴수 있는 방식이 주가 되는 시대가 언젠가는 오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다음 으로 구독을 원하시면 다음으로 구독하기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