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리스트   

Favorite

GS25 불고기 부리또

체험학습이 있어서 큰 아이와 아이 엄마가 일찍 나간 주말 아침, 둘째와 아침으로 뭘 먹을까 고민이 되었습니다.

아침을 해서 먹기에는 귀찮고 간편히 먹을 수 있지만 둘째 아이가 좋아하는 토스트는 식빵이 떨어졌고... 그냥 편의점에 먹을 만한 게 없을까 들렸습니다.


편의점에 들어서자 눈에 들어온 냉동식품 코너에서 GS25에서 판매하는 불고기 부리또가 보였습니다.


어차피 늦게 일어나서 곧 점심을 먹을 시간이라 아침은 간단하게 때우려 마음먹었습니다. 그래서 아이를 위해서 불고기 치즈 부리또, 저를 위해서는 매콤 불고기 부리또를 하나씩 구입했습니다.


편의점 냉동 음식이지만 간단하게 허기를 때우기에 여러모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아이들 간식으로 두기도 간편하고 좋을 것 같습니다.


부리또


브리또 또는 부리토(스페인어: Burrito)는 토띠아라는 (tortilla) 밀가루를 넓게 펴서 만든 빵에 콩과 고기 등을 넣어 만든 멕시코 요리입니다.

이 멕시코 요리에 한국식 불고기가 곁들어지면 꽤 괜찮은 퓨전이 될 거 같긴 합니다.


블고기 부리또


둘째는 아직 매운 걸 못 먹어서 불고기 치즈 부리또를, 저는 살짝 매콤한게 생각나서 매콤 불고기 브리또를 선택했습니다.


매꼼불고기 부리또


부리또 포장


비닐 포장을 벗기면 그대로 전자렌지에 조리해 먹기 좋도록 종이 곽에 담겨 있습니다.


플라스틱이나 비닐에 넣은 채 전자렌지 조리하는 음식의 경우는 환경 호르몬 성분도 그렇고 사실 많이 망설여지는 게 사실인데 종이라서 거부감은 좀 덜 생기는 것 같습니다.


매콤불고기 부리또 조리법


조리법은 대부분 편의점 냉동 음식이 그렇 듯 출력이 큰 편의점 전자렌지는 30초, 일반 가정용 전자렌지는 40초 동안 가열하면 끝입니다.


부리또 전자렌지 조리


조리된 부리또


정확하게 40초간 전자렌지를 돌렸는데 표면이 부드러워집니다. 속이 꽤 뜨거울 수 있어서 데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부리또 속


매콤 불고기 부리또 속


간단하게 아침을 먹고 싶을 때 모닝 커피와 함께 먹기에 괜찮았습니다. 토띠아의 부드러움과 속에 들은 불고기가 꽤 잘 어울립니다.


늦잠 잔 일요일 아침 점심 먹기 전 가벼운 끼니거리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