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Device Game

애플TV 활용, 콘솔 게임기로 활용

지난 포스팅에서 애플TV 설치 후기, 테스트 삼아서 홈공유와 미러링을 통한 pooq 시청과 같은 예를 이미 소개하였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애플TV 를 마치 콘솔 게임기처럼 활용하는 방법과 독특하고 특이한 활용법 두 가지를 같이 소개해 보려 합니다.

 

이전 글  

2013/07/28 - [IT/Device/Game] - 애플TV 3세대 설치 후기, 애플TV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문제 발생시 복구 방법 포함

 

 

애플TV를 미러링을 이용해 콘솔 게임기 처럼 활용하기

 

애플 TV의 미러링 기능을 생각해 보면 아이폰/아이패드 에서 할수 있는 모든 일들을 TV화면으로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게임을 빠드릴 수 없는데 마치 콘솔 게임기를 산 듯한 느낌도 받습니다.

 

개인적으로 질리지 않는 게임 피파13

 

제가 구입한 게임중에 아직도 즐기고 있고 질리지 않는 게임이 아이폰용 피파13 입니다. 네트워크를 통해 불특정한 사람들과 게임을 즐기는 것도 가능하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가 추가로 더 있다면 주변 사람들과 대전도 가능하기 때문에 사실 콘솔게임기나 다름 없습니다. 저와 와이프 모두 아이폰이라 콘솔 게임패드가 2개인 셈이지만 문제는 아내는 축구게임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제가 아이폰에서 구입한 게임들 중에는 스트리트파이터 같은 대전 게임도 있어 기기와 환경은 갖추어져 있는데 같이할 사람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올해 3살인 아들이 클때까지 기다릴 수도 없고 ^^;;; 당분간은 게임센터를 통해 네트워크 상의 모르는 사람들과 즐겨야 겠군요.

 

애플 TV로 피파 13 감독모드를 미러링

 

동영상을 보시고 아 게임 더럽게 못한다 하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 난이도도 월드클래스로 최고 난이도 이지만 혼자서 조작하고 동영상 찍기가 힘들다 보니 게임에 집중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 덕분에 실점 위기를 리얼하게 보여드리는 군요. 게임을 하면서 촬영하느라 초점을 맞추기 어려워 조금 흐려 보이실 수 있지만 실제로는 비교적 선명한 영상을 TV화면으로 보여 줍니다. 아이들이 잠들어 있어 TV 볼륨을 낮추고 촬영하였는데 피파13의 매력이고 현장감을 주는 해설이나 관중응원 소리등을 크게 들려드리지 못해 아쉽기도 합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은 없지만 인피니트 블레이드2 같이 그래픽이 좋은 게임인 경우 큰 화면에서 게임의 재미가 더 살아나는 느낌 입니다. 무엇보다도 레이싱 게임을 즐기신다면 조그만 아이폰 화면보다는 시원하게 질주하는 느낌을 느끼실수도 있습니다.

 

사실 아이폰이나 스마트폰에는 이미 동작 인식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닌텐도 Wii 같은 방식의 게임도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찾아보니 이미 그런류의 게임이 있었습니다.

 

출처 : https://www.neoearly.net/2466413

 

모션 테니스라는 게임이었는데 애플TV와 연계하여 아이폰을 휘둘러서 즐기는 테니스 게임 입니다.

 

 

출처 : https://www.neoearly.net/2466413

 

하지만 너무 흥분해서 휘두르다가 아이폰을 날려 버린다면? 그래서 인지 위의 이미지 처럼 손목 스트랩 연결가능한 케이스가 필요해 보이기도 합니다.

 

재미 있고 독특한 활용법

 

이미 홈공유 기능에 대해서는 지난 글에서 소개를 했지만 다시 한번 말씀 드리면 홈 공유는 아이튠즈가 있는 PC에 있는 동영상을 TV에서 볼 수 있게해주는 기능 입니다.

 

 

 

단순히 PC에 있는 기능을 쓰는것을 생각하였는데 서칭을 하다 발견한 것중에는 일산에 있는 모치과에서 활용하고 있는 방법이 독특해 보입니다.

 

출처 : https://blog.naver.com/magfit?Redirect=Log&logNo=40193117554

 

 

구강 카메라가 연결된 PC 서버와 대기실의 TV에 연결된 애플TV가 구강 카메라가 촬영한 화면을 홈공유 기능을 통해 보여주게 되어있습니다.

 

차량에 애플TV를 연결하여 미러링을 통해 음악이나 미디어를 즐기는 환경을 만든 분도 있었습니다.

 

출처 : https://soundzone5d5.blog.me/90173931318

 

이처럼 애플 TV은 WIFI를 통한 무선 연결이라는 부분(WIFI 공유기가 없는 경우에도 스마트폰 핫스팟 기능을 통해 미러링이 가능함), 애플 모바일 기기의 화면을 미러링 할 수 있다는 점, 동영상 등을 에어플레이 하는 등의 기능들이 많은 가능성 있는 활용 방법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에어 플레이와 홈 공유를 좀더 다루어 보겠습니다.

 

애플 TV 관련 글

 

애플TV 3세대 설치 후기, 애플TV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문제 발생시 복구 방법 포함 

애플TV로 즐겨볼 만한 게임들, 모션 테니스(Motion Tennis) 외애플 TV 활용, 동영상과 음악 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