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Device Game

창고-unix/linux에서 소켓을 좀더 간단하게 사용하는 소켓라이브러리


홈페이지를 중단하면서 예전에 홈에 올렸던 글들을 뒤적뒤적 찾아서 옮기고 있습니다.
창고정리라고나 할까요. 시대에 뒤쳐지는 글들 있습죠....

너그러운 고전을 보시는 마음으로 한번 읽어주시면 좋고~ 아님 즉시 이전 버튼을 ㅡㅡ;;;;;

 

 

tcplib.zip
다운로드
책이미지


 

 


매번 connect 니 accept니 호출하는게 너무너무 귀차나서

자주쓰는 기능을 라이브러리로 작성함.....

예전 2000년초 날리던 모소프트사의 라이브러리를 흉내낸것....ㅡㅡ;;;;;
그래서 함수 명칭이 눈에 익거나 동일하더라고 넓은 아량으로 이해를 굽신굽신...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 아니겠습니까?

OpenServerSocket()  서버소켓생성 및 처리
AcceptSocket()        Accept 및 관련처리
OpenClientSocket()  클라이언트 소켓 생성및 connect 처리

그외 잡다구리 함수들 묶어서 라이브러리로 만든것

사용법 오브젝트 파일로 컴파일 (.o 파일)

ar -r 로 동적라이브러리 libsocktcp.a 파일로 만듬

그 이후는 라이브러리 사용하던 방식으로 하면 끝....

장점 : 귀차니즘의 압박을 많이 줄여줌
단점 : thread safe 하지 않음, 숨겨진 버그 모름....지금까진 사고 없었음 ㅡㅡ;;;;;, 아 몰라~


네 이번에도 불친절한 설명에 귀차니즘 설명입니다.
이렇게 귀찮은데 글은 왜써? 이렇게 물으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믿거나 말거나 글쓰는게 취미랍니다 ㅡ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