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 Delicious

수원 행궁동 행리단길 테이스팅 뮤지엄

수원 행궁동 행리단길에는 다양한 카페와 맛집이 많지만 개인적으로 테이스팅 뮤지엄은 그중에서도 따로 포스팅을 할 만한 곳이라는 생각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주 마음에 들지 않는 한 한번 간 맛집에는 2번 이상은 또 들리지 않는 편인데 이곳은 벌써 2번을 다녀왔습니다. 다음에도 1번 정도 더 가 볼 생각이 듭니다. 2번을 방문하면서 각각 다른 메뉴를 맛보았는데 맛본 메뉴마다 제 개인적으로는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수원시 팔달구 북수동에 있어서 행리단길 중심부에서는 조금 멀리 떨어져 있긴 하지만 애초에 행리단길이 이곳부터 이곳까지다라고 명확하게 정의되어 있지는 않으니 이곳이 행리단길이냐 아니냐는 큰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행리단길과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테이스팅 뮤지엄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tasting_museum

 

토마호크 스테이크

행궁동에 있는 이곳은 한옥을 베이스로 꾸며진 레스토랑입니다. 너른 마당이 대기 장소로도 활용되고 있는 편이고 옛 한옥집의 마당 풍경과 정취가 느껴져서 음식을 먹으며 눈이 즐거운 곳이기도 합니다.

 

 

테이스팅 뮤지엄 대기

 

테이스팅 뮤지엄

 

테이스팅 뮤지엄 외관

한옥 건물 한쪽은 조리실로 사용되고 있고 다른 한편은 원래 있던 장지문을 떼어내고 통유리를 두어서 마당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좌석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큰 통유리창이 있는 방향의 좌석이 인기가 많아서 처음 방문했을 때는 앉아보지 못했고 두 번째는 평일 점심시간에 방문한 것이라서 바로 창가 자리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테이스팅 뮤지엄 실내

한옥 내부를 개조한 것으로 보이는 좌석이 있는 실내의 모습입니다. 천정의 서까래가 그대로 노출되어 보이는 구조인데 커다란 샹들리에를 달아놔서 독특한 정취를 느끼게 해 줍니다.

 

테이스팅 뮤지엄 실내

 

토마호크 스테이크

먼저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주문했는데 비주얼이 장난 없습니다.

스테이크를 좋아하는 편이라 가족 모두에게 즐거운 첫 번째 메뉴가 되었습니다.

 

토마호크 스테이크

 

송화버섯 파스타

두 번째 메뉴는 송화 버섯 파스타입니다. 느끼하지 않고 감칠맛이 있는 송화 버섯과 같이 쫄깃한 파스타 면을 즐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 흩뿌려진 치즈와 같이 먹기에도 궁합이 잘 맞았습니다.

 

만조 양송이 크림 파스타

마지막으로 첫 방문에서 맛본 만조 양송이 크림 파스타입니다. 굵고 구불구불한 면방 위에 얹힌 스테이크가 파스타와 함께 먹으면 잘 어울렸습니다. 이미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맛보았지만 이렇게 나오는 스테이크도 적절히 곁들여져 입을 즐겁게 하는 조합입니다.

 

테이스팅 뮤지엄 파스타

 

테이스팅 뮤지엄 메뉴판

그 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2 번째 방문했을 때 메뉴 구성이 바뀐 걸로 봐서 메뉴가 조금씩 달라지며 아직 여러 시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방문하실 계획이 있다면 네이버 같은 곳에서 최신 메뉴 정보를 보고 방문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테이스팅 뮤지엄 메뉴판

 

해산물 팟타이

두 번째 평일 낮에 방문했을 때 주문한 해산물 팟타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파스타보다는 역시 동양적인 국수 형태가 더 입맛에 맞는 편입니다.

 

포르치니 만조 리조또

그리고 추천드리는 포르치니 만조 리조또, 이 메뉴는 살짝 죽 느낌의 밥과 곁들여진 스테이크가 같이 입에 넣으면 조화롭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잘 맞았습니다. 특별히 찾으시는 메뉴가 없다면 해당 메뉴는 꼭 포함시켜보시길 권합니다.

 

포르치니 만조 리조트

 

해산물 팟타이

 

포르치니 만조 리조트와 해산물 팟타이

밤에 방문해도 정취가 있었지만 햇살 좋은 날 방문하면 제 어린 시절 할머니 댁의 한옥집이 살짝 떠오르는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따가운 가을 햇살이 마당에 드리우면 더더욱 그런 느낌이 듭니다. 두 번째 방문은 창가에 앉았는데 이렇게 마당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테이스팅 뮤지엄

 

테이스팅 뮤지엄

수원 행궁동에 있는 테이스팅 뮤지엄, 기존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나 퓨전 레스토랑과는 조금 다른 정취를 느끼며 맛있는 음식을 즐기고 싶다면 우선 추천드리고 싶은 레스토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