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 & ETC

너리굴 마을 도예 체험에서 만들었던 도자기 도착

얼마 전 회사에서 Family Day 행사로 너리굴 문화마을에서 도예체험을 했었습니다. 그 때 만든 도자기를 받으면 공개하겠다고 포스트 말미에 적었는데 며칠 전 이 도자기들을 받게 되어 한번 공개해 봅니다.


너리굴 문화마을 도예 공방(도자기) 체험


그때 실제 도자기를 만드는 체험을 했는데(물론 돌아가는 물레에 손만 대는 것이긴 했지만), 아이들도 그렇고 아내도 그렇고 자신이 만든 도자기를 언제나 받아 볼 수 있으려나 이제나저제나 기다렸던 모양입니다.


중간에 추석도 끼여있었고 이런저런 사정으로 좀 늦기는 했지만 지난주에 체험 시 만들었던 도자기들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예상대로 받아온 도자기들을 풀어놓으니 아이들도 아내도 무척 좋아합니다. 전체적으로 조금 투박한 느낌도 있었는데 직접 내 손을 거친 도자기라는 생각 때문인지 받은 그날부터 실생활에 이용 중입니다.



바로 위의 사진은 아내가 만든 찻잔입니다.

이 도자기들은 투박하긴 하지만 본인의 손을 거친 거라 그런지 좀 더 사용해 보고 싶어지는 마음이 생기는 건 사실입니다.


저도 하트 모양 커피잔을 만들 때 물레에 손을 대었는지라 어딘가 세련되지 못하고 색도 고르지 않게 퍼져있는 이 컵에 자주 커피를 따라 마시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본인의 밥그릇을 만들었는데 요즘은 대개 이 밥그릇에 밥을 담아 먹고 있습니다. 본인 이름도 적혀 있고 본인이 만들었다는 생각에 좀 더 애착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다음에도 도자기 체험이 있으면 또 한 번 가봐야겠습니다. 다른 무엇보다 체험 때 만든것을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다는 게 다른 만들기 체험과 구별되는 가장 큰 장점으로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