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Device Game

애플TV로 즐겨볼 만한 게임들, 모션 테니스(Motion Tennis) 외

 

이전 글에 이어서 원래는 에어플레이와 홈 공유기능에 대해 쓰려고 했는데 그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듯 그대로 게임에 빠져 들고 말았습니다.

 

이전 글

2013/07/31 - [IT/Device/Game] - 애플TV 활용, 콘솔 게임기로 활용

 

즐겨볼 만한 게임들이라고 거창하게 썼지만 사실 제 아이폰에 있는 게임 위주로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애플TV로 즐겨볼 만한 게임들, 모션 테니스(Motion Tennis)

 

많은 분들이 잘 아시는 인피니티 블레이드2 입니다. 아이폰에서도 그래픽이 좋은 편인 게임이다 보니 미러링시에도 큰 위화감 없이 TV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괴수들이 나오는 시나리오에서 아이폰 화면으로 볼때와는 비교도 안되게 크리쳐들의 거대함이 그대로 전달 되는 느낌입니다. 인피니티 블레이드2는 얼마전 무료일때 얼른 내려 받았습니다.

 

 

애플TV로 즐겨볼 만한 게임들, 모션 테니스(Motion Tennis)

 

혹시 이 게임의 원 버전을 아신다면 적어도 30대 후반 ^^ , 바로 페르시아의 왕자 입니다.

정식 명칭은 Prince of Persia, The Shadow and Flame 입니다. 사실 페르시아의 왕자는 원 버전이 가장 재미있었고 PC에서 그 이후 나온 버전들은 별로 즐겨본 기억이 없습니다. 이 게임은 원 버전의 액션의 재미를 그대로 살린 방식으로 꽤 중독성이 있습니다. 다만 전투는 역시 원 버전만한 재미를 주지는 못하지만 아쉬운대로 심심할때 즐길만 합니다.

 

 

애플TV로 즐겨볼 만한 게임들, 모션 테니스(Motion Tennis)

 

한참 즐기다 보니 퍼뜩 사진을 찍어야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 게임들은 스크린샷이지만 니드 포 스피드는 사진과 함께 동영상도 촬영 하였습니다. 아쉽게도 뭔가 버그가 있는 건지 니드 포 스피드는 음향이 애플TV로 나오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애플 TV 전용 게임인 모션 테니스를 제외하면 이런 류의 레이싱 게임이 애플TV와 즐기기에 괜찮은 듯 합니다.

 

 

 

그리고 역시 대전 게임을 빼 먹을 수 없습니다.

 

애플TV로 즐겨볼 만한 게임들, 모션 테니스(Motion Tennis)

 

제가 보유한 게임 앱은 스트리트 파이터 입니다. 이 게임이야 느낌 아니까, 아주 잘 살릴수 있어! 하시는 분들 많으실 거 같습니다.

 

 

아쉬운 점은 TV화면을 보다는 급해지면 아이폰 화면을 들여다 보게 된다는 점 일까요?

이번에는 카메라 삼각대가 드디어 제 머릿속에 떠올랐기에(빨리도 떠올랐다!) 촬영에 어려움이 적었습니다.

 

 

애플TV로 즐겨볼 만한 게임들, 모션 테니스(Motion Tennis)

 

그리고 이전 글에서 한번 소개 드렸던 모션 테니스(Motion Tennis)를 7.99$에 구입하였습니다. 가격이 꽤나 비쌉니다.

하지만 이 비교적 비싼 앱을 구입한 이유는, 부족한 제 검색 능력으로는 찾아낸 유일한 애플TV 전용 게임이기도 하지만 드디어 마눌님이 흥미를 보인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부부가 복식으로 게임을 즐겨 보았는데 아주 즐거운 시간을 보낸데다 한 10분이 넘어가니 꽤 땀이 나는게 상당한 운동 효과도 있습니다. 동영상을 찍을 때는 아이들이 잠들어 있는지라 볼륨도 낮추고 그래도 촬영이니 억지로 웃음 소리를 참았지만 오랜만에 부부가 같이 큭큭 거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두대의 아이폰 중 제 아이폰을 에어플레이 하여 서버가 되고 아내의 아이폰이 접속해서 즐기는 형태입니다. 대전이 아니고 복식이니 승부욕으로 부부가 싸울일은 적을듯 합니다 ^^

 

 

물론 싱글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위의 동영상을 보시면 사용법은 이해가 되실듯 합니다.

 

 

애플TV로 즐겨볼 만한 게임들, 모션 테니스(Motion Tennis)

 

처음에는 pooq 미러링으로 VOD 시청을 쉽게하는 것과 사진 공유 및 유튜브의 기능 때문에 구입한 제품인데 어째 게임으로 이야기가 흘러 버렸습니다. 아무래도 레이싱이과 같이 모션을 이용한 게임이 애플TV에서 즐기기 좋았습니다. 컨트럴이 복잡한 게임의 경우는 TV화면보다는 결국 아이폰 화면을 보게되어서 미러링한 의미가 별로 없어지니다. 혹시 제가 모르고 있는 모션 방식의 애플TV 전용 게임이 있다면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요 작고 단순한 기능의 기기가 오히려 그 단순한 기능때문에 여러가지 확장해서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이 더 많은 것 같은 느낌입니다.

 

-추가-

제가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게임중 애플 TV 전용게임중 레이싱 게임에 Real Racing2 가 있고 Metal Storm 이란 전투기 게임이 있습니다. 기회가 되면 구입하여 추후 포스팅 하겠습니다.

 

애플 TV 관련 글

 

애플TV 3세대 설치 후기, 애플TV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문제 발생시 복구 방법 포함

애플TV 활용, 콘솔 게임기로 활용 

애플TV로 즐겨볼 만한 게임들, 모션 테니스(Motion Tennis) 외

애플 TV 활용, 동영상과 음악 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