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 Delicious

수원 광교산 카페 플레르윤(fleur Yun)

요즘 카페는 모두 커피와 음료만 무기인게 아니라 예쁜 외관과 베이커리가 소문을 나게 하는 요소인것 같습니다. 얼마전 다녀온 광교산 자락의 카페 플레르윤 역시 아주 외딴 곳에 있지만 주말이면 사람들이 찾아오는 카페입니다.

 

예전에는 카페는 어디에 있는지 장소가 중요했다면 요즘은 이런 장소에 있어서 장사가 될까? 하는 외진 곳에 있어도 소문이 나면 사람들이 즐겨찾는 유명 카페가 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플레르윤 역시 주변 아주머니들에게 알음알음 소문이 나서 아내와 제 귀에도 들려온 케이스입니다.

 

주말에 이곳 카페가 조용하고 예쁜데다 베이커리도 맛이 있다고 해서 일부러 시간을 내어 들려보았습니다. 요즘은 이런 카페 찾아다니는게 취미 아닌 취미가 되어 버린 것 같기도 합니다.

 

집에서 그다지 멀지 않은 광교산 자락에 카페가 있었는데 우연히 지나지 않는 이상 보통때라면 이곳을 지날 일이 전혀 없을 것 같을 정도로 외딴 곳이었습니다. 그런데도 주말에는 꽤 많은 사람들이 들리는 카페였습니다.

 

카페 플레르윤

 

카페 플레르윤 외관

시골 산을 면한 도로에 느닷없이 특이한 건물이 하나 나타나는데 바로 이곳이 플레르윤입니다.

 

카페 플레르윤 입구

플레르 윤은 화요일은 휴무이고 오전 10시에서 오후 7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카페 플레르윤

 

카페 플레르윤

제가 갔을때는 날씨가 너무 더워 야외 좌석을 이용하지 못했는데 선선한 가을 날이라면 운치 있는 야외 좌석이 될 것 같습니다. 무더위가 기승일때라 에어컨을 찾아 실내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카페 플레르윤

 

카페 플레르윤 실내

실내 인테리어가 독특합니다. 내부나 좌석이나 화이트 화이트 합니다.

 

카페 플레르윤 실내

 

카페 플레르윤 실내

 

카페 플레르윤 인테리어

 

카페 플레르윤

 

카페 플레르윤 실내

중앙이 주문 받는 곳이고 입구로 부터 오른편, 왼편이 실내 좌석이 있습니다.

 

카페 플레르윤 주차장

주차장은 그리 크지 않은 편입니다. 저도 이곳 주차장에는 자리를 잡지 못하고 조금 떨어진 장소에 차를 대야했습니다. 사실 차로만 방문을 할 수 있는 곳이니 주차 장소가 넉넉하면 좋았을텐데 하는 생각도 들었는데 외진 도로다보니 차를 댈 곳은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카페 플레르윤

아이들은 시원한 에어컨 아래서 공부를 하고 저와 아내는 커피 한잔 마시고 망중한을 즐겼습니다.

 

시원한 음료와 맛있는 베이커리를 즐겼습니다. 

 

 

 

 

 

카페 플레르윤

무더운 여름, 잠시라도 광교산 입구 자락에 있는 플레르윤에서 더위를 식혀보는 것도 좋은 주말 보내기가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