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방문자를 추리해 볼 수 있을까?

제 블로그에서 대부분의 블로그에서 추가하는 애드센스가 있어 간접적으로 어떤 플랫폼에서 방문을 많이 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특히 평일과 주말, 일요일에서 월요일에 항상 비슷한 플랫폼 비율이 있어서 입니다.


일주일치만 소개드려 보았지만 그 이전 3주간의 데이터도 엇비슷 합니다.

 

 

미리 알아둘 사항!

 

- 해당 자료는 아직 방문자가 그다지 많지 않은 블로그의 자료이므로 표본수가 많지 않아 정확한 데이터는 아닙니다. 또한 근소한 차이로 지나치게 확장된 추리를 하는 오류를 범하고 있습니다.

 

- 수익이 있는 플랫폼만 집계되므로 특정 현상의 객관적 근거로 제시할 수 있는 자료는 아닙니다.

 

- 타블릿은 모바일에 포함하여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 집계 시간은 구글 본사의 시간 기준이므로 한국의 요일과 시간에 해당되는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재미로 추리한 내용이니 만큼 가벼운 마음으로 재미 삼아 읽어 주셨으면 합니다.

 

제 블로그는 모바일 관련 이야기를 많이 다루다 보니 모바일환경에서의 방문 비율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일주일 동안의 방문 비율을 보면 모바일과 데스크톱 PC에서의 방문비율이 대략 7:3 정도 입니다.

 

1.일요일 오후 5시경~월요일 오후 5시경

 

 

 

 

 

 

 

일요일에는 여행, 외식등 실외에서의 활동이 많다 보니 모바일 방문비율이 높습니다. 그나마 월요일 점심 무렵 부터는 테스트톱에서의 방문이 서서히 늘어납니다.

 

아무래도 저만해도 월요일은 출근 하면 주말동안 밀렸던 업무들을 오전중에 처리하느라 바쁜 편이고  그나마 오후 부터는 한숨돌리는 편인데 특히 점심시간에는 업무용 PC로  인터넷을 많이 하기때문이겠죠?

 

2.월요일 오후 5시경~금요일 오후 5시경

 

 

 

 

평일에는 타블렛을 포함하여 모바일 비율이 여전히 높은 편이지만 데스크톱에서의 방문도 약간 늘어납니다. 많은 분들이 출퇴근길 지하철이나 버스안에서 모바일 접속을 통해 방문하시고 회사에서 쉬는 시간에 PC환경에서 방문 하시기 때문이 아닌가 추측해 봅니다.

 

스마트폰이 유행하면서 출 퇴근 시간과 점심식사 시간의 풍경이 사뭇 바뀌었습니다.

음식이 나오길 기다리며 대부분 휴대폰을 들여다 보고 있고 출 퇴근길 지하철 안에서도 대부분 휴대폰 화면을 보고 있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됩니다.

 

3.금요일 오후 5시~일요일 오후 5시

 

 

 

 

 

사실 불타는 금요일 오후 부터는 데스크톱 접속 비율이 더 떨어질거라 예상했는데 금요일이나 토요일 저녁에는 편안하게 집에서 인터넷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은듯 합니다.

밤늦게 또는 새벽까지 방문자 카운터가 많이 늘어나는 시기가 금요일 저녁 및 토요일 저녁 부터 새벽 까지 입니다.

 

추가로 재미있는것은 일요일 밤부터 월요일 새벽에는 방문자가 현격하게 줄어듭니다.

아마도 다음날 출근을 대비하시느라 일찍 잠자리에 들어서이지 않을까 추측합니다.

 

그래서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의 패턴으로 추리해 본다면...

 

-평일에 모바일이나 태블릿으로 많이들 방문 , 업무 틈틈히 PC로 인터넷도 하시고 체류시간도 짧은듯 합니다.

 

-주말에는 물론 야외 활동이나 여행을 많이가시지만 출근 걱정이 없는 금요일, 토요일 야간에는 테스크톱 PC 환경에서 새벽늦게까지 인터넷을 항해 합니다. 단 일요일 저녁은 일찍 잠자리에 드는 듯 합니다.

 

위의 두가지 패턴으로 보고 예상하기에는 제 블로그를 찾아 주시는 분들은 아마 20~30대 직장인이며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검색을 자주 하며 주말 밤에는 장시간 인터넷을 즐기는 분들이 아닐까요?

 

연령대는 스마트폰을 잘 이용하는 연령대는 20~30대라는 제 편견 때문입니다.

 

혹시 제 추리에 해당되시는 분이라면 연령대와 직업(예:회사원, 자영업)을 댓글로 남겨 주시면 재미 있을듯 합니다.

추측과 틀리더라도 연령대와 직업을 남겨 주시면 재미있는 자료로서 포스팅이 남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