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Device Game

카카오 뱅크 앱, 카카오 체크 카드 재발급 신청하기 메뉴

카카오뱅크 통장을 개설하고 체크 카드 발급을 받아서 잘 사용해 왔습니다.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의 경우 디자인이 예쁘고 카카오뱅크와 연계해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제 경우에는 카카오 뱅크에 용돈 통장을 만들고 통장의 돈을 체크카드로 편리하게 사용해왔습니다.


이전 글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 수령 및 사용 후기


다만 이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들이 새겨진 카드에는 딱 하나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내구성이 좀 약하다는 점입니다. 1년여를 넘게 사용하면 카드 앞 뒷면 사이에 틈이 생겨 서서히 갈라지기도 하고 캐릭터가 있는 면과 투명한 부분이 접합된 부분이 종종 부러지는 경우가 제 주변에도 보입니다.


이번에 저 역시 바로 투명한 부분과 카드 본체 경계 부분이 파손되었습니다.


카카오 체크 카드 디자인


바로 아래의 사진처럼 말입니다.


부러진 카카오 체크카드


요즘은 IC 거래를 하다 보니 캐셔 분이 카드를 밀어 넣는데 "딱" 소리가 나더니 바로 저렇게 부러져 버렸습니다. 저 말고도 제 주변에 이 카드를 쓰는 분이 있는데 그분도 얼마 전에 재발급을 받은 사유가 정확히 저 부분이 부러졌기 때문입니다.


이대로 사용하기는 아무래도 불편해서 재발급 신청을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카카오 체크 카드 재발급 신청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카카오 체크 카드 재발급


하단의 메뉴바에서 전체를 선택하고 카드 항목에서 내 카드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카오 뱅크 카카오 체크 카드 재발급2


카드 이미지가 있는 부분에서 하단의 "카드 관리"를 선택합니다.


카카오 체크 카드 재발급 진행


해당 메뉴에서 가장 아래쪽에 카드 재발급 신청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간단하게 디자인과 교통카드 기능 포함 여부 등등을 선택하고 완료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재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카드 재 발급 신청 접수


재발급 눈에 띄는 곳이 아닌 메뉴 내부에 있어 찾기가 어려운 분들도 있으실 듯해서 포스팅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저도 카드가 부러지고 나서 재 발급 신청해야지~ 하고 생각만 하면서 귀찮아서 그냥 며칠을 보냈습니다.


아주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니 저와 같은 분이 있다면 5분만 시간을 내어 재발급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