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vorite

LG 이동식 에어컨 PQ08DBWAS 후기, 소음이 더 적어진 강력한 에어컨

거실에 있는 에어컨만으로 안쪽 방까지 커버가 어려워서 이동식 에어컨을 구입한지 벌써 2년이 지났습니다. 세월이 흐른 만큼 요즘의 이동식 에어컨은 제가 구입할 때보다도 더 강력해지고 편리해지고 소음도 적어진 것 같습니다.

위니아 MPP07CAWC라는 모델을 잘 사용해 왔는데 이번에 추가로 에어컨이 필요해서 가격은 좀 더 비싼 편이지만 더 조용하고 시원하면서 증발식으로 물받이가 필요없는 LG 이동식 에어컨 PQ08DBWAS를 추가로 구입했습니다.

이전 글 : 위니아 이동식 에어컨(MPP07CAWC) 설치 후기

이전에 구입한 위니아 제품은 직접 가림 판 설치를 했었는데 이번에는 설치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똥 손인 저보다는 전문가의 손길이 더 나을 것 같아서였는데 아니나 다를까 아주 깔끔하게 설치를 해 주셨습니다.

 

LG 이동식 에어컨 PQ08DBWAS, 이미지 출처 : LG전자 웹사이트

다행히 저는 아직 저렴하던 본격적인 여름이 오기 전에 구입을 해서 비교적 저렴하게 할인가로 구입을 했는데 지금은 폭염으로 인한 인기 때문인지 대부분 판매 사이트에서 품절에 가격도 제가 구입할 때 보다 훨씬 인상된 것 같습니다.

 

PQ08DBWAS 설치

무엇보다 마음에 든 것은 이전의 제품들 보다 훨씬 개선된 가림 판(창틀 슬라이드)이었습니다. 예전 사용하던 제품은 크기가 큰 창문에는 가림 판 길이가 짧아서 폼지를 구입해서 덧대어 설치해야 했는데 기본 제공되는 가림 판 자체가 높이 조절로 충분히 커버 가능해서 편리했습니다.

 

설치해 주신 분이 틈이 없도록 꼼꼼하게 문풍지도 붙여 주셨네요.

 

이전 제품들 보다 편리해진 설치도 있지만 가장 좋았던 것은 소음이 더 줄어들었다는 점입니다. 이동식 에어컨은 아예 소음이 없을 수 없고 이전에 쓰던 제품도 참을만한 소음이었지만 이번에 구입한 LG 이동식 에어컨 PQ08DBWAS 는 시원함이 더 강력해졌으면서도 더 조용해졌습니다.

 

이미지 출처 : 제품 메뉴얼


이전 제품의 후기에서는 소음을 들을 수 있는 동영상을 첨부했었는데 설정해 두신 볼륨에 따라 시끄럽다, 조용하다 다양한 반응이 있어서 이번에는 대신 소음 데시벨을 측정해 보았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가장 강한 냉방에 강풍에 정음기능을 켰을 때입니다. 약 55 dB로 일반적인 사무실, 실내 공간 정도의 소음 수준입니다.

 

위 이미지는 냉방에 약풍으로 사용시 소음으로 49 dB 정도로 조용한 주택가 정도의 소음 수준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리모콘 없이도 LG ThinkQ 기능으로 스마트폰으로도 제어가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이미지 출처 : LG전자 웹사이트

사람마다 느끼는 소음의 정도는 다르겠지만 제가 느끼기에는 이전에 사용하던 이미 2년 전 구형이 된 제품보다는 아무래도 신형이라서 그런지 더 조용해졌고 개선된 부분들로 편리한 부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무엇보다 자동 건조, 증발 기능으로 냉방 시 발생하는 물방울을 받아두는 물받이를 비우는 귀찮음이 없어져서 가장 편한 것 같습니다.

뭐 전자 제품은 사실 가장 최근에 나온 게 가장 좋은 법은 늘 당연한 것 같습니다. 다만 가격을 생각하면 제가 이전에 사용하던 제품도 가성비 측면에서 절대적으로 괜찮은 제품입니다. 특히 저는 이미 꽤 오래전인 2년 전에 구입했으니 최근 모델은 더 개선되고 발전하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올해 같은 더운 여름 실외기 외벽 설치가 어려운 방이 있다면 한번 이동식 에어컨 설치를 고려하셔서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