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 Delicious

강화도 태양의해변 팬션, 수영장이 있는 펜션

지난여름, 사회적 거리두기가 2.5 단계로 격상하기 전 강화도로 여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래저래 바쁘다 보니 이제야 사진 정리하고 후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 여파로 아파트 내 물놀이장도 운영을 하지 않았던 관계로 아들이 물놀이를 무척 하고 싶어 했는데 일반 수영장을 가기에도 여의치가 않아서 아이들이 놀 수 있는 풀이 있는 곳을 대상으로 숙소를 찾아보았습니다.


그렇게 검색된 곳이 바로 강화도에 있는 태양의 해변 펜션입니다. 올해 여름은 다들 아시겠지만 계속 비가 왔고 여행 기간에도 일기 예보상으로는 비가 온다고 했습니다. 실제로도 여행 동안에도 잠깐을 빼곤 비가 내리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실내와 실외 수영장이 다 있는 이곳을 선택했는데 아들이 무척 즐겁게 물놀이를 즐겨서 다행이었습니다.


다만 스파도 즐기려고 룸 안에 스파가 있는 곳을 예약했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숙소에 습기가 좀 있어서 아내의 마음에까지 쏙 들지는 못했습니다.


태양의 해변 펜션 앞쪽 전망


태양의 해변 펜션은 서해안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곳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날씨가 좋다면 멋진 일몰을 볼 수 있습니다. 숙소 첫날은 비가 조금 오다가 저렇게 잠시 날이 개어서 일몰을 운 좋게 볼 수 있었습니다.


태양의 해변 펜션 앞


태양의 해변 펜션은 해변에서 조금 떨어진 언덕 꼭대기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건물은 펜션 옆에 있는 다른 숙소입니다. 나무로 가려져 잘 보이지 않는 부분에 태양의 해변 펜션 자리 잡고 있습니다.


펜션 전경


야외 수영장


야외 수영장에는 제법 스릴을 느낄 수 있는 슬라이드가 있습니다. 아들이 가장 좋아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제가 이곳을 숙소로 잡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부르고스 숙소 전경


우리가 묵은 숙소는 부르고뉴로 숙소는 깔끔했지만 스파가 내부에 있는 방이라 여름철이라 그런지 습기가 조금 있었습니다. 물론 에어컨을 켜면 크게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지어진 시기가 꽤 되었는지 예약 사이트에서 보았던 것보다는 조금 낡은 느낌도 있지만 그래도 청소나 관리 상태는 나쁘지는 않습니다.


속소 전경


침실 옆 도어를 열면 BBQ를 먹을 수 있는 장소와 스파 욕조가 있습니다.


태양의 해변펜션 스파


스파는 덮개가 씌어 있었는데 물을 너무 뜨겁게 데워놔서 온도를 좀 낮추어야 했습니다.


스파 덮개가 씌어진 모습


스파


저녁 무렵에 스파를 잠시 즐겼습니다. 사이즈가 크다 보니 아들은 낮에 못다 한 물놀이를 여기 욕조에서 더 즐겼습니다. 스위치를 뭔가 잘 못 건드렸더니 물줄기가 좍좍 뿜어 나와서 주변이 물바다가 되긴 했는데 그래도 뜨거운 욕조에서 몸이 노곤하게 풀리는 느낌이었습니다.


주방


간단하게 취사를 할 수 있는 조리대가 있었는데 여행 중 대부분의 식사를 밖에서 해결해서 크게 이용할 일은 없었습니다.


화장실


욕실과 샤워시설이 있습니다.


화장실과 욕실


뒷마당


쉼터와 사우나


겨울철에만 운영하는듯한 건식 사우나도 보였는데 지금은 닫혀있었습니다.


실내 수영장


유리로 된 도어식 천정이 있어서 닫으면 우천에도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실내 수영장이 있습니다. 이 풀은 온수 풀이라서 물이 따뜻해서 비가 와도 문제없이 수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실내 수영장


실내 수영장


실내 수영장에도 작지만 슬라이더가 있어서 아이들이 놀기에는 딱 좋습니다. 다만 풀 깊이가 1미터 50 정도로 아들은 까치발을 해야 물을 먹지 않는 깊이라서 처음에는 좀 무서워했습니다. 깊이는 야외 수영장도 동일합니다. 혹시 아이가 1미터 50보다 키가 작다면 튜브나 구명조끼 같은 기구를 미리 챙겨가시길 권해드립니다.


실내 수영장 모습


실내 수영장 미끄럼틀


실내 수영장


실내 수영장 모습


처음에는 조금 무서워하더니 언제 그랬냐는 듯 물 만난 고기처럼 신이 난 아들입니다. 온수 풀이다 보니 물도 따뜻해서 꽤 오래 이곳에서 물 놀이를 즐겼습니다.


실내 온수 수영장



숙소 나설때 모습


야외 수영장 슬라이드


긴 슬라이드


그리고 야외에 있는 수영장에 있는 슬라이더는 길이가 꽤 길고 비닐 깔개를 이용하면 스피드도 즐길 수 있어서 아이들이 정말 재미있어 합니다.


슬라이드와 연결된 야외 수영장


슬라이드 타기


야외 수영장과 슬라이드

야외 슬라이더 타기


야와 수영장 슬라이더 2


그리고 반대편에 있는 회전 슬라이더도 스릴이 있어서 재미있어 했습니다. 슬라이더들은 성인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야외 수영장 비닐 미끄럼 도구


위 사진의 슬라이더 옆에 걸려있는 비닐 깔개를 엉덩이에 깔고 마찰력이 줄어서 스피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태양의 해변 펜션 석양


이렇게 수영장을 즐기다 보니 해가 집니다. 사진에 담지는 않았지만 큰 아이와 아이들 엄마도 잠시 물놀이를 즐겼습니다.


그나저나 서해안의 일몰은 언제 봐도 멋있는 것 같습니다.


태양의 해변 바비큐


펜션에 왔으니 당연히 고기도 구워 먹어야겠죠? 룸 안에 스파 옆에서 BBQ를 즐 길 수 있습니다. 숙소에 미리 이야기해두면 정해진 시간에 숯을 가져다줍니다.


여름 강화도 여행에서 숙소로 이용했던 태양의 해변 펜션 후기였습니다. 아이들과 여름 물놀이를 즐기고자 하는 목적이라면 여행 숙소로 고려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