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Device Game

아이폰 연락처 멀티 삭제 앱, 아이폰 연락처 일괄, 멀티 선택 삭제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좋은점도 있지만 사실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당연히 되던 기능이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의외로 단순한 기능에서 그런 경우가 있는데 연락처를 일괄 선택해서 삭제하는 기능도 이런 경우에 해당 됩니다.


물론 이런 제한 때문에 아이폰에서는 아기가 잠시 스마트폰을 가지고 놀았는데 연락처 3,000개가 몽땅 삭제 되었다는 웃지 못할 에피소드가 벌어지는 일은 없지만 때때로 필요 없어진 연락처를 삭제하려 하면 하나 하나 찾고 들어가서 삭제 하기가 보통 고역이 아니기 때문 입니다.


다행인 점은 여러 연락처를 선택해서 삭제 할 수 있는 기능이 별도의 앱으로 존재 한다는 점 입니다.


오늘 소개 드리는 "연락처멀티삭제" 앱이 그런 불편을 간단하게 해소해 주는 앱입니다.

해당 앱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최근에 옛 직장에서 등록해 둔 연락처들이 세월이 흐르다 보니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은 연락처도 많고 없어진 번호도 많은데 하나 하나 지울 엄두가 나질 않아서 그대로 내 버려두었는데 마음먹고 정리를 하려하다보니 이게 너무 힘들어서 찾아본 앱이기도 합니다.



"연락처멀티삭제" 앱은 아이폰 연락처에서는 멀티 선택 후 삭제하는 기능이 아예 없는 것을 보완하기 위해 만들어진 앱 입니다.

해당 앱을 실행하면 연락처에 접근해서 선택 후 삭제를 가능하게 해 주는 아주 간단한 기능만 가진 앱입니다.

워낙 기능이 간단해서 특별히 설명할 내용이 없을 정도 입니다.


지우려고 하는 연락처를 여러개 선택한 다음에 삭제를 누르면 끝 입니다.


개인적으로 아마도 아이폰 기본 앱에서 이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이유는 의도치 않게 연락처가 한꺼번에 삭제 되는 사고를 막기 위해서가 아닐까 짐작해 봅니다.

아마도 대개는 스스로 그런 실수로 인한 전체 삭제를 할 일은 거의 없을 것이고 재 확인이나 복구 등 기능을 넣어두면 꼭 별도의 앱을 써야 할 필요 까지는 없을텐데 하는 마음도 듭니다.



앱스토어에서 "연락처멀티삭제"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해서 좌표 남깁니다.


앱스토어 연락처멀티삭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