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log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사용

지후대디 2018.03.05 07:00

작년 라섹 수술 이후로 안구 건조증 증상을 심하게 겪고 있는데 이후 닥쳐온 겨울, 건조함도 건조함이지만 겨울철 난방을 위한 사무실이나 자동차, 곳곳의 히터가 눈건조 증상에는 치명적이라는 걸 알게된 첫 겨울이었던 것 같습니다.


올 겨울은 심한 안구 건조증 때문에 자주 안과를 들려야 했고 종종 진료를 받고 안약과 인공눈물 처방을 받아야 했습니다. 그러다 들린 한 안과에서 의사분께 안 찜질을 장기적으로 해 보라는 권유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매일 저녁 1,2회 수건을 데우거나 종종 찜찔팩을 데운 다음 수건에 싸서 눈 온찜질을 해 보았는데 겨울이 가고 있어선지 온 찜질이 효과가 있었는지 최근은 안구 건조 증상이 조금씩 완화되는게 느껴집니다.


다만 매일 같이 수건이나 찜질팩을 데우는게 꽤나 귀찮기도 하고 좀더 편한 방법이 없을까 해서 찾아보니 평도 좋은 것 같아서 아이러버 온열 안대 40팩 정도를 구매 하였습니다. 라벤더향, 유자향, 무향이 있는데 저는 무향을 주문했습니다. 샘플로 허브향 몇개가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이제품 역시 제가 찾아보고 제 돈 주고 구매한 제품으로 Eye Lover 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미리 밝혀 드립니다.


 아이러버


안구 건조를 겪고 계신 분들에게는 온 찜질은 어찌되었던 필수적인 것 같습니다. 크게 돈이 드는 것도 아니어서 속는셈 치고 요즘은 매일 아이러버 1팩 이상을 써서 눈 온찜질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어떤 방법보다 눈 온 찜질이 가장 간편해서 잘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러버 팩


향이 있는 제품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전 푸른색 무향 제품 40팩을 구매했습니다. 라벤더향 제품은 사은품으로 몇개가 동봉되어 와서 몇 개 사용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향이 너무 강하지 않고 은은해서 나쁘지 않았습니다.


아이러버 핫팩


포장을 찢으면 서서히 발열이 시작되는 방식입니다. 뒷면에 귀에 걸 수 있는 부분을 뜯어낸 뒤 귀에 걸기만 하면 끝입니다. 최대 40분 정도 지속이 된다고 하는데 사용해 보니 20~30분 정도가 지나면 온기가 약해집니다. 팩 하나당 990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온도는 약 60도 미만이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뜨끈해도 좋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약간 따듯한 정도라 뜨끈함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온도가 낮다고 여겨지실수 있습니다.



안구 건조증 뿐만 아니라 눈이 자주 뻑뻑하거나 피곤한 분들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 낮에 1, 2번 밤에 잠 자기전 쓰고 있습니다. 숙면에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착용하고 나면 따뜻한 온기에 잠이 솔솔 오는 편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플랫폼을 이용하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아마도 최근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자동 생성 사용을 추천하는 메일을 받으셨을 듯 합니다. 간단하게 이야기 하자면 지금까지 광고 배치를 애드센스 사용자가 일일이 정의를 해주어야 했다면 자동 광고 생성을 통해서 구글에서 적절한 위치에 광고를 자동으로 배치해 주겠다는 것 입니다.


어떻게 보면 진작에 있었어야 할 서비스 같기도 합니다. 기존처럼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타입의 광고만 실으시려는 분들은 사용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동 광고를 해보니 다소 광고수가 더 늘어나고 다양한 곳에 표시가 됩니다. 레이아웃을 중요시 하는 분들에게는 오히려 지저분하게 느껴질수도 있습니다. 다만 저 같이 만사에 귀차니즘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그럭저럭 편리한 서비스 같습니다.


무엇보다 2월22일 적용 후 충분히 기간이 오래되지 않아서 데이터라고 할 것이 없지만 기존에서 전면 광고는 아예 빼 버렸는데도 수입이나 클릭수가 조금은 늘어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콘텐츠의 상단 왼편, 중앙 1개, 하단 1개 모두 사각형 박스 형태의 광고를 배치하고 이전에 페이지 수준 광고로 모바일에서는 앵커타입과 전면광고를 허용하고 있었습니다.


