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graph

캐논 EF렌즈 파인더(Smart Lens Finder, 스마트 렌즈 파인더) 앱

DSLR이나 미러리스와 같은 렌즈 교환식 카메라에 관심을 가지고 취미를 가지게 되면 초반에 가장 어려웠던 것은 렌즈를 선택하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렌즈 교환식 카메라를 처음 접한 초기에는 캐논에서 보통 화각대를 가늠하는 "24-70mm" 나 조리개 값을 나타내는 "F/1.8" 이니 구동 방식을 나타내는 "STM", "USM" 같은 표현들이 알아 먹기도 어려울 뿐더러 많은 렌즈 종류에 내가 원하는 렌즈는 무엇일지 미궁에 빠졌던 것 같습니다.


이제 막 취미를 가진 초보라면 풀프레임용과 크롭을 구분하는 "EF", "EF-S" 같은 렌즈 앞의 접두어 마저도 혼란만 가중 시킬때 입니다.


이전 글

[Photograph] - 카메라를 구입할때 어떤 렌즈를 함께 사면 좋을까?


그마나 카메라를 좀 안다는 지인이나 주변에 물어보면 제가 원하는 것과 관련없이 "일단 이게 표준 화각이니 이걸루 연습부터 해" 와 같이 제가 원하는 것과는 동 떨어진 렌즈를 추천하거나 "역시 렌즈는 50mm 단렌즈지" 와 본인 취향을 밀어 붙이는 경우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이처럼 렌즈 교환식 카메라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라면 카메라 선택도 어렵지만 도대체 렌즈는 뭐가 있는지 어떤 가격대인지 알기가 참 어려웠습니다.



물론 어느 정도 사진 취미가 깊어지면 사진 커뮤니티나 활동하는 동호회, 같은 취미를 가진 지인 등으로 인해 점점 카메라나 렌즈에 대한 지식이 늘어가서 웬만한 렌즈에 대해서는 알게 되지만 그래도 수많은 렌즈들을 다 알지는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 일 것입니다.


얼마전 문득 캐논에서 보낸 광고 문자를 하나 받아 보았습니다.



문자를 받고 설치해 보니 EF렌즈 파인더(캐논 EF렌즈 완벽 가이드 앱, 스마트 렌즈 파인더)라는 앱이 설치가 됩니다. 



캐논 렌즈에 대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렌즈를 찾아 볼 수 있는 렌즈 가이드 앱입니다.

광각 계열, 표준 영역, 망원 같은 렌즈 영역별, 가격대 별, 화각대별로 렌즈를 찾을 수도 있고 제품을 선택해 비교도 가능 합니다.







이미 취미가 오래되고 한 브랜드의 다양한 렌즈군을 꿰뚫고 있는 분이라면 모르겠지만 취미를 이제 시작 하거나 아직 렌즈군에 대해서 많이 알지는 못한다면 해당 앱이 어느 정도는 충분히 가이드가 되어줄 것 같아 보입니다.



캐논 EF렌즈 파인더, 스마트 렌즈 파인더 앱의 경우 이후 지속적으로 추가되는 렌즈나 제품에 대해서 업데이트만 지속적으로 된다면 캐논 계열의 렌즈교환식 카메라를 쓰거나 취미를 가지신 분들에게 유용한 앱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DSLR, 미러리스 종류를 비교할 수 있는 카메라 가이드도 같이 포함되어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생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