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 Delicious

포천 춘화원 한옥호텔 펜션

얼마 전 주말에 포천에 있는 춘화원 한옥호텔을 다녀왔습니다. 포천에는 많은 펜션이 있지만 한옥을 컨셉으로 한 독특한  컨셉의 펜션이고 한옥실은 예약이 차있어 숙박하지는 못했지만 502호 별관에 숙박을 했습니다.

 

우리 가족이 숙박한 별관은 한옥이 아닌 양옥이지만 실내가 넓고 2층에다가 다락방까지 있어서 한가족이 숙박하기에는 충분히 공간이 넓고 별관 앞쪽에는 넓게 꾸며진 마당이 있어서 제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러운 숙소였습니다.

 

무엇보다 밤에 참 예쁜 곳이고 우리 가족은 먹지는 않았지만 상에 차려다 먹는 한식 조식이 맛이 있기로 이름난 곳입니다. 조식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은 다른 분이 블로그 내용인 아래 링크를 참조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포천 한옥펜션 춘화원 멋지네요

포천 한옥펜션 춘화원 호텔이나 리조트 위주로만 다니다가 아이들도 있어서 색다른 경험을 느끼게 해주고파...

blog.naver.com

 

춘화원 야경
춘화원 야경

직접 숙박해 본 춘화원은 낯에도 그 주변 풍광이 아름답고 밤에는 밤대로 또 그 야경이 좋았습니다. 다음에는 기회가 된다면 꼭 한옥실에 숙박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옥 호텔의 겉을 가지고 있지만 실내는 모던한 구조로 잘 꾸며져 있다고 합니다. 

 

춘화원

주차장에 도착해 담은 춘화원 입구 모습입니다. 

춘화원

입구 쪽으로 가장 안쪽까지 올라가면 프런트가 나옵니다.

 

춘화원 내부

프런트 표지를 따라서 계속 올라가시면 됩니다.

 

춘화원 내부
춘화원
춘화원 한옥 펜션
춘화원 프런트

카페를 겸하고 있는 프런트입니다. 이곳에서 키를 받아서 가시면 됩니다.

 

춘화원 한옥 펜션

한옥실은 예약이 모두 이미 꽉차있어서 양옥인 별관을 예약했는데 별관도 나쁘지 않은 것이 이렇게 잘 꾸며진 뜰을 우리 가족만 오롯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춘화원

우리 가족이 숙박했던 별관 502호의 모습입니다. 2층 건물이고 다락방이 추가로 있습니다. 이 정도 크기의 별채 가격이 일반 적인 펜션 가격과 거의 차이가 없어서 가성비 측면에서도 좋았습니다.

 

춘화원

여기 펜션에서 키우는 순한 댕댕이 한마리가 입구를 지키고 있네요.

 

502호 실내의 모습들 입니다.  1층은 침실과 식탁, 그리고 주방, 욕실이 있습니다.

춘화원

 

춘화원 별채 내부
화장실
욕실
춘화원 별채
별채 내부
별채 2층 계단

2층에도 침실이 있는데 1층보다 채광이 좋습니다. 

 

별채 2층
별채 2층 다락방

2층에는 다락방이 있습니다. 아지트 같아서 아이들이 좋아할 구조입니다.

 

별채 2층 다락방
별채 앞 뜰

별관 502호 앞에는 이렇게 넓은 뜰이 있습니다. 퇴실하는 날 아침에 아내와 이곳에 앉아서 모닝커피 한잔을 마셨는데 산 새소리가 들려와서 좋았습니다.

 

춘화원 전경
춘화원 전경
춘화원 수영장

수영장도 잘 꾸며져 있습니다. 춘화원 내 가장 높은 곳에 있어서 수영을 하며 바라보는 풍광도 정말 좋습니다.

 

춘화원 앞 뜰
춘화원

 

춘화원은 밤에도 야경이 좋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위치가 높아서인지 여름밤인데도 시원했고 한옥형태의 건물들과 조명이 잘 어우러져 무척 예쁜 야경을 만들어냅니다. 밤에 나왔다가 담은 야경 사진 몇 장을 투척해 봅니다.

춘화원 야경
춘화원 야경
춘화원 야경
춘화원 야경
춘화원
야경 춘화원
춘화원 야경
춘화원 프론트 근처 야경
춘화원 야경
춘화원 야경
춘화원
춘화원 야경

한옥과 조명이 어우러지니 밤에 보는 모습이 참 아름다운 곳입니다. 낮에도 고즈넉하고 멋진 기와 라인으로 일반적인 펜션과는 다른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포천을 여행하신다면 색다른 분위기의 한옥 펜션인 춘화원을 추천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