애드센스에 대해 잘 모르신다면 다음의 글들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전 글

[Blog] - 블로그로 수익을 얻는 다양한 방법과 주의할 점

[Blog] - 애드센스 수익에 최적화된 위치에 대한 생각

[Blog] -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컨텐츠 단위 광고 VS 데이블 위젯



기존에 페이지 수준의 광고를 이미 이용해 오셨다면 사이트에 있는 코드도 변경 할 필요가 없습니다. 광고 자동 생성 메뉴에서 광고할 부분을 선택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내 광고->콘텐츠->자동광고 순서로 이동하여 설정 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각종 목록에 자연스럽게 개제되는 인피드 광고, 콘텐츠내 자동삽입 광고, 기존 컨텐츠와 섞여 자연스럽게 리스트로 보여주는 일치하는 컨텐츠 광고, 모바일에서는 위 아래에 나타나는 앵커광고, 전면에 팝업되는 모바일 전면광고 등이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이중에서 일치하는 컨텐츠 광고 대신 데이블 위젯을 이미 사용하고 있어서 제외를 했고 모바일 전면 광고도 오랫동안 운영해 왔었는데 득보다 실이 많다는 판단이 들어서 이번에는 제외를 했습니다.



코드는 페이지 수준 광고와 완전히 동일 합니다. 기존에 이미 블로그에 해당 플랫폼을 운영해 왔다면 코드를 바꿀 필요 없이 자동 광고의 설정만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이 설정을 마치고 나면 기존 페이지 수준 광고에서 추가 되었던 모바일 페이지에서 앵커광고 및 모바일 전면광고가 출력됩니다. 이미 설정을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이 부분은 달라질게 없습니다. 그외에 웹페이지의 각종 리스트상에 자연스럽게 광고가 출력되는 인피드 광고와 콘텐츠 사이에 삽입되는 광고 갯수가 달라집니다.

2010년도에 들어서며 한 페이지의 애드센스 광고의 갯수 제한이 3개로 자리 잡았었지만 이제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형태의 광고류 들은 4개까지 출력이 되고 앵커광고, 페이지를 떠날때 팝업되는 전면광고 등은 갯수에 상관없이 랜덤으로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모바일에서만 이런 변화가 있는 줄 알았었는데 아이패드나 PC로 접속 했을때도 반응형 스킨의 사이드바나 하단, 리스트에도 설정하지 않은 추가 광고가 출력되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기존 블로그의 디자인이나 레이아웃을 크게 해치지 않고 눈에 거슬리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모바일 전면 광고의 경우는 사용자 경험상의 반감 및 재 유입 측면에서 현재는 득보다 실이 많다는 판단이 들어서 이번에는 제외를 하였습니다.

색다른 점은 새로운 방식의 광고가 추가되면 자동으로 개재 할지 말지를 체크 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새 방식도 자동으로 추가하는 옵션을 선택해 두었습니다.


애드센스를 이미 운영하고 계신분이라도 애드센스 자동 광고 기능을 통해서 실적 개선 및 배치에 대한 고민이나 귀차니즘 해소를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루비™ 저도 이거 벼칠 전에 사용하기 시작했어요.
    블로그 레이아웃이 많이 지저분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이렇게 광고가 많이 들어가면 보는 분들이
    좀 안 좋게 생각하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들지만
    일단은 광고를 적용하고 지켜보고 있어요.
    수익에는 아마도 좀 더 도움이 되겠지요?
    2018.03.05 12:53 신고
  • 프로필사진 지후대디 풀로 넣어서 사용하다가 하단이나 상단에 나타나는 앵커 광고만 제거 했습니다.
    깔끔해서 좋긴 한데 바로 수익이 줄어드는 단점이....
    2018.05.08 19:36 신고
  • 프로필사진 에스델 ♥ 자동 광고에 대해서 현재 고민중입니다.
    저는 고민을 좀 더 해보려고요. ㅎㅎ
    2018.03.06 10:48 신고
  • 프로필사진 지후대디 수익은 확실히 느는데 앵커 광고는 많은 지인들이 지적하더군요...
    정신 사납게 위 아래서 나타난다고....
    2018.05.08 19:37 신고
  • 프로필사진 여행중 저도 이 메일을 받았는데, 블로그를 하면서 또 검색을 해서 다른 사람 블로그에 들어갈때 광고가 많거나 특히 본문에 광고가 끼어있으면 보는 사람 입장에서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한번 고민을 해봐야할것 같습니다.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2018.03.07 13:53 신고
  • 프로필사진 지후대디 수익은 확실히 느는데 앞의 댓글에서도 말씀드렷듯 블로그 보기 불편하다는 이야기들도 있어서 양날의 검입니다. 2018.05.08 19:40 신고
댓글쓰기 폼

블로그 연락처 : lucy7599@daum.net
"facebook 페이지로 구독"     "카카오스토리로 구독"

Total
6,871,057
Today
1,058
Yesterday
2,7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