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다음뷰 종료, 다음뷰의 추억을 백업 해보자

2014년 개인적으로 가장 아쉬운 서비스 종료는 다음뷰의 서비스 종료였습니다.


아마도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모르는 사람이 없었던 메타블로그 다음뷰... 제 개인적으로도 블로그를 시작하고 다음뷰를 통해서 블로그 이웃들을 만나고 성장 했었기에 아쉬운 마음이 큽니다.


다음뷰에 쌓였던 기억들을 그대로 없애버리기는 아쉬워서 그 동안 차일 피일 미뤄어 두었던 백업을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기존의 다음뷰 URL 이었던 v.daum.net 으로 접속을 하시면 위와 같은 종료 안내가 나옵니다.

 


하단으로 드래그 하시면 데이터 백업 안내가 나오고 맨 아래의 종료 및 데이터 백업 안내를 누르시면 다음뷰의 데이터를 백업 받을수 있습니다.

 

백업 안내에서 오른편의 붉은 사각형 안의 백업 받기를 클릭하시면 원하는 형태로 다음뷰와 관련된 백업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송고글 정보는 보기 편하게 엑셀로 구독 정보는 txt로 받았습니다.

 

다음뷰를 통해서 배출된 스타 블로거들이 많은데 다음뷰와 함께 화려한 시절을 보내셨던 분들은 다음뷰의 종료가 더 아쉬우실것 같습니다. 글쓴이도 그분들 처럼  화려한 시절은 아니지만 다음뷰 베스트의 사랑을 받았던 반짝이던 그 시기가 조금 그리워지기도 합니다.

 

사실 다음뷰 종료로 다른 무엇보다 아쉬웠던 부분은 바로 구독 정보 입니다. 구독 정보로 방문하던 몇몇 이웃들의 근황을 다음뷰 종료후에는 알 길이 없었는데 블로그명과 해당 블로그의 주소를 백업을 통해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혹여 구독정보에 등록해 두었던 블친들의 주소가 필요하시다면 위와 같이 간단한 클릭 몇번으로 백업을 받을수 있으니 필 요하시다면 미리 백업을 받는게 좋을듯 합니다.

 

많은 추억과 때로는 내가 쓴글이 수만명에게 읽히는 기회를 주었던 다음뷰! 앞으로도 그런 기회를 얻을수 있을 일이 있을까 하는 생각에 백업을 하면서 묘한 아쉬움과 향수를 느끼